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힘줄염 건초염 치료 후기

발등 힘줄염 건초염 치료 후기


오느날 문득 발등 부위가 욱씬거리고 피가 잘통하지 않는 느낌을 받았고, 처음에는 발등 혈관염인줄 알았는데 두군데 병원을 다녀와서야 발등 힘줄염 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등 힘줄염증 치료 방법 및 저의 후기를 남겨 봅니다.

 

발등 힘줄염
발등 힘줄염

발등 힘줄염 증상

 

발등의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 일반적으로 발등 부위 힘줄이 아픈이유는 신발을 잘못 신거나 끈을 너무 조여서 발생하는것이 주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힘줄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데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 붓거나 통증과 같은 불편함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발등 건초염의 원인은 과도한 사용이나 부상 또는 꽉조이는 마찰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건염은 당뇨병, 류마티스 관절염 또는 감염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을수 있습니다.

 

 

발등 물리 치료
발등 물리치료

개인적 발등 힘줄염 증상

 

글쓴이는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피가 잘안통하는 느낌을 받았으며, 걷고 다니는데에는 별로 지장을 못느꼈지만, 왠지 쥐난뒤 피가 통과되는 그러한 느낌을 한번씩 받곤 했습니다.

 

특히 발등부위의 힘줄을 만지면 찌릿 찌릿하고, 다른곳은 괜찮았는데 특히 신발의 구두쪽과 만나는 발등위 부분의 힘줄을 누리면 찌릿 찌릿 아래로 전기가 오는 느낌이 났으며, 제일 걱정하는 부위가 발가락 쪽으로 특정 모양일때 만지거나 스다 듬으면 살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 발등 힘줄 부위 만지면 아래쪽으로 찌릿
  • 발가락쪽 발등 부위가 만지면 찢어지는듯 통증
  • 쥐난뒤 피가 통하는 느낌
  • 발이 차가운 느낌

 

이러한 원인으로 보면 꼭 발등의 혈관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 걱정이 되어서 2군데의 병원을 방문 했습니다. 첫번째 병원을 방문했을때도 신발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으며 이때는 그냥 물리치료와 약을 처방  해줬습니다. 아래  해당 내용글 참조 하세요.

 

 

발등 혈관 만지면 찌릿 누르면 통증 원인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발등 부위 저림 현상이 신경이 쓰여, 발등 혈관 주변을 만지니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게 되었고, 그냥 간과하여 넘어가기에는 발등 피부를 특정모양에서 만지면 타들어

bluelsm.com

 

그런데 너무 별것 아니라고 하는것 같아 이번에는 규모가 훨씬더큰 병원에가서 진료를 보았습니다. 다행이 어번 병의 의사선생님이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셔셔 혈관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던 저의 걱정은 어느정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 신발 부위쪽이 맞는것 같다
  • 그리고 이건 혈관이 아니다
  • 혈관은 보면 안다
  • 이건 혈관아 아니라 힘줄염과 관련
  • 그래서 피를 뽑고 확인해 보겠다
  • 그런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의사 선생님이 피검사를 한다기에 제가 한달저에 피검사를 했다고 이야기 하니 어떤 피검사냐고 하길래 당뇨검사를 했다고 하니, 여기서 하는 피검사는 그것과 다르고 염증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이러한것을 알아볼려고 하는것이기 때문에 피검사를 해보고 약은 가장 약한것으로 지어 줄테니 먹어보고 체외 충격파를 한번 해보라고 하였다.

 

 

발등 물리치료
발등 물리 치료중

발등 체외충격파

 

물리치료만 하면되지 왜 발등 체외충격파 까지 하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되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은 물리치료만으로 당장 좋아지지 않으니 체외 충격판 한번 해보고 효과가 있으면 몇번 받아봐라 이런식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속으로 이건 광잉 진료 아닌가 그런 생각도 했는데, 물리치료후 발등 체외 충격파를 하니 엄청 아팠다. 체외충격파를 받으면서 간호사 한테 원래 이렇게 아프냐고 하니간 보통 이상이 없는곳은 아프지 않는데 그것은 해당 부위에 염증이 모여 있거나 이런 원인 때문이라고 이야기 해주네요.

 

그냥 넘어가지 못하고 그럼 다른 부위 한번 대어 봐달라고 하니, 신기하게도 하나도 안아팟고, 내가 아프다고한 발등부위에 가져다 대니간 눈물 날정도로 아팟습니다. 가격은 비쌋지만, 하고나니 확실히 효과가 좋았고 저는 몇번더 해볼까 합니다.

