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 급작스럽게 해당 블로그를 포함한 저의 블로그 2개가 저품질이 왔습니다. 펩벤은 아니라 무슨 이유 인지 몰라도 제 블로그 2개가 함께 검색 누락이 되지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아래 이야기 나누어 볼가 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왜 사람들이 티스토리 저품질에 회의감을 느끼고 블로그를 접어버리는데 또는 티스토리를 내려두고 네이버로 가는지 그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동질감을 느끼게 하네요.

 

 

모든 블로그는 같습니다. 어느순간 시간이 지나면 다음에서 잘 나오던 검색도 조금씩 밀리고, 독점이란 것은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1개의 블로그를 키우지 않고, 2-3정도 부블로그를 더 만들게 되지요.

 

 

나의 저품질 원인

 

아무리 봐도 저품질 원인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하나만 볼때는 말이죠. 다른 블로그도 보니 저품질이 와 있더군요. 이유는 특정키워드가 있는데, 나름 괜찮은 방문자가 들어옵니다. 상단을 차지하고 있고요. 그래서 다른 블로그로 첫번째 블로그에 부족한점을 더 보완해서 제목 키워드는 비슷하지만, 다른 내용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렇게 제글이 상단. 1.2를 먹게 되었고, 3번째 블로그는 다른 제목으로 글을 썼음에도 그 블로그까지 3번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우연이 발생한 결과, 그날 아침 모든 블로그가 저품질이 왔음에, 펀벤이 아닌 각 블로그 각자의 저품질인 것을 생각하면, 누군가의 신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즉 한사람으로 의심되는 사람이, 며칠 사이 1,2,3 모두 상단을 차지하니 화가 났나 봅니다. 그런데 신고를 했다면,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키워드로 잡아보면 티스토리 10 개채 안되는데 상단에 있는 글들 그 블로그 다 신고하면 될까요? 그러면 그 블로그들도 저품질 될까요?

 

관심 없이 관리자가 승인해버리면 저품질 되겠죠. 이런 게 말이나 됩니까? 저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 사업자 등록을 하여 엄연히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누군가의 신고로 인하여 제가 수익의 피해를 봤다면, 저는 당연히 그 사람을 알 권리가 있으며, 그 사람에게 손해를 청구할 수 있다고 저는 배웠는데 아닌가요?

 

그 사람이 누군지 아는 게 중요하겠죠. 일단 ip를 찾고, 다음에서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로 나오면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누군가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앞에 있는 블로그를 모두 신고했는데, 그것을 확인하지 않고 차단해버린다면, 그것 또한 포털의 엄청난 문제가 아닐는지요.

 

 

 

카카오-고객센터-메일
메일

카카오 고객센터

 

그리하여 고객센터에 메일을 적었고, 카카오고객센터에 상담원과 대화를 했습니다. 당연히 상담원은 원론 적인 이야기만 하였고, 검토 후 다시 한번 연락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연락은 없고, 메일로 보낸 글은 아무것도 달려 있지 않네요.

 

누군가는 수익과 직결되어, 먹고사는 문제로 까지 퍼져나갈 수 있습니다. 마냥 기다리기 힘드네요. 처음 오래된 블로그는 아무것도 몰라서 저품질이라 이야기하길래 5년이 지나도 저품질로 그대로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블로그 포함 2개의 블로그는 저품질 먹지 않기 위해 적절히 운영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위험이 존재하네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카카오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을 겨냥해서 글을 쓰고, 다음 포털에 좋은 정보와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은 그저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것이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그래서 구글을 겨냥해서 글을 적어라고 하나 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가 아닌 워프를 활용하라고 이야기하나 봅니다. 한꺼번에 소중한 블로그 모두가 다음과 생이별을 하게 되니, 가슴이 참 벅차오릅니다.

 

내가 이러려고, 다음 키워드 찾아가며 글을 쓴 건 아닌데 말입니다. 그 시간에 구글 SEO나 더 공부해서 구글에 한 페이지라도 더나 와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후회가 드네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정보

 

[컴퓨터] -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해결 방법

[생활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