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멀티플렉스 광고 CPC단가 하락

일치하는 멀티플렉스 광고 CPC단가 하락


예전부터 애드센스를 하시던 분들이라면 일치하는 광고라고 이야기 하시면 모두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2022년 3월 1일부로 기존 일치하던 광고가 멀티플렉스 광고로 바뀌면서 아래 8개 모두 광고가 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됨으로써 하락하는 CPC 단가에 대한 고찰을 이야기 해봅니다.

 

일치하는 광고(멀티플렉스)

 

갑자기 2022년 3월 1일부로 수익이 조금 줄어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삼일절이라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안하겠지 했는데 3월2일 더욱더 수익이 줄고 오늘 3월 3일 아침에 깜짝 놀랐습니다. 클릭율도 클릭율이지만 방문자 CPC단가 모두 많이 줄어들어 이것좀 이상하다 여겨 여기저기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검색유입이 아닌 외부유입으로 하시는 분들은 수익이 조금 다를수 있지만 100%검색 유입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는 기존 일치하는 광고에서 총 8개글중 3개가 광고이며 5개가 내글로 트래픽유입과 머무는 시간을 증가 시킬수 있었는데, 이게 모두 광고로 바뀌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CPC

일치하는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일치하는 광고 입니다. 28번의 클릭으로 CPC단가가 0.15뿐이 안됩니다. 기존에 일치하는 광고 클릭당 0.3-0.5정도 였는데 반토막 이상 CPC단가가 떨어졌습니다.

 

그와 더불어 다른 CPC단가도 조금씩 떨어졌습니다, 해당 애드센스 평균 CPC가 0.6이상의 수익성 글들만 모아놓은 계정이라서 예전에는 1클릭당 1달러 정도 나왔기에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화하고 난뒤 CPC의 단가가 매우 하락함을 보여줍니다.

 

 

3월1일부터 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애드센스 CPC단가 하락 고민

 

그래서 일치하는 콘텐츠(멀티플렉스) 광고를 제외 시켰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고민이 생기는것이 클릭율이 정말 많이 떨어져서, 멀티플렉스 광고를 다시 써야 하는 이런 고민을 해봅니다.

 

 

그래서 일단 멀티플렉스 광고를 제외하고 그자리에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를 한번 삽입해본후 1-2주정도 실험을 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혹시 저처럼 갑자기 3월달 들어서 수익이 많이 변화하고 기존보다 떨어졌다 생각하신다면 멀티플렉스 광고 문제일수 있으니 새롭게 실험을 해보시기 바래봅니다.

 

저도 일치하는콘텐츠를 제외시키고 어떠한 결과가 나오는지 실험을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나온 결과가 좀있으면 알려드리고 싶은데 저도 어찌해야 할지 실험결과들이 나와 봐야 할것 같네요. 이상으로 2022년 3월 1일부터 새로운 일치하는콘텐츠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화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CPC 상승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이 미비하게 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도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알고 보면 수익의 차이는 작은 것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상승

bluesmj.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광고검토 승인 수익 상승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한 번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고민하고 수정하며 수익창출에 시너지를 내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런데 혹시 광고 검토 이거는

bluesmj.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CPC 단가 폭락

정말 처참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CPC단가가 그야말로 처참할 정도로 엉망이다. 왜그런것일까. 여러가지 의문을 가져본다. 같은 주제 같은 애드센스 계정 안의 광고인데도 블로그마다 CPC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