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 후기

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 후기


오복중에는 치아건강이 들어가며, 그런만큼 치아가 우리의 건강한 삶에 얼마나 중대한 영향력이 있는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일반적인 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과 금니가 아닌 다른 크라운으로 하게되면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저의 경험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어금니 금니
어금니 금니

어금니 금니 가격

 

일반적으로 어금니를 신경치료하면 크라운을 씌우게 됩니다. 이러한 크라운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으며, 보통 골드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 PFM을 주로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금액을 더 지불하더라도, 골드크라운 또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하시는게 외관상 더 좋다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네요. PFM은 예전에 사용하던 크라운으로써 가격은 가장 저렴하지만 하고나면 잇몸과의 끝부분에 검정색의 테두리가 생깁니다. 정말 보기 싫어요.

 

요즘에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직도 저의 치아에는 PFM으로 넣은 크라운이 있는데 치아맨위 잇몸쪽에 검은색 줄이 있습니다. 정말 보기 싫고, 최근에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대체하기 때문에 훨씬 보기 좋고 잇몸연결 사이 치아색으로 예쁘게 나올수 있습니다.

 

 

▣ 어금니 금니(크라운) 가격

  • 금니 인레이 30만원 정도
  • 금니 크라운 50-60만원

 

금니를 해야하는 경우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기존에 어금니 납땜했던 부분이 떨어져 나가는경우, 또는 치아가 썩어서 신경치료를 하였을 경우가 이에 해당 합니다.

 

요즘에는 납땜을 잘 권하지 않고, 기존에 했던 납땜이나 레진부분이 떨어져 나가면 그부위의 크기에 따라 인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저또한 최근 예전에 해놨던 레진이 떨어져서 인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은 금색의 인레이나 치아 인레이 가격은 동일하게 30만원 이였습니다.

 

요즘 어금니는 크게 골드크라운으로 할것인지 또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할것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금니 뒤쪽으로 웃을때 보이지 않는 쪽은 금니를 많이 하고 앞쪽으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지르코니아

▣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예전에는 PFM으로 어금니를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PFM보다 훨씬더 치아색과 유사한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나오면서 PFM은 잘쓰지 않는 추세입니다. 다만 가격은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30%이상 비싸게 주어야 합니다.

 

  • 지르코니아 크라운 50-55만원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은 골드크라운 가격과 거이 동일합니다. 치과마다 다르지만 제가 견적을 낸다고 가본 치과3곳중 2곳은 골드크라운이 5-10만원정도 더 비쌌지만 한곳은 둘다 가격이 동일 했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아부위는 앞니를 덮는데 사용을 하며 이유는 뛰어난 심미성과 강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엔 보통 앞니는 지르코니아를 쓴다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PFM 크라운 가격

 

아래 제가 치아크라운 장단점에 대해 적어놓은 글이 있네요. 아래를 보시면 정확하게 장단점을 아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PFM 크라운 가격은  30-40만원대 이며 최근에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치아 크리운 가격 종류 총정리

당신의 치아는 안전한가요. 무슨 이유에서든 치아가 아프면 그냥 참지 마세요. 참으면 참을수록 치아의 상태는 재기불능이 되어가니간요. 이미 때우기에 늦었다면 당신은 치아 크라운 가격 과

bluesmj.tistory.com

 

어금니 금니
어금니 금니

어금니 금니 후기

 

확실한건 가장 오래사용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고등학교때 치아 관리를 하지 못해 가운데 어금니를 발치하고 양쪽치아를 갈아서 금니3개를 씌어 넣었는데 25년이 넘은지금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10년이 지나면 교체해주어야 한다고 하지만, 치과가서 물어보니 아프지 않으면 계속 사용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물론 25년된 치아가 예전그대로 이지는 않습니다.(참고로 한쪽이 아닌 양쪽이라서 총 6개입니다)

 

▣ 25년된 골드크라운 상태

  • 25년된 골드크라운 작은 구멍이 나있음
  • 22년된 골드 크라운 옆에 박아놓은 상아가 이격이 생김

 

양쪽 치아아래에 3개씩 총 6개의 골드 크라운이 있습니다. 하나는 25년 22년 되었는데 25년된 골드 크라운 오로지 금으로만 되어 있고 현생태는 미세한 구멍이 나있습니다.

 

22년된 골드크라운은 그당시 3개의 크라운중 발치한 가운데 크라운에 약간의 상아를 박아줬는데 그게 이격이 생겨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씹거나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처럼 오랜시간이 지나도 골드크라운은 장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당시 하나만 발취하고 하는 기술이 없었는지 브릿지 식으로 하나만 발치해도 양쪽으로 1개를더 걸었습니다. 그당시는 금값이 저렴해서 그렇게 부담없이 할수 있었던것 같네요.

 

 

잇몸 염증 치료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잇몸이 붓고 치아에서 냄새가 나면 대부분 풍치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잇몸에 염증이 생긴것을 오래 방치하면 결국 잇몸으로 부터 고름주머니가 생기고 그것이 터지기를 반복하거나, 계속

bluesmj.tistory.com

 

치아 크라운
크라운

▣ 최근한 어금니 금니

 

치아상태가 좋지않아 예전부터 전부 크라운이나 임플란트를 해놨는데 아직도 살아있는 치아가 있던지 신경치료후 어금니 금니를 해넣었습니다. 비용은 55만원으로 하였으며, 보편적인 가격인것 같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기술이 발달해서 별로 아프지도 않고 뚝딱 빨리 만들어지네요. 치아 위치가 어중간해서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할지 골드크라운으로 할지 고민을 했지만 이제 외모보다는 더욱더 튼튼하고 오래갈수 있는 골드 크라운으로 선택했습니다.

 

나름 골드크라운도 포인트가 되니 외관상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크라운을 씌우는 가격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저처럼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경우 신경치료비는 따로 나가기 때문에 더욱더 비용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어금니 금니 크라운 가격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치아 신경치료 비용 크라운 가격 후기

어릴때부터 치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것과 유전이라는 이름으로 치아가 약하다는 핑계아닌 핑계로 이미 살아남은 치아가 별로 없고 대부분 임플란트 또는 크라운을 씌우고 있다. 이런것도

bluelsm.com

 

 

치아 신경치료 하지 않으면 부작용

가끔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치아 신경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글쎄요 대부분 치아 신경에 손상이 가면 아프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데 이런 질문을 왜 할까요 궁금해서 하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