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M1 골드 구매 후기

맥북에어 M1 골드 구매 후기


애플과 삼성의 차이는 아마도 이번 맥북에어 M1으로 인해서 젊은 고객층을 애플이 독점하다 싶이 한것 같다. 기존 맥북은 가격대가 상당히 높았으나 최근 나온 맥북에어 M1은 가격대비 성능이 최고 수준이며, 필자가 맥북에어M1 끝물임에도 아내에게 사준이유는 가성비 때문이다. 맥북에어 M1 골드 구매하게된 후기를 남겨봅니다.

 

맥북에어 M1 골드
맥북에어 골드

 

맥북에어 M1 골드

 

와이프는 집에서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해도 대략적인 모든 활동에 제재를 받지 않고 쾌적하게 사용할수 있다고는 하나, 문서작성과 같은 작업을 할때는 그래도 패드 보다는 맥북이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연히 이마트안을 지나다가 진열되어 있던 맥북에어 M1 골드를 아내가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삼성, LG 제품들이 있었지만, 그중 단연 아름답게 보이는 맥북에어 골드색상을 보고 아내가 눈을 때지를 못하더군요.

 

그러나 이제곧 맥북에어 M2가 출시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늦어도 올가을에는 나온다는 유언비어가 가득한데, 지금 구매하기에는 너무 늦은게 아닌가 생각해서 그냥 아내를 데리고 집으로 왔습니다.

 

 

맥
애플

지금 맥북에어 M1을 구입한 이유

 

집에와서 아내와 이런저런 이야중에, 솔직히 아내가 노트북을 써도 동영상, 유튜브, 블로그, 쇼핑정도 할건데 굳이 좋은 성능의 노트북은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과, 그래도 쓸만한 노트북을 구입할려면 100만원은 줘야 하는데, 그에 비해 맥북에어 M1은 맥운영체제 라는것만 제외하면 최강의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맥북에어M2도 제가 구입해서 쓸거면, 맥북에어가 아닌 맥북프로로 구입할것이며, 램과 용량을 더 늘려 사용하겠지만 아내가 쓰기에는 M2가 되어야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M1의 모양에 그렇게 좋아하고, M1같은경우 M1침을 홍보하기위해 거이 거져다 할만큼 싸게 나온 제품입니다.

 

분명한건 M2를 탑제하고 나올 새로운 맥북에어는 가격대가 지금 M1보다 몇십만원은 더 비쌀거라 생각합니다. 이유인즉 원자재 가격 상승과 모든 인건비의 상승으로 2020년때 가격으로 출시된 M1보다 분명 많이 비쌀거라 생각합니다.

 

맥북에어맥북에어 포장
맥북에어
맥북 디자인
맥북 예쁨

 

▣ 라이트 유저에겐 최강

 

저의 와이프와 같이 인터넷 쇼핑을 주로 하고 동영상 시청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보다 가성비 좋은 선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맥북에어 M1 깡통이 가장 효율성이 좋으며, 램 또한 8기가면 충분합니다.

 

M1에서 8기가의 램은 기존 인텔 노트북의 16기가와 거이 체감수준이 비슷하다고 해서,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그말이 정답 이였습니다. 8기가면 일반적인 라이트 유저에겐 충분하고도 남음 이였습니다.

 

 

맥북 골드
골드

맥북에어 M1 사용후기

 

저도 고민했지만, 지금 맥북에어 M1을 구입해도 될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물론 새로 나올 맥북에어M2가 좋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M2가 나오면 가격은 많이 올라갈 거며, 특정 작업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지금 M1이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일수 있습니다.

 

집에서 블로그 및 서핑 간단한 서류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오피스를 쓰지 않고 일반적인 유튜브 및 강의를 듣는게 목적인 사람이라면 맥북에어M1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100만원 초반의 맥북에어 깡통이 괜히 가성비 최강이라고 불리는것이 아님을 사용해 보니 알겠더군요. 물론 윈도우 운영체제만 써보신 분들에게는 불편할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훨씬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맥27인치 쓸때 한달정도는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이제는 와이프에게 맥북을 권할만큼 익숙해지면 쓰기 편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저희 와이프야 원영체제 그런거 상관 없습니다. 예쁘면 되고 원래 오피스는 사용안하니 맥북이나 일반 인텔 컴퓨터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맥북 구성
맥북 구성
맥북에어 골드
맥북 골드

 

그리고 애플은 여성들이 악세사리를 구입해서 예쁘게 꾸미고 다니면 참 보기 좋던데, 와이프는, 에이 괜히 사줬나 봅니다, 그냥 껍데기만 좋아하고 악세사리 살 생각을 안하네요.

 

맥북에어 M1 골드는 젊은 여성들이나 아내가 집에서 사용할 노트북이 필요할때 구입해주면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M2나올때 까지 기다리는데 지치고, 가격도 수십만원 올라가면 굳이 가성비 효율을 따질수 있는 M1보다 M2가 좋다고 이야기 하기 뭐하네요.

 

그리고 지금 구입은 쿠팡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제가 쿠팡을 홍보하는게 아니라, 좀더 싸게 구매해 볼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쿠팡이 가장 싼가격대 였고, 다음날 바로 배송이 되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제품은 신학기 들어갈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으며 사은품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 구입하는 이유는 전자 제품은 내가 사용하고자 할때 구입해서 바로 쓸수 있는게 가장 이익이다 늘 생각하고, 특히 컴퓨터는 신제품 기다리다 지치기 일수이기에 기존 제품이 가성비가 좋다면 구입하는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아이맥 27인치 인텔칩 선택 이유

살아생전 처음으로 아이맥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맥 27인치 인텔 칩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아이맥 27인치 인텔 버전과 m1버전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너무 고민하지

bluesmj.tistory.com

 

 

ASUS UX481 젠북 듀오 구매 동기 후기

노트북을 사야하는데 어떤것을 사야할지 몰라서 거진 2주째 선택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던중 새로운 ASUS UX481 젠북 듀오가 출시 되었다. 그래서 선택하던 판도가 달라졌다. 극적으로 말이다. UX4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