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파열 수술비 보험 후기

회전근개파열 수술비 보험 후기


병원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비가 2배정도 차이나는 경우도 있고, 이러한 회전근개파열 수술비를 실손 및 보험으로 충분히 메울수 있기에 필자가 경험한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용과 실손과 수술비특약이 들어 있는 보험으로 비용을 충당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파열 수술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정의는 안해도 수술비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염두해두고 계신분들일 것이다. 일단 수술을 하고도 절대 바로 좋아지지 않는다는것을 이해하고, 수술후 거이 6개월이상 1년뒤에 많이 좋아진다는것을 알아둡시다.

 

필자 또한 수술후에도 6개월이상 어깨 압통에 시달렸고, 약을먹어도 효과가 하나도 없었는데, 어느시점이 되니 언제 그랬냐는듯 아침에 일어날때 느끼던 어깨 압통이 완전하게 사라졌다.

 

 

즉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한다고 바로좋아지지 않고,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야 정상적으로 나아진다는것을 이해하고 수술후 좋아지지 않는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회전근개
회전근개

회전근개파열 수술비

 

어깨수술을 하기위해 각자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잘한다는 병원을 찾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일반 병원에서 알아본 결과 대략 300만원의 비용이 들었는데, 어깨를 잘한다는 병원을 알아보고 수술비를 대략 물어보니 500-600만원 정도가 나온다고 했습니다.

 

 

다른 일반병원의 2배정도의 가격이지만 일단 실손이 되기 때문에 잘한다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금부터 회전근개파열 수술비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 해드릴게요.

 

  • MRI 비용 45-50만원
  • 진료비 총액 600만원중 개인420만원

 

 

먼저 MRI는 수술전 찍기 때문에 실손이 있어도 실손마다 조금씩다르지만 입원하지 않고 하루 최대 지급액은 25만원 정도 입니다. 즉 25만원을 실손으로 받고 20만원은 자신의 돈으로 내야 합니다.

 

이후 수술전에 이것저것을 물어보는데, 유착방지제를 사용할건지, 조직재생술 콜라겐, 보조기, 마취비급여재로 사용할건지, 영양제 얼마짜리 3일동안 맞을건지 이런것을 물어봅니다. 이게모두 돈입니다.

 

보조기는 15만원, 마취비급여재는 30만원 기타영양제는 3일동안 5-7만원등 이렇게 다넣고 나니 진료비 총액이 600만원 넘게 나왔으며, 환자부담 총액이 42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회전근개파열 보험
회전근개파열 보험

회전근개파열 수술비 보험 후기

 

먼저 420만원에 대해 실손을 청구해도 모두 받을수 있는게 아닙니다. 본인이 들어 놓은 실손의 %에 따라 받을수 있는 비용의 차이가 다르며, 보조기 이런것과 같은 기타 의료서비스는 30만원 정도는 실손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즉 420만원중 받을수 없는 30만원을 빼면 390만원에 대해 실손을 청구 했는데, 제가 가입하고 있는 실손은 10%정도의 비용을 제외하고 모든 비용이 다나왔습니다. 즉 420만원중 69만원을 제외하고 실손비용을 받았습니다.

 

 

▣ 수술비 특약 보험

 

자신이 가입해놓은 종신이나 보험을 찾아보면 수술비 특약이라고 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은 1종수술로 들어가기 떄문에 가입되어져 있는 수술비특약 1종지급 비용에 따라 받는 금액은 달라 집니다.

 

 

저같은경우 2개의 수술비 특약이 있었는데 하나는 1종이 50만원, 나머지 하나는 1종이 30만원으로 총 80만원의 비용을 보험으로 받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실손 351만원 받음
  • 수술비특약 80만원

 

이렇게 실손과 수술비특약 보험을 받으니 회전근개파열 수술비 비용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실손을 가지고 있다면 비용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수술비특약에 있는지 잘 찾아보세요. 회전근개파열 수술비 보험 후기 포스팅을 이만 줄입니다.

 

 

최근 와이프가 수술한 회전근개 수술비 내역입니다, 참고하세요.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 비용 운동

몇달 전부터 어깨 회전근개파열 문제로 충격파, 주사 치료등 다양하게 진행했지만, 야간통은 줄어들지 않고 더욱더 심해져 결국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하게 되었고, 수술에 대한 비용과 후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