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내려앉음 피에 좋은 영양제

잇몸 내려앉음 피에 좋은 영양제


어릴적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던 신체의 부분 그것은 바로 잇몸이다. 치아 문제와 별개로 잇몸은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내려앉거나 잇몸에서 피가 나는 질환이 생길 확율이 높아진다. 이러한 잇몸 내려앉음 잇몸 피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정보를 공유합니다.

 

잇몸 내려앉음

잇몸 영양제

 

잇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내려앉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치주질환은 잇몸, 턱뼈, 결합조직 및 입안의 인대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보통 치아주변 플라크가 축적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은염 또는 잇몸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잇몸 건강을 개선하고 치주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잇몸 질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 보충제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 오메가3 드세요

 

오메가3에는 도코사헥사엔산과 에이코사펜타엔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항염 및 향균효과가 있어 치주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잇몸 조직에서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의 활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잇몸 손상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가격

알티지 오메가3는 심장, 뇌, 눈건강에 전반적인 효능이 있다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우리의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있으며, 이는 정신 건강 및 자가 면역질환에 효과적입니

bluesmj.tistory.com

비타민C
비타민C

▣ 비타민C

 

비타민C는 잇몸의 중요한 콜라겐을 생성하는 단백질의 필수적 요소입니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염증, 출혈 및 잇몸 통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치주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비타민C 보충제를 복용하면 치주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잇몸건강에 도움이 되며, 우리몸의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비타민C 보충제는 유용한 성분입니다.

 

 

▣ 비타민 D

 

비타민D는 신체 면역 및 근골격계 기능을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써 잇몸 건강을 비롯한 구강 건강에도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향균 방어 시스템을 증가시키고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며, 잇몸의 염증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의 결핍은 우울한 감정과도 관련이 있지만, 부족한 경우 치주 질환의 위험을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이 너무 자주 생기시는 분들은 비타민D 부족은 아닌지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비타민D 주사 가격 실비 후기

최근들어 무단히 피곤하고 근육통도  심해지고, 특히 입안이 자주 헐어서 병원을 찾게 되었고, 검사 결과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한국인 남성86%, 여성의 96%가 비타민D 부족이

bluesmj.tistory.com

잇몸 영양제
잇몸 영양제

▣ 프로바이오틱스

 

대부분 프로바이오틱스라면 유산균을 생각하여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것만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잇몸 건강에도 유용한 도움이 됩니다.

 

 

치주질환은 잇몸을 손상시키는 유해 박테리아의 증식과 관련이 있으며,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식 시키는것은 치주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락토비프 추천 LactoBif

아침마다 화장실을 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매일 가다가 변비에 걸린 후 그 행복을 알았습니다. 장에 좋은 유산균 어떤 제품을 드시나요.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은 유산균 락토

bluesmj.tistory.com

 

▣ 멜라토닌

 

신체가 자연적으로 만드는 호르몬을 멜라토닌이라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신체에서 수면, 리듬, 면역체계 기능, 혈압 조절등에 관여하고, 항염 및 항산화 항부종과 같은 특성이 있습니다.

 

침의 멜라토닌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치주질환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보통 치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치주 질환이 없는 사람보다 타액의 멜라토닌 수치가 더 낮았기 때문입니다.

 

아연
아연

▣ 아연

 

아연은 구강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며,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기위해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아연이 부족할 경우 치주 질환 발병위험이 높아집니다.

 

아연기반 젤 및 페이스트 치료가 잇몸 건강을 개선하고 플라그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아연은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어 치주 질환과 관련된 잇몸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 코엔자임 Q10

 

코엠자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겁니다. 코엠자임 Q10은 신체가 생성하는 항산화제로써 세포보호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잇몸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코엔자임을 섭취하면 잇몸 피 출혈을 줄이고 치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잇몸에서 항산화 효소 수치를 높일수 있습니다.

 

 

코큐텐 코엔자임Q10 효능 결핍

코큐텐 많이들 들어보았을 겁니다. 이말을 듣지 못했다면, 코엔자임Q10 효능에 대해서는 한번쯤 들어보았을겁니다. 그러나 예사로 생각하고 그저 지나쳐 왔을 당신이라면, 그리고 이제 나이가

bluesmj.tistory.com

 

▣ 커큐민 및 녹차

 

커큐민은 심황의 활성 성분으로써 항염증 및 항산화, 향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해로운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잇몸 출혈과 염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고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여 잇몸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또한 녹차는 잇몸 출혈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잇몸 피
잇몸 피

잇몸 내려앉음

 

잇몸 내려앉음은 잇몸선을 따라 플라그가 쌓일때 시작됩니다. 플라크는 박테리아로 가득찬 끈적 끈적한 물질이며, 이는 잇몸과 뼈 손상시키는 감염을 일으켜 잇몸 질환과 충치를 유발합니다.

 

지속적으로 잇몸에서 피맛이 나거나, 부어 오름이 느껴진다면 잇몸 건강을 위해서 위오 같은 잇몸 영양제를 구입하여서 드시는것도 좋으며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스케일링을 하는 것입니다.

 

1년에 1번 스케일링은 국가에서 지원이 되기 때문에 1만원 초반대로 스케일링을 어느 치과에서든 받을수 있습니다. 잇몸의 피를 줄이고 잇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아래 4가지는 꼭 챙겨드세요.

 

 

▣ 필수 4가지

  • 비타민C
  • 비타민D
  • 칼슘

 

비타민C,D는 설명을 했는데, 철과 캴슘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드리면, 철은 구강건강에 좋은 미네랄이고 철분이 부족하면 혀에 염증을 일으켜 입안에 염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캴슘이 부족하면 잇몸 질환과 충치가 발생할 위험이 높으니 꼭 잘 챙겨드세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몸에서 채워지지 못하는 성분들이 많아 집니다. 몸이 스스로 만들지 못하면 보충제로 채워주면 되는것이기에, 내몸에 부족한 성분들은 잘 채크하여 채워 주세요. 이상으로 잇몸 내려앉음 피에 좋은 영양제 포스팅을 줄입니다.

 

 

잇몸 염증 치료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잇몸이 붓고 치아에서 냄새가 나면 대부분 풍치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잇몸에 염증이 생긴것을 오래 방치하면 결국 잇몸으로 부터 고름주머니가 생기고 그것이 터지기를 반복하거나, 계속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