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27인치 인텔칩 선택 이유

아이맥 27인치 인텔칩 선택 이유


살아생전 처음으로 아이맥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맥 27인치 인텔 칩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아이맥 27인치 인텔 버전과 m1버전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뭐든 장단점이 있으니 간요.

 

 

아이맥-27인치-사진
아이맥 27인치

아이맥 27인치 인텔칩

 

이번 2020년 아이맥 27인치가 인텔 칩 마지막 버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맥북 m1의 강력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맥 m1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맥북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까요? m1칩은 아직 많이 제한적일 것 같은데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이 말처럼 현재 인텔에서도 애플이 사용할 m1칩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를 많이 내보내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으로 아직 애플 자체만의 기능으로 많은 소프트웨어와 게임 등을 지원할 수 없다, 이런 식으로 애플에 흠집을 내고 있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저도 왠지 인텔의 말에 어느 정도 수긍하거든요. m1칩을 기다릴까 하다가 아직 시기상조 일 것 같아 그냥 기존 마지막 PC 윈도우도 가능한 아이맥 27인치를 구매했습니다.

 

 

 

아이맥-27인치-사진1
아이맥 27

아이맥 설치 후기

 

저는 아이맥을 쓸 만큼 그래픽을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이것저것 필요한 것도 없습니다. 그저 인터넷 검색 및 블로그, 서핑 정도가 다인데 왜 아이맥 27인치를 구매했냐고 물으신다면, 너무 예뻐서요.

 

 

저도 나이가 어느 정도 되는 아저씨인데요. 이런 제눈에도 현재 27인치 아이맥 너무 이쁘네요. 이번 m1칩으로 디자인 풀로 변경된다는 소문도 있어, 기존 모델이 너무 좋아 향후 업그레이드 기능 생각 안 하고 구매했습니다.

 

 

▣ 아이맥 설치

 

정식 애플샵에서 구매하면 1주일 정도 걸린다고 메일로 날아옵니다. 그런데 5일 되니 배송이 되네요. 아래 배송으로 온 아이맥 27인치 모습입니다.

 

아이맥-27인치-사진2
아이맥 포장
아이맥-27인치-사진3
위험물
아이맥-27인치-사진4
아이맥27 개봉
아이맥-27인치-사진5
아이맥27 앞면
아이맥-27인치-사진6
아이맥 소켓

 

아이맥 27은 일체형이라서 저 소켓 하나면 모든 것이 해결이 다 됩니다. 와이파이 잡아서 쓰면 전원 소켓 하나면 아무것도 필요 없어요. 마우스, 키보드 모드 블루투스로 사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아이맥 27인치 설치한 곳이 거실 공유기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와이파이가 자주 끈기는 관계로 그냥 방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전화선으로 꼽아서 유선으로 연결했습니다. 웬만한 아파트에는 각방마다 인터넷 연결하는 구멍이 있을 겁니다.

 

 

아이맥-27인치-키보드
키보드
아이맥-27인치-마우스
마우스

 

키보드 선택 시 숫자판이 있는것은 3만원인가 더비싼데, 제가 짧은 판을 선택한 이유는 혹시나 노트북으로 다른데 무슨 작업할때 필요할까봐 들고 다니기 편하게 숫자 키보드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우스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편안한지 모르겠어요. 확실한건 아이맥 화면이 너무 짱짱하고 이쁘다는것과 색감이 장난이 아니 왜 5K라고 이야기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맥-27인치-설치-사진
아이맥 설치

 

아직 작업실이 다 꾸며 지지 않아서, 휑한데요. 일단 커튼이 나무로 되어 있는데 뜯어내고, 간단한 빛 가리개 정도 제품으로 달아야겠습니다. 2020년 아이맥 27인치의 가장 큰 장점은 아름다움과, 램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 공식에서 8램 업그레이드 하는데 건 30만원 가까이 합니다. 절대 업그레이드 하지마시구요. 인터넷으로 20만원 정도면 32 램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값싼 가격으로 램 업그레이가 되는 것이 이번 마지막 아이맥 27인치의 큰 장점 중 하나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인텔 칩 버전으로써, 인텔이 가진 장점을 확실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맥 27인치 인텔칩 선택 이유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아이맥 27인치 프로모션 할인 아이팟 덤

 ASUS UX481 젠북 듀오 구매 동기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