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환급금 신청하는 방법 조회하기

지방세 환급금 신청하는 방법 조회하기


요즘에는 세금을 더내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환급금이 있으면 우편으로 통지를 받고 확인하지 못한 금액을 알려줍니다. 우편을 받지 못한다면 어디서 지방세 환급금 금액 및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지방세 환급금 돌려받기

 

자동차를 사고, 1년 미리 보유세를 내면 더싸게 비용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차를 바꾸게 되면 남은 기간 동안의  자동차 세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것처럼, 다양하게 발생하는 세금도 돌려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네 맞아요. 보통 위택스 아니면 정부24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위택스를 통해서 지방세 환급금 조회를 해보고 있으면 신청을 하더군요, 간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 지방세 환급금 발생 이유

 

일반적으로 이미 납부한 세금이 내야할 세금보다 많은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환급받지 못한 경우와 회사 퇴사 후 또는 기존 일을 접은 후 세금이 자동이체로 인해 이중으로 납부되는 경우 환급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양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끔 정부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신청하기

 

로그인도 필요없이 그냥 자신의 주민등록 번호만 알면 조회가 가능하니깐 편합니다.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택스-환급금-조회
위택스

위택스에 들어가셔셔 위쪽 메인 메뉴를 보면, 환급신청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환급신청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방세-환급금-조회
환급금 간단조회

 

주민등록 및 법인번호 를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아래 과오납 내역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환급금 자료가 없네요. 아차 그리고 환급금 통합 조회도 가능합니다. 옆에 보면 환급금 통합 조회 보이시죠.

 

환급금-통합-조회
환급금 통합조회

 

자료에서 시키는데로 환급금 통합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들아가시면 됩니다. 위택스 URL은 아래 공유합니다. 꼭 미환급된 지방세가 있다면 챙겨가세요. 이상으로 지방세 미환급금 신청하는 방법 조회하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위택스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www.wetax.go.kr

 

[생활정보] - 종부세 세율 가산세 납부기한

 

종부세 세율 가산세 납부기한

얼마전 재산세 낸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이번엔 종부세 납부기한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국세청에서 말하길 74만 4천명에 달하는 납세의무자가 있으며, 이들에게 납세고지서를 발급하여 12월 15일

bluesmj.tistory.com

 

[생활정보] -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 24 무료 방법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24 무료 방법

연말정산이나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 가족할인받을 때도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인터넷으로 무료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방

bluesmj.tistory.com

 

[금융투자] - 내보험 찾아줌 한눈에 확인

 

내보험 찾아줌 한눈에 확인

안녕하세요. 내가 넣은 내보험 잊고 지내시는건 아닌지 그래서 금일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해 내가 넣은 보험금을 한눈에 알아보고, 또한 만료된 보험금이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