 

  • 발등 체외충격파 비용 8만원

 

1. 발등 체외충격파

 

체외충격파를 사진으로 찍을려니 간호사보기 부끄러워 그냥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초음파 하듯이 둥그런 물체에 젤을 바르고, 아픈부위에 문질러 줍니다. 이때 전기감전 되듯이 찌릿 찌릿 하며, 아픈부위에 통증이 묵직하게 돌아옵니다.

 

생각보다 통증이 느껴짐으로 간호사에게 저는 말했습니다. 강도를 조금 낮추어 달라고, 그랬더니 간호사가 강도를 낮추어 주네요, 낮으니간 참고 받을만 했습니다.

 

 

2. 검사 비용

검사 비용

체외 충격파 검사비용은 진료외 8만원으로 비급여 입니다. 그런데 실손이 있으신 분들은 마지막 검사를 하는날 3가지를 첨부해서 실손 청구 하시면 됩니다.

 

  • 진료 확인서
  • 세부 내역서
  • 영수증

 

이렇게 3가지를 실손관리해 주시는 보험 설계사 또는 인터넷으로 청구하시면 비용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는 어깨 체외충격파 실비 청구한 내용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 실비 비용 효과

체외충격파치료는 우리 신체의 다양한 곳에서 실시할수 있습니다. 요관결석, 신장결석, 방광결석등을 대표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어깨 석회를 부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체외

bluesmj.tistory.com

발등 힘줄염(건초염) 후기

 

우리의 발에는 많은 힘줄이 있습니다. 발등 부위 힘줄을 누르거나 만지면 찌릿하고 아픈 이유는 발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신발로 인해 계속 해당 부위를 누르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발등을 따라 힘줄을 누를때 앞쪽의 발가락이 찌릿 한경우 신근 건염일 가능성이 높으며, 바깥쪽 발목 뼈를 따라 흐르는 두 힘줄중 하나에 염증이 생기면 중족부와 아치가 찌릿거니는 비골 건염 때문일수 있습니다.

 

 

1. 족저 근막염

 

발뒤꿈치 통증 때문에 병원에 오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족저근막염 때문입니다. 발뒤꿈치 아래쪽과 아치 안쪽에 통증이 생기며, 힘줄이라기 보다 인대와 유사한 치료방법으로 힘줄염을 치료해야 합니다.

 

 

2. 신발 착용 주의

 

한두번의 신발 착용이 잘못되었다고 해서 힘줄염에 걸리는것이 아닙니다. 힘줄염이나 건초염은 만성이며, 힘줄에 반복적으로 스트레스를 가할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게 됩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점프를 하거나 신발과 같은것을 오랜기간 착용하면서 해당 힘줄을 계속 스트레스를 줄때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건초염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이와 같이 발등부의 힘줄이 아프면 병원의 처방을 받으며 마사지나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회복될수 있습니다.

 

 

발의 힘줄과 같은 혈관을 만지니 찌릿 찌릿하고 타는듯한 통증을 느껴 매우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모두 혈관염으로 인해 발생한것이라는것을 알게 되고 안심을 했습니다.

 

 

발 마사지와 물리치료를 병행하면서 관리를 잘해봐야 할것 같네요. 아차 그리고 발등 체외충격파를 하고나니 확실히 좋긴 좋았습니다. 모여있는 염증을 분산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통증은 심했지만 하고난뒤 시원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하고난뒤 만져보면 그대로 찌릿 찌릿 하긴 하지만, 처음 상태보다 발등의 느낌은 좋아 졌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저처럼 발등이 저리거나 특정 힘줄을 만지면 발가락 아래로 찌릿 찌릿 하신 분들은 발등 힘줄염을 염두해 주시고 가까운 내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이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발등 힘줄염 건초염 치료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어깨 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어깨통증으로 병원을 여러군데 다녔는데, 기존에 다니던 병원에서는 어깨 인대가 늘어 났거나, 약간 찢어져서 그렇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고 이야기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bluesmj.tistory.com

 

 

스테로이드 연고 주사 약 부작용

주변을 보면 많은 스테로이드제 연고 및 정제 주사들이 존재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몸에 기능을 고칠때 사용되지만 효과가 탁월한 만큼 그에따른 부작용이 존재 합니다.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