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미래 전망 챗지피티 끝인가

블로그 미래 전망 챗지피티 끝인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최근 AI 인공지능 챗지피티와 같은 변화하는 세상을 보고 있으니 블로그 미래 전망은 정말 암울한 것 같다. 이와 더불어 전문직들과 복잡하게 모으는 직업들은 한방에 사라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이러한 와중 블로그 미래는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런 내용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남겨본다.

 

블로그 미래 전망
블로그 미래 전망

블로그 미래 전망

 

유튜브나 다양한 매체에서 챗지피티 이야기를 하며, 앞으로 없어질 직업, 유망한 직업등을 이야기 한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을 보면 이미 블로그와 유튜브는 사양길로 접어드는 것으로 누구나다 더욱더 쉽게 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말을 한다.

 

그러나 그들이 알아야 할것은 이미 블로그나 유튜브는 누구나다 시간만 내면,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다할 수 있는 사항인데, 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이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이야기한다는 내용은 그냥 듣고 흘러 버린다, 하지만 이번에는 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이제는 검색을 하지 않고 스스로 타이핑으로 인공지능에 물어보고 해답을 얻는다는 것이 검색을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나 유튜브에게 엄청난 위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히 블로그는 더욱더 검색기반으로 이루어 지는데, 검색을 하지 않고, 타이핑으로 묻고 답을 얻을 수 있고, 나아가 대화로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는 단계까지 오면 블로그의 미래 전망은 조금 암울 한건 사실이다.

 

 

챗지피티
챗지피티

늘 망한다던 블로그

 

그럼에도 늘 블로그는 이제 긑났다고 이야기 나온 지가 꽤 오래되었는데, 그때마다 블로그는 살아남았고, 유튜브가 나올 때도 이와 같은 이야기가 많았지만, 지금도 블로그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다.

 

AI가 강력하긴 하지만, 과연 얼마나 빠르게 이러한 검색환경을 바꿀지, 아직까지는 인공지능 보다는 그래도 사람들이 쓴 글들이 더욱더 자연스럽고 그 사람의 감정이 잘 표현되어 있는데, 정보성 같은 글들은 AI에 잠식되진 않을까 생각한다.

 

 

1. 그래서 고민이다

 

AI가 쓸 수 없는 글들을 써야 할까? AI가 잘 쓰지 못하는 건 개인적인 후기 감정, 여행, 음식맛 이런 글을 써야 하나, 머리가 복잡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는 것 같다.

 

기존의 블로그는 끝났다 이런 이야기들과 지금의 AI 검색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과정인 거 같아, 정말 블로그의 미래가 없는 걸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2. 블로그뿐만 아니다

 

그때가 되면 블로그 뿐만 아니라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들이 생길 것 같은데, 돈 되던 일들은 모두 AI에 빼앗기고 힘든 노동으로 하던 일들도 빼앗기고, 결국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사라질 것 같다.

 

즉 이러한 사회적 일자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에 기술이 있다고 하여도 너무 빠르게 진행하지 않을 것 같은데, 어떤 특정 업체가 툭 튀어나와 미래 기술을 선점할려고 하면, 기존까지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천천히 가던 업체들까지 와르르 티어나와 급속도로 빠르게 발전을 시킬 것 같다.

 

이번 AI건도 그렇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툭 내놓지 않았다면, 구글이 이러한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먼저 발표하지 않았던 이유는, 또한 이와 더불어 많은 업체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새로운 기술을 선점하기 위해, 그렇게 빠르게 세상은 변화한다.

 

 

3. 이러한 과정에서 블로그는

 

이런 시대적 배경에서 블로그가 설자리는, 블로그 또한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 개인적으로 전혀 감이 오지 않는다. 향후 1-2년 내에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5년 이내에 블로그는 어떻게 될까, 3년 뒤에 이 글을 가지고 후기를 한번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을 읽어보시는 여러분들은 과연 블로그 미래는 어떻게 될 것 같나요. 필자는 그렇게 밝아 보이지 않음, 이제 뭘 해야 하나 그런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미래 전망 챗지피티 끝인가 글을 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아무거나 하면 생기는일

블로그 주제 마다 나오는 광고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쓰는 주제에 따른 매칭이 잘되는 광고들도 있는데, 그런광고를 잘나오게 하기위해 나와 맞지 않거나 보기 흉한 광고를 무조건

bluesmj.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유지할수 있을까

요즘 이런 생각이 듭니다, 남의 플랫폼에서 글을 쓴다는 것이 얼마나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것인지 이번에도 제대로 한번 느껴봅니다. 만약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공부를 하고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