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후 음주 흡연 언제부터 가능

임플란트후 음주 흡연 언제부터 가능


임플란트후 음주 및 흡연은 언제부터 가능할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임플란트 시술 후 이와 같은 사항이 매우 궁금했기에 음주와 흡연이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왜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을 하지 말라고 하는지에 대한 정보 또한 공유합니다.

 

임플란트후 관리
임플란트후 관리

임플란트후 음주

 

치과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후에는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권장하는 것이 있습니다. 치과 임플란트수술 후 음주는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피해야 하는 사항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 수술후 음주를 하지 말고 우리의 몸이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임플란트 성공률을 매우 높일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런데도 괜찮겠지 하며 음주를 하여 의외로 임플란트 실패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음주가 회복에 미칠 수 있는 사항 및 언제까지 피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임플란트후 음주 언제까지 피하나

 

치과 임플란트는 식립 후 첫 72시간 이내에 가장 취약하고 약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치과 의사분들은 최소 3일 동안은 금주를 하셔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으로 1주일은 무조건 금주를 해야 하며, 1달 정도 금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하루 이틀은 통증 때문에 잘 이행하지만, 3일째부터 괜찮겠지 음주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처음 며칠 동안 우리의 신체는 조직, 뼈, 세포 및 혈관을 재건해야 합니다. 그런데 음주와 같은 알코올성분이 치유과정을 방해하고 회복을 지연시키게 됩니다.

 

 

임플란트후 음주
임플란트후 음주

2. 임플란트후 음주 부작용

  • 알코올은 골융합을 방해
  • 구강 건조를 유발
  • 통증과 압통 유발
  • 무혈성 괴사의 위험 증가
  • 임플란트 실패에 기여

 

임플란트후 음주 영향으로 발생할수 있는 부작용은 위와 같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특히 무혈성 괴사의 위험이라는 것은 해당 부위의 혈관이 막히게 합니다. 그로 인해 필수 영양소가 수술 부위로 전달되지 못하고 뼈가 결국 망가지게 됩니다.

 

음주는 혈중 지방 함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무혈성 괴사의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이와 더불어 혈관과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통증과 압통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음주는 골융합을 방해 하여, 결국 우려하는 임플란트 실패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활을 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을 알고도 음주를 하시는 분들은 임플란트 실패시 다시 하는 과정이 얼마나 오래걸리고 문제가 되는지 몰라서 그런거라 생각 합니다.

 

 

임플란트후 흡연
임플란트후 흡연

임플란트후 흡연

 

 

임플란트후 흡연은 임플란트 수술에서 회복하는 과정 동안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합니다. 이러한 흡연이 임플란트에 어떤 영향을 줄수 있는지 알아보고 언제쯤 피울수 있을지 알아 봅니다.

 

 

1. 임플란트 수술후 흡연

 

수술후 임플란트가 잇몸내 안정적으로 유지될려면 티타늄 포스트가 턱뼈와 융합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골유착을 해야하는데, 임플란트 수술 직후 또는 얼마 안되어 흡연을 하게 되면 골융합을 억제하고 치유를 지연 시키게 됩니다. 수술후 흡연은 감염 및 초기 임플란트 실패의 가능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2. 치과 임플란트후 흡연

 

흡연은 임플란트에 향후 문제점을 발생하게 합니다. 임플란트 주변으로 감염성 염증 상태 및 임플란트 실패는 물론 합병증의 위험한 사항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 될수 있습니다.

 

턱뼈 손실은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가 더크며, 턱뼈 변성은 임플란트의 무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로인해 임플란트 실패 가능성이 높고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임플란트는 잘 관리하면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지만, 흡연을 하게되면 그에따른 수명도 줄어들게 됩니다.

 

 

3. 임플란트후 흡연 최소화 언제부터

 

그나마 최상의 결과를 위해 흡연자는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임플란트 수술전 최소 일주일 동안 금연을 하고 임플란트 삽입후 최소 2주이상은 금연을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금연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임플란트 음주 흡연
개인적 후기

 

저는 현재 임플란트를 2개를 삽입해 놓은 상태 입니다. 음주 같은 경우 정말 힘들지만, 이래저래 수술기간 동안 한달정도는 금주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흡연은 정말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괜찮겠지 임플란트 삽입후 얼마 되지 않아 피우게 되었는데 결과는 임플란트 실패 할번 했습니다. 아차 임플란트 가격은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는경우가 더러 생기고 저처럼 오히려 해야되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뼈이식을 하게 되는경우 아무래도 임플란트 삽입시 더 튼튼하게 할수 있으며,

bluesmj.tistory.com

 

그당시 해넣은 임플란트는 아직도 기존에 흡연을 하지 않고 넣은 임플란트에 비해 염증과 관련된 문제가 많이 발생해 정기적인 검진으로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고생을 했냐면, 임플란트 때문에 금연에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때 고생한것 때문에 현재 금연을 하는데 성공 했으면 벌써 4-5년 금연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흡연은 생각도 나지 않으며, 임플란트 수술후 음주와 흡연은 꼭 지켜주어야지 임플란트 성공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후 음주 흡연 엔제부터 가능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