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교체비용 틀 가격

방충망 교체비용 틀 가격


날씨가 더워지고 황사 및 미세먼지가 심하게 하늘에 끼어 있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촘촘한 방충망 하나로도 이러한 미세먼지 및 황사 가루를 예방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집 방충망 교체시기가 되었다면 요즘 나오는 방충망으로 교체한번 해보세요. 금일 방충망 교체비용 및 틀 가격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충망-모습
방충망 교체비용

방충망 교체비용은 인건비다

 

다들 아시겠지만, 방충망 하나를 갈려고 오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그것 하나 때문에 오게되면 비용이 엄청 비싸집니다. 이런경우 문제의 방충망 틀을 가져가서 업자에게 맡기시는게 훨씬 가격적인 면에서 싸게 들어갑니다.

 

이글을 적는 저또한, 얼마전에 방충망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은 40만원 조금더 들어갔네요. 저희집 같은 경우 30평대 아파트이며, 타워형이라 일반 평상형 아파트보다 방충망 한개정도가 더 많았습니다.

 

 

아파트 평수에 따라 방충망 비용이 달라지는게 아니라, 창문의 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것입니다. 보편적으로 30평대아파트, 40평대 아파트 평수에 따라 창문의 수가 틀립니다. 이런경우 비용이더 추가가 되겠지요. 일단 인건비가 가장비싸게 들어갑니다.

 

 

▣ 작업시간 1시간정도 소요

 

제기억이 맞다면, 저희집 30평대 아파트 방충망을 모두 뜯어가서 아파트 아래 작업할수 있는 공간에서 바로 작업후 가지고와서 모두 끼어 넣습니다. 대략적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니 끝나는것 같았습니다.

 

보통 2인1조가 되어서 작업을 하시는것 같고, 바로 설치 해주시기 때문에, 우리가 봐야할것은, 혹시나 모를 방충망의 뚫림 및 느슨하게 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하고, 다 되었다고 명함조차 받지 않고 바로 보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방충망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전화번호 및 어디서 작업을 했는지 명확하게 적어놓으세요. 나중에 꼭 필요합니다.

 

 

 

방충망-교체-비용
방충망

방충망 교체비용

 

 

1. 알루미늄 방충망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할수 있는 방충망은 알루미늄 성분의 방충망이지만 요즘에는 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껍질이 벗겨지면서 바람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큰방충망 같은경우 3만 5천원
  • 작은 방충망 2만 5천원

 

일반적인 가격이며, 30평대 보통 7-8개의 크고 작은 방충망이 있으므로 대략적으로 24만원정도의 방충망 교체비용이 들어갑니다.

 

 

2. 모노필라멘트 방충망

 

미세촘촘 망으로 알려진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은 알루미늄 방충망 보다 20%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벌레가 많은 집에서 사용하면 효과가 있으며, 가격대비 효율성이 좋습니다. 다만 화기에 약해서 담배꽁초를 주의해야 합니다.

 

 

알루미늅-방충망-모습
알루미늄 방충망

 

3. 스텐 방충망

 

안전미세 방충망으로 알려진 스텐방충망은 모노 필라멘트보다 비싸고, 관리를 잘하면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는 제품으로써, 색상 자체가 스텐색상으로 이로 인해 눈부심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보시다 싶이 이런 스텐 방충망은 요즘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싸게 그냥 알루미늄 방충망을 하거나, 조금더 비싼 블랙메쉬 제품으로 교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대략 30평대 30만원 전후 정도 예상합니다.

 

 

 

4. 블랙메쉬 제품

 

블랙메쉬 제품에는 22와 30메쉬가 있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충망이기도 하고, 가격도 가장 비싼 제품중 하나입니다. 기존 스텐 방충망에 블랙코팅을 씌어 보도 촘촘하고 눈부심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30평기준 블랙메쉬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랙메쉬 22 교체비용 현금가 38만원정도
  • 블랙메쉬 30 교체비용 현금가 48만원이상

 

거진 1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저희집도블랙메쉬 30으로 하려다가, 22로 한이유는 코팅으로 인해 크기가 24정도 됩니다. 30이라면 너무 촘촘해서 밖에서 안으로 공기가 너무 안들어 올것같아, 불편할것 같다란 생각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변에 블랙메쉬 30으로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스스로 잘 판단을 해보고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30메쉬를 하면서 10만더 주는것이 효율적이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10만원이상의 차이는 좀 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방충망-메쉬22-모습
방충망

방충망 틀 가격

 

방충망 틀가격도 업체마다 많이 다릅니다. 만약 방충망도 함께 교체하려고 하면, 한업체에 방충망 및 틀까지 한꺼번에 견적을 받아 진행하는게 훨씬더 좋은 가격대로 교체할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유가 되면 방충망 틀도 함께 교체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방충망을 4-5년만에 교체하는 사람도 있지만, 방충망이 삭을때까지 놔두었다가 교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지저분한 틀까지 한꺼번에 교체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아래 방충망 틀의 일반적인 가격입니다.

 

 

  • 방충망 틀 (대) : 7-10만원
  • 방충망 틀 (중) : 5-7만원
  • 방충망 틀 (소) : 3-5만원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보고 시공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방충망을 교체하고 난후 좋은점은 작은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고, 촘촘한 망때문에 먼지도 걸리는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오래된 방충망은 어떤 소재인가에 따라 다르지만, 알루미늄이 떨어져 나가면서 또는 삭으면서 좋은 않은 가루가 되려 집안으로 들어올수가 있습니다. 오래된 방충망 미리미리 교체해 주세요. 더 더워지기전에 말이죠. 이상으로 방충망 교체비용 틀 가격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래는 저희집 방충망 교체한 모습입니다.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 30평형 가격

30평형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이 궁금해서 정말 여기저기 다 둘러보았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도 이건무 가격에 대한 어떤 속 시원한 답도 없다. 그냥 시공업체 잘한다는 이야기뿐이고, 댓글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