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증상 치아 발치 통증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증상 치아 발치 통증


언젠가부터 잇몸 바깥쪽으로 고름주머니 같은 무언가가 툭 티어 나와 있었습니다. 며칠이 지나면 부풀어 올라 있던 잇몸 고름주머니는 사라지기를 반복, 해당 치아는 전에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어놓은 치아였는데 무슨 문제로 치아 뿌리부터 염증이 차올라 잇몸을 뚫고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치아 발치 통증에 대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잇몸 고름주머니

잇몸 고름주머니

 

우리가 말하는 잇몸 고름주머니는 잇몸 농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농양은 입 안쪽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는 고름 주머니이며, 잇몸 고름주머니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고 통증도 상당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생겨도 며칠 자고 나면 부풀어 오른 고름주머니가 다시 작아져서 괜찮겠지 그렇게 몇 개월을 방치했더니 결국 해당 치아를 발치하게 되었고 임플란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름 주머니 원인
고름 주머니 원인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입안의 박테리아가 치아와 잇몸 사이의 공간에 감염을 일으킬 때 발생하며, 열약한 구강 위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치주염 질환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주염 질환은 플라크가 축적될 때 발생하는 잇몸의 염증성 질환이며, 정기적인 양치질과 치실사용을 통해 치아에서 제거하지 않으면 주변 조직에 감염이 발생하여 농양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감염을 퇴치할 수 없어 잇몸 농양이 발생하여 잇몸 고름주머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로를 스스로 관리하고, 스트레스, 만성질환등은 면역성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잇몸 농약
잇몸 농양

잇몸 고름주머니 증상

 

 

잇몸 고름주머니 증상은 보편적으로 우리가 바로 아는 방법은 잇몸으로부터 볼록하게 튀어나온 주머니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이미 이때쯤이면 늦었기 때문에 고름주머니가 생기기 전 아래와 같은 증상을 체크 하세요.

 

  • 뜨겁고 차가운 물에 반응
  • 씹을 때 통증
  • 치아가 흔들림
  • 고름 흘러나옴
  • 발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먼저 치과를 방문해서 자신의 치아 상태와 잇몸상태를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치과에 가시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치아 엑스레이를 찍는데 염증으로 인해 뼈손실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잇몸 농양인 고름주머니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수 있으며, 이런 호전은 치과 치료를 받으면서 적절한 치료를 할 때 나아집니다. 그냥 그대로 방치하면 절대로 나아지지 않으니 꼭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세요. 저같이 그냥 놔두면 염증이 뼈를 많이 녹이고 해서 치아를 발치해야 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치아 발치

 

저 같은 경우 고름주머니가 생긴 지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났는데, 스스로 사라지고 다시 생기고를 반복해서 치과에 가니, 이미 염증이 뼈를 많이 녹이고 안에 염증이 너무 많아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는 치료하기 힘들다 했습니다.

 

 

결국 치아를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삽입했는데, 이전의 치과에서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우면서 제대로 무언가 되지 않아 농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치아를 발치한 치과 의사 선생님이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웠는데 딱 2-3달 후 잇몸에서 고름주머니가 생겼고, 그럴려니 했는데 그때 바로 치과에 가서 치료를 했다면, 아마 치아 발치까지는 가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잇몸 내려앉음 피에 좋은 영양제

어릴적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던 신체의 부분 그것은 바로 잇몸이다. 치아 문제와 별개로 잇몸은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내려앉거나 잇몸에서 피가 나는 질환이 생길 확율이 높아진다. 이러한 잇

bluesmj.tistory.com

잇몸 고름주머니 통증

 

잇몸 고름주머니 통증은 처음에는 별로 느낄 수 없지만, 신경이 쓰여서 자꾸 혓바닥으로 해당 부위를 만지다 보면 압력으로 인해서 시끈 시큰 거립니다. 이와 더불어 시간이 흐르면 치아가 약간 흔들리는 느낌이 들며 그때부터 무언가를 씹을 때 통증이 나타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의 고름이 빠져나가면 또 며칠 괜찮다가 다시 차오르면 아프기 시작하는데, 심한 경우 머리에 미열도 나고 해서 그 정도 증상이 나오니 치과를 찾아갔던 걸로 기억하네요. 즉 놔두면 통증이 점점 심해지니 빨리 치과에 가서 치료하세요, 빠르면 발치하지 않고 치료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증상 치아 발치 통증 포스팅을 줄입니다.

 

 

 

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 후기

오복중에는 치아건강이 들어가며, 그런만큼 치아가 우리의 건강한 삶에 얼마나 중대한 영향력이 있는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일반적인 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과 금니가 아닌 다른 크라운으

bluesmj.tistory.com

 

 

잇몸 염증 치료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잇몸이 붓고 치아에서 냄새가 나면 대부분 풍치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잇몸에 염증이 생긴것을 오래 방치하면 결국 잇몸으로 부터 고름주머니가 생기고 그것이 터지기를 반복하거나, 계속

bluesmj.tistory.com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는경우가 더러 생기고 저처럼 오히려 해야되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뼈이식을 하게 되는경우 아무래도 임플란트 삽입시 더 튼튼하게 할수 있으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