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유지할수 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유지할수 있을까


요즘 이런 생각이 듭니다, 남의 플랫폼에서 글을 쓴다는 것이 얼마나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것인지 이번에도 제대로 한번 느껴봅니다. 만약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공부를 하고라도 워드프레스를 꼭 하나 같이 키우시길 권하고 싶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오래 유지할 수 있을까? 의문을 던져봅니다.

 

티스토리-로그인-제한
로그인 제한

티스토리 블로그 제재

 

여러분들도 아시다싶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운이 없으면 몇 달 만에 또는 100개도 되지 않는 포스팅으로 저품질을 먹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를 개설하고 쓰다 보면 또 저품질이라는 것이 정말 쉽게 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여러개 유지하다 보면, 또 원하지 않는 펍벤이 옵니다. 여기서 펍벤이란? 여러분의 애드센스 펍번호를 말하는 것이며, 그 번호가 HTML에 입력되는 순간 모든 글이 저품질 되어버리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즉 해당 애드센스로는 다음에 노출되기 힘들어졌다는 이야기 이기도합니다. 최근 다음이 카카오로 넘어가면서, 눈을 시퍼렇게 뜨고 그냥 싹을 완전히 잘라버리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 과연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까?

 

저는 요즘 회의가 듭니다. 하루가 멀다 저품질, 펍벤, 그리고 이제는 스팸성이다 뭐다 막 무간에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과 같은 이해할 수 없는 강성 제재와, 누군가의 신고 내용을 제대로 확인은 한 건지 불법성이라고 로그인 제한을 먹입니다.

 

떡하니 다른 글들은 잘도 노출이 되는데, 뭐가 불법인지, 물건을 판매한 것도 아니고, 직구하는 방법과 가격 어떻게 좋은지 정보를 공유했는데, 이것이 불법이 되네요.

 

그래서 요즘 고민입니다. 그 글인 2년 전에 적은 글인가 3년전에 적은글인가 그런데, 이렇게 갑자기 문제가 생기니, 점점 자신의 플랫폼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고객센터
2일을 기다려도 답변없음

개인적인 생각

 

오랜 시간 블로그를 써왔습니다. 별에 별 내용이 다 있지요. 이런 블로그를 어느 순간 네이버나, 카카오가 로인을 못하게 막는다면, 그것에 대한 질문과 항의를 했음에도 아무런 반응도 못 받고, 몇 년의 시간이 그대로 묶여 버려 역사에 사라진다면, 여러분의 마음은 어떨까요?

 

저품질, 펍벤은 해당 포털에만 안 나오면 됩니다. 그런데, 내 블로그에 들어갈 수 없게 티스토리 로그인 제한을 걸어버린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할 건가요? 결국 우리도 자신만의 플랫폼이 필요한가 봅니다.

 

나의 글 나의 재산, 허무하게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무차별하게 이해할 수 없는 사유로 제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신다면, 약간의 돈을 지불하더라도 내 플랫폼에서 시작하세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오래 유지할 수 있을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적은 이유는, 로그인 제한 이후 내가 적어놓은 글들이 재수가 없으면 내 것이 안될 수도 있으며, 언젠가 누군가의 악의적인 공격으로 오랜 시간 함께해온 블로그에 로그인 조차 할 수 없을 수 있다는 생각에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 블로그 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