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종 원인 치료 수술 비용

하마종 원인 치료 수술 비용


입안에 하마종 이라고 불리는 침샘이 막힘으로 인해 입안에 푸른 색조 또는 투명한 낭종을 말합니다. 하마종은 중증도에 따라 크기가 다를수 있으며, 크기가 커서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모든 인구에 생길수 있지만 20-30대 입안에 하마종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하마종 원인과 치료 수술 비용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하마종
하마종

하마종 원인

 

아쉽게도 하마종에 관한 원인은 현재 알려진것이 없습니다. 구내염이나 입안의 상처와 같은것으로 무작위로 발생할수 있기 떄문입니다. 우리가 입안의 부상이나 외상을 잘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마종이 언제 생겼는지 우연이 찾을수 있습니다.

 

침샘에서 입으로 침을 운반한느 관에 손상이 있으면 막힐수가 있으며, 타액은 침샘에 축적되어 제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낭종을 형성합니다. 이를 하마종이라고 합니다.

 

 

 

입술터졌을때 대처 방법

입술이 터지는 경우릂 어이없게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는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품을 하다가 입술이 찢어지는 경우도 있고, 헤르페스처럼 물집이 생겻는데 웃다가 터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

bluesmj.tistory.com

하마종 증상

 

일반적으로 우연히 혀를 들어 그 밑에 불룩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직경 2-3인치인 혀아래 통증이 없는 부기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액체로 채워진 낭종이 아프기 시작하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며 다시 또 생기곤 합니다.

 

그러나 오랜시간 사라지지 않고 하마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서 치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심한경우는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잘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침샘 타석증 음식 먹을때 부풀어 오름

언젠가 부터 음식을 먹을때 볼옆 침샘 부위가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음식을 먹고나면 부풀어져 있다가 손으로 누르면 사라지기를 반복 했는데 이러한 원인이 침색 타석증 이라는것을 알

bluesmj.tistory.com

하마종 치료

 

하마종이 일상적인 생활을 방해하기 시작하면 의사는 액체를 배출하기 위해 절개를 권장할수 있으며, 붓기는 줄어들지만 체액이 다시 채워 질수 있습니다.

 

또한 하마종이 클경우 의사는 수술을 권장할수 있으며, 외과 의사는 문제를 일으키는 설하선과 함께 입에서 낭종을 제거할것입니다. 낭종만 제거하고 분비선은 남겨둔다면 나중에 새로운 낭종이 형성될수 있기 떄문에 함께 제거를 합니다.

 

수술 방법은 하마종의 크기와 증상에 따라 의사와 상담을 하면서 최상의 치료 방법으로 치료를 할수 있으니 하마종이 심한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알보칠 효과 사용법 후기

구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알보칠은 1주일 아플것을 단 몇분만으로 줄여주는 일명 구내염을 지져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알보칠 효과 사용법 및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게요.

bluesmj.tistory.com

하마종 수술 비용

 

하마종 수술 비용은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병원의 규모에 따라 비용이 확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물론 하마종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비용은 상이할수 있지만 일반적인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적으로 하마종만 제거 10-15만원 정도
  • 침샘을 제거하는 수술 포함 50-60만원

 

하마종만 제거하고 1차적으로 상태만 관리하는 것과 침샘을 완전히 제거하여 하마종이 나지 않게 하는 수술의 비용은 다릅니다. 또한 침샘을 들어내면 하루정도 입원을 해야 하며, 이런저런 검사 비용을 합치면 꽤나 많이 들어 갑니다.

 

 

 

입냄새 원인 제거 방법

입냄새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시나요.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으세요. 입냄새 원인을 알고 그에 따라 제거를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썩어가는 치아 냄새, 사랑니 냄새 등

bluesmj.tistory.com

하마종 꼭 수술을 해야하나

 

정확히 뭐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생활에 문제점을 준다면 의사와 상의후 제거하는것이 좋을수 있으나, 여러 후기를 보면 어느순간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많아서 있다고 무조건 적인 수술보다는 잠시 지켜보고 전문의와 상담후 진행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하마종 원인 치료 수술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