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 청구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 청구


우연한 사고로 다쳐서 하는 임플란트와 다르게 대부분의 어금니 임플란트는 치아 염증과 잇몸 상의 문제로 인해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보험은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저는 어금니 임플란트 후 종신보험으로 200만 원 청구해서 받았습니다.

 

 

어금니-임플란트-가격
임플란트 구조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게될때 가격이 달라지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의외로 동네 병원이 더 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유명한 큰 병원에서 임플란트 하는 것이 더욱더 싸게 할 수 있는 세상이 요즘입니다.

 

유명한 큰 치과 병원에서는 최신형 기계를 두고 임플란트를 하기 때문에 보다 덜 아프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게 많은 환자들이 찾기 때문에, 비용도 일반 동네 병원보다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기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다만 예전처럼 오래 기다리고 이런 곳이 이제는 치과가 아닙니다. 카페 분위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약으로 하기 때문에 기다리거나 하는 경우가 극히 드뭅니다.

 

요즘 대세가 오스템 임플란트로 하는 것 같습니다. 주가도 많이 올랐죠, 오스템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독일제 임플란트를 비싼 돈 주고 굳이 할 필요성이 없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도 한쪽은 독일 제품, 이번에 한 제품은 오스템 임플란트입니다.

 

 

▣ 임플란트 가격

  • 독일제 임플란트 200만 원 이상
  • 오스템 임플란트 상 150 만원 이상
  • 오스템 임플란트 중 120만 원 이상
  • 오스템 일반 80만 원부터

 

치과마다 금액은 다릅니다. 어떤 치과는 오스템 임플란트를 55만 원에 해준다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건 부대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55만원 제품도 이것저것 들어가면 어느새 80만 원이 됩니다.

 

제가 적어놓은 오스템 중 120만 원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120만 원에 임플란트와 관련된 모든 비용이 포함되고, 향후 치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됩니다.

 

임플란트는 잘하는 곳에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관리를 해줄 수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너무 싼 곳에서 하는 것은 왠지 찜찜하다고 느껴집니다. 임플란트를 오랜 기간 하다 보니 사후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금니-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

어금니 임플란트 추가 비용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는 같은 경우 염증으로 뼈가 많이 상하고 부족할 경우 치조골 이식 수술이 필요합니다. 즉 부족한 뼈를 동물뼈로 대체해서 삽입해주는 시술로써 뼈 캡슐 하나가 50만 원인가 그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통을 다 쓰는 게 아니므로, 저는 임플란트 가격에 30만 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한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비용 120~30 + 치조골 이식 수술 30만 원, 여기서 치조골 이식 수술이 보험에서는 중요한 청구 비용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그리고 어금니 위쪽 같은 경우 상악 도이라고 해서 코와 윗니 사이에 비어있는 공간이 있는데,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그곳을 얇은 점막이 뚫리지 않게 잘해야 하는 수술이 있습니다. 이것의 비용도 50만 원 정도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 + 치조골 이식 수술을 하니깐 + 상악동 거상술의 비용은 받지 않고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아래 이와 같은 내용을 적어놓은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어금니-임플란트-구조
임플란트 모습

어금니 임플란트 보험청구

 

저는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보험에 수술비 특약이 있습니다. 그것을 살펴보면 치조골 이식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특약 2종에 포함되어 보험비로 2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윗 어금니 2개를 임플란트 하였습니다. 둘 다 염증으로 인해 뼈가 녹아서, 치조골 이식 수술을 했기 때문에 각각 200만 원씩 보험비를 청구해서 받았습니다.

 

임플란트를 하셨거나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보험이나, 보험비의 수술 특약에 치조골 이식과 같은 수술비용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미 임플란트 수술을 했는데, 그러한 보험을 찾으면, 기존 2년이었는데 2015년부터 인가 3년까지 청구할 수 있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니 잘 알아보시고, 있으면 청구하세요. 참고로 제가 들은 보험은 ING종신보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임플란트 관련 비용정보와 후기글입니다. 참고하세요. 치아 관련 정보들입니다.

 

 

[건강정보] -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2종 수술비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2종 수술비

임플란트를 진행하다보면, 뼈가 부족한 경우 치조골 이식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런경우 우리가 들어 놓은 수술비 특약에 따라 1종 수술비 또는 2종 수술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보통 1종 수술비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치아 신경치료를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하여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여 잇몸 고름 주머니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이게 먼지 모르고 치료받았던 치과에 가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임플란트 수술하면 많이 아픈가요

 

임플란트 수술하면 많이 아픈가요

누군가에게는 임플란트 수술이 정말로 무서울수 있습니다. 저또한 치과 가는것을 너무 싫어하는데, 예전에 해넣은 크라운 치아에 문제가 생겨 염증 때문에 해당 어금니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수

bluesmj.tistory.com

[생활정보] - 앞니 벌어짐 교정 레진 가격

 

앞니 벌어짐 교정 레진 가격

앞니 벌어짐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그 마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어디 가서 웃기가 부끄럽고, 자꾸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40년 살다가 이제야 앞니 벌어짐 교정을 레진으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상악동 거상술 비용 종신 보험청구

 

상악동 거상술 비용 종신 보험청구

상악동 거상술이 무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이며, 임플란트 윗어금니를 해야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말일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저는 임플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어금니 임플란트 치조골 수술 비용

 

어금니 임플란트 치조골 수술 비용

나이가 들어갈수록 이빨은 나의것이 아닌 만들어 진걸로 채워져 나가고 있다. 어릴적 치아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그런지, 많은 나이가 아님에도 임플란트를 몇개나 하게 되었고, 이러한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치아 크리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리운 가격 종류 총정리

당신의 치아는 안전한가요. 무슨 이유에서든 치아가 아프면 그냥 참지 마세요. 참으면 참을수록 치아의 상태는 재기불능이 되어가니간요. 이미 때우기에 늦었다면 당신은 치아 크라운 가격 과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