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개승마 먹는법 효능

눈개승마 먹는법 효능


입맛이 없을 때 삼나물 눈개승마 드셔 봤나요. 드셔 보시면 새로운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삶아서 많이들 드시는 눈개승마는 맛 또한 버섯과 비슷한 맛과 삼나물의 특유한 쓴맛보다 향긋한 향이 나는 나물입니다. 눈개승마 먹는 법과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눈개승마-사진-모습
눈개승마

눈개승마 먹는법

 

눈개승마는 일반 삼나물처럼 다양한 요리를 할수 있습니다. 보통 눈개승마 나물무침으로 많이 해드시며, 장아찌, 육개장, 부침등으로 입맛이 없는 사람들에게 맛과 건강식으로 드실수 있는 나물입니다.

 

 

눈개승마의 씹는맛은 일품입니다.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버섯과 고기를 씹는 졸깃한 맛이 나며, 보통 4-5월에 눈개승마를 수확합니다. 이유는 새순이 억세기 전에 따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억세지 않은 눈개승마를 데쳐서 나물무침으로 해먹으면 향긋한 향내와 졸깃한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눈개승마-효능
눈개승마 효능

눈개승마 효능

 

1. 해독작용

눈개승마 이름처럼 눈을 뚫고 올라오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합니다. 눈개승마에는 살리실알데히드가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속의 노폐물과 내장지방 및 활성화산소까지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우리몸의 해독에 좋은 산나물입니다.

 

 

2. 항산화, 비만억제

눈개승마에게도 빠질수 없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사포닌을 포함하고 있어, 기관지내 이물질을 배출하고 지방의 축적을 저해하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여서 비만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3. 단백질, 노화방지

풍부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눈개승마는 소고기와 같은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4. 기관지 및 편도선염 개선

기관지 관련된 호흡기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을 완화하고 세균의 침임으로부터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편도선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혈액순환 효과

혈액순환에 효능이 있으며, 심근경색, 뇌경색, 뇌질환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눈개승마-사진
모습

그밖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효능도 만점인 눈개승마입니다. 개인적으로 눈개승마 육개장을 좋아합니다. 한번 구해서 드셔 보세요 졸깃 졸깃한 것이 일품입니다. 이상으로 눈개승마 먹는법 효능 포스팅을 마칩니다.

 

 

산딸기 효능 면역성 증대

요즘 같은 시기 우리 몸의 면역성을 기르는게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질병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이점을 제공하는 산딸기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산딸기 철 가

bluesmj.tistory.com

 

 

피크노제놀 효능 부작용

피크노제놀 처음 들어 보셧나요? 피크노제놀 효능이 건강상에 좋은 이점이 많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건강상의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피크노젤놀 부작용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