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탈퇴 방법 워드프레스 가입

티스토리 탈퇴 방법 워드프레스 가입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생각하지 않은 일방적인 이용약관 공지 세세한 내용도 없이 강력한 펀치를 날리는 카카오 티스토리 사전안내를 보고 티스토리 탈퇴 하는 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아 미리 탈퇴 방법을 공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워드프레스로 가입하고 이동해야 할떄인가 봅니다.

 

카카오 욕심
카카오 광고

카카오 티스토리 사전공지

 

 

어느날 갑자기 뜬금없이 새해부터 급작스럽게 찾기어려운곳에 올라온 공지사항 그것을 찾아내고 퍼나르기 시작한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거님들 대단합니다. 그것의 핵심 요지는 딱 이거와 같습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카카오 관련 광고를 달것이고, 광고형태 위치, 노출빈도, 수익의 귀속등은 우리카카오 마음이다. 여기에 하나더, 어떤 방식으로든 서비스내 게재된 광고 및 카카오가 제공하는 것들 변경,노출방해든 건드리기만 해봐 다 금지행위다."

 

내가 지금 살고있는곳이 갑질과 횡포가 가득한 그런 사회를 살고 있나 10년전으로 훌쩍 과거로 가버리는 현상을 격고 있으며, 위와 같은 변경사항을 보며, 소름끼치도록 아무것도 할수 없는 내자신에 비참함을 느끼게 되었다. 공지하나로 오랜기간 함께 해온 플랫폼에 자괴감과 분노를 느껴보긴 처음이다.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수익 폭락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문제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미 카카오에서는 모든것이 이전으로 완료되었다는 리앙스를 보이고 있는데 나의 블로그는 방문자 또한 기존의 반토막, 수익은 기존의 반토막

bluesmj.tistory.com

 

▣ 카카오 티스토리 사전공지 내용

 

티스토리 광고
서비스내 광고
티스토리 협박
싫으면 탈퇴해라

 

위 내용중 2변경시기에 보면, 약관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탈퇴)할수 있다. 와 이거 동의 안하면 탈퇴하라는 거다, 이런 갑질은 10년전으로 돌아가도 있을까 말까한 일이 아닌가요.

 

 

 

티스토리 저품질 이후 방문자 포털 변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는 부업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블로그를 통한 수익중 하나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티스토리를 개설했는데, 다음에서 티스토리 저품질을 너무 쉽게 주기 때

bluesmj.tistory.com

워드프레스 및 네블로 이동

 

 

최근 이와 같은 사전공지를 보고 티스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10월 데이터화재로 인해 엄청난 손해를 보았던 티스 유저들이 그래도 무료로 사용했기에 이점이 아직도 많다고 불안해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은 그떄와 많이 다릅니다, 아직 상처도 가시기 전에 카카오가 본심을 들어냈으니, 오래된 고인물 사람들도 움직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2차도메인으로된 티스는 워프로 도메인을 가지고 모두 이동할려고 하는 분들이 분주하고, 기존 어중간 하게 하고 있던 분들도 워프 및 네이버 블로그로 이동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글쓰기를 중지하고, 처음부터 워드프레스로 시작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으며, 이제 부업으로 티스토리를 끝났다고 알리기 시작하는 정보들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 어처구니 없는 공지사항

 

이렇게 엄청난 일을 자세한 내용도 없이 티스토리 유저들과 아무런 협의도 없이, 독단적인 통보를 보면 얼마나 카카오가 사용자들을 완전 무시하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공지를 내면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하고 궁금해하고 갈피를 못잡는다. 이것에 대한 세부사항은 전혀 없고, 그저 아니면 끝이다는 듯한 리앙스로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협박하는것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나 물어보고싶은게 분명 10월 데이터화재 이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게재율이 엉망이 되고 광고가 잘나오지 않거나 이상한 광고들이 나오고 그것으로 인해 CPC가 엉망이 되었다, 그거 구글과 잘협의한다고 들은거 같은데, 사실은 카카오 당신들 광고 시험하고 있었던건 아닌지 의심스럽다.

 

즉 더이상 카카오의 어떤 사업이든 신뢰가 가지 않는다, 점차 이런 반응은 커져가고 신뢰를 잃는 카카오는 설자리가 없을것이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또한 이제 더이상 불안해서 자신의 시간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투자하지 않을것 같다. 워드프레스 또는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은 이제 현실이 된것 같다. 그래서 티스토리 탈퇴방법을 많이 찾을것 같아 간략하게 올려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아무거나 하면 생기는일

블로그 주제 마다 나오는 광고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쓰는 주제에 따른 매칭이 잘되는 광고들도 있는데, 그런광고를 잘나오게 하기위해 나와 맞지 않거나 보기 흉한 광고를 무조건

bluesmj.tistory.com

티스토리 탈퇴 방법

 

티스토리 탈퇴 방법
티스토리 탈퇴방법

자신의 티스토리에 로그인 한후, 관리 -> 블로그 -> 데이터 관리를 누른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블로그 폐쇄
티스토리 폐쇄

위안내 사항을 채크해주시고, 폐쇄하기를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탈퇴가 진행됩니다. 아마 2차 도메인으로 글을 적었던 분들은 2월 6일 상황을 보고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며, 많이들 티스토리글을 비공개하거나, 폐쇄하기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당 블로그 같이 티스퇴 주소로된 블로그들이 진짜 문제인데, 페쇄하기 위에 백업하기를 받고, 워드프레스나, 구글블로그로 하나하나 이전후 티스블로그 하나하나 삭제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요.

 

또는 미리미리 비공개후 이전후 하나하나 삭제하는 방법으로도 할수 있을것 같고, 티스토리가 사전공지 사항에대해 자세한 내용의 공지가 빠르게 나오지 않으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를 만들것이고, 한번 만들면 도메인 및 호스팅 비용이 나가니간 워드프레스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한번 해보면 티스토리 보다 훨씬 자유적이기 때문에 한달적응하면 다시 티스토리로 넘어오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부터가 저도 워드프레스로 정성글 적으러 가야겠습니다.

 

카카오가 어떻게 대응할지 2023년 2월 6일 티스토리가 망할지, 사라질지, 유저가 하나둘씩 떠날지, 요즘 같이 먹고 살기 힘든시기 티스토리로 부업을 할려고 하는 사람들 마음일 아작낸 카카오, 이렇게 배신당한 사람들이 과연 카카오 관련된 무언가를 사용할려고 할까? 카카오 주식팔고 네이버 주식을 사야되겠네요.

 

그럼 여러분 워드프레스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시 만나자고요. 이대로라면 티스토리의 미래는 없다고 건강백서는 봅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탈퇴방법 워드프레스 가입 포스팅을 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호스팅서버 과부화

간만에 수익확인을 하기위해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광고 크롤러 오류가 뜬다, 뜬금없는 오류이기에 무언가 싶어서 확인을 해보니,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호스팅서버 과부화 라는 오류코드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