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수익 폭락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수익 폭락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문제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미 카카오에서는 모든것이 이전으로 완료되었다는 리앙스를 보이고 있는데 나의 블로그는 방문자 또한 기존의 반토막, 수익은 기존의 반토막조차 되지 않는다 이러한 현실에 대한 자료를 공유 해본다.

 

목차

  1. 티스토리 블고그 광고 미송출
  2. 블로그 현재상황
  3. 티스토리 미래는
  4. 이것을 대비해야 한다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광고미송출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미송출

 

 

최근 데이터 화재로 인해 티스토리에 막대한 지장을 입었습니다. 먼저 기존포털의 상위권에 있던 글들이 조금 돌아오긴 했지만 예전의 반도 돌아오지 못했고, 거기에 더해 그나마 상단에 있는 포스팅들에 광고가 미송출 되고 있으니 유입이 조금씩 돌아오는 가운데 수익은 더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강제 모바일 송출 리다이렉션으로 인해 블로그 지수는 떨어지고, 티스토리 자체 평판도 좋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운영해 왔던 도메인을 입힌 블로그 조차 이번 사건으로 도메인 지수가 떨어진듯 합니다.

 

누구에게도 하소연 할수 없습니다. 다만 사이트 서버에 문제가 가서 들어가지지 않았던것 그건 어쩔수 없다고 치는데, 왜 리다이렉션을 해야 했을까? 보편적으로 포털은 리다이렉션과 같은 행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유인즉 스팸들이 이러한 리다이렉션이 많기 떄문입니다.

 

역시나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팸처리 당해 버려 수집제한에 걸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사이트 또한 네이버에 수집제한이 걸려 포스팅들이 하나둘씩 사라졌다가 이제 반정도 돌아왔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해결되었다는 리앙스를 주기위해 모바일로 넘어가게 한거 아니냐는 의문이 듭니다. 수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의 피와 땀이 서려있는 블로그를 그렇게 망쳐 버렸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현재상황

 

물론 처음보다는 방문자가 어느정도 돌아오고, 수익도 미미하게 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으로 돌아가지 못했고, 사이트 상황은 저품전 단계에 걸려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글을 적어도 노출이 거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즉 이글도 나혼자 적고 있는 일기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도 언젠가 지금을 회상하고 노출될때 지금 이순간을 기억하고 싶어 내용을 남겨 봅니다.

 

▣ 티스토리 현재 방문 유입

티스토리 방문자
티스토리 현재 방문자

10월 16일이후 24일부터 조금 방문자가 복구 되었지만 그래봐야 기존의 방문자 반토막 입니다. 여기에 그나마 방문자가 들어오는 글들은 광고가 아뜨는 포스팅들이 많습니다.

 

 

▣ 티스토리 광고 미노출

티스토리 광고 미노출
티스토리 광고 미노출

뭐 광고 미노출정도야 포털에 검색도 내 포스팅이 안나오는데 광고 미노출 쯤이야, 점점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그들이 하나둘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유인즉 아래와 같은 이유겠지요.

 

  • 글을 써도 검색이 안된다
  • 광고가 송출이 안된다
  • 방문자가 들어온다고 해도 광고가 안나옴
  • 이상하게도 CPC단가가 너무 광고만 나옴
  • 기존의 방문자 유입이 안됨

 

결국 적어도 노출도 안되고, 광고도 미송출이니 수익이 날일이 없다. 또한 최근들어 똑같은 광고 그광고만 나오는 일이 많아 졌다. 1클릭에 0.00얼마 단가가 뜨는게 할마음을 잃은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결국 카카오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것인가, 네이버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로 넘어가서 각자 도생을 하기를 바랬는지 모른다. 서버는 더이상 늘리기 싫고 돈들어가니간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엄청 복잡하게 모아두고 다 포기하고 떠나기를 기대하는지 모르겠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 급작스럽게 해당 블로그를 포함한 저의 블로그 2개가 저품질이 왔습니다. 펩벤은 아니라 무슨 이유 인지 몰라도 제 블로그 2개가

bluesmj.tistory.com

 

▣ 티스토리 이후 수익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

참 비참하다, 수익이 얼마나 줄었는지 복구될 기미가 없다. 그래 이해한다, 이블로그가 6개월정도 운영한 블로그라면 이해한다 대략 봐도 4년이 넘은 블로그인데 요정도 수익이 나고 있다. 그러면 굳이 티스토리를 할필요가 없는게 아닌가, 그래서 다들 떠나기위해 채비를 하고 있다.

 

이것을 누군가는 기회로 보고 더 열심히 할수 있다. 그러나 과연 카카오가 서버를 늘리고 우리의 바램대로 해줄까? 그 카카오가 말이다. 애드센스 펍벤을 밥먹듯이 시켜 우리나라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다. 그렇게 만든 1등 장본인이 카카오다 그들이 만들어낸 세상이다.

 

 

내편
내편

티스토리 미래는

 

나는 티스토리의 미래를 너무 좋게 보았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에 사람들이 모이면서 그들의 글이 네이버블로그와 다르게 정보성과 파급성 모든면에서 뛰어났기 때문이다.

 

다만 노출시킬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들지 않고 많은이들이 지금 시대에 맞게 블로그를 운영했다. 네이버 블로그 하는 사람들도 대거 많이 넘어 왔으나, 이번 사건으로 티스토리는 신뢰를 잃었다.

 

기존에 글을 쓰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대거 다시 떠나기 시작했고, 점차 수익이 나던 블로그들 조차 이번 사건으로 아예 워드프레스로 짐을 싸고 있다.

 

티스토리에 글을써봐야 다음에 겨우 노출되고,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경쟁력을 많이 잃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를 대응한 카카오를 보면서 티스는 찬밥중에 찬밥이란것을 깨달았고, 언제든 처분해도 무방한 그런 존재로 여기는것 같았다.

 

 

▣ 티스토리가 얼마나 강력한지

 

 

티스토리가 얼마나 강력한지 카카오는 모른다. 카카오가 무었을 시작할때 꼭 필요한것이 바로 티스토리다, 그들이 가진 정보의 화력으로 카카오가 하고자 하는일에 보탬이 될때 강력한 무기가 된다는것을 왜모르는지 모르겠다.

 

네이버가 만약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인플루언서 이런거 없애고 또다른 블로그 애드센스 적용이 가능한 블로그를 개설한다면 카카오의 몰락은 정해져 있다.

 

다음이라는 포털에 찾는이가 거이 없어 질것이며, 요즘 트랜드에 맞추어 티스토리 하던 사람들 대부분 네이버의 새로운 블로그로 전향하고 거기에 집중을 할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네이버에서 라인과 연결시키고 부과적인 사항들을 업어버리면 끝나는것이다. 점점 수익을 내기위해 네이버가 가진 포털의 영향력 안으로 들어갈것이고, 점차 카카오톡을 쓰는 사람도 줄어들게 될것이다.

 

 

▣ 이것을 대비해야 한다

 

말그대로 그렇게 하면 카카오는 무너질거라 생각한다. 수익을 내기위해 피와 땀을 쏟아 부어 홍보하고 발맞추어 주는 블로그 군단이 있다는것은 포털에겐 엄청난 우군이기 때문이다.

 

다음 블로그는 어떠한 사용자의 이익도 없는 수단으로 몰락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접어버린 블로그 였다. 티스토리를 대신할수 있는 대항마가 나온다면, 향후 미래는 재밌어 질것 같기도 하다.

 

카카오가 더 커나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다른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데 멀리서 찾지말고 티스토리만 잘 이용한다면, 지금 이시대 사람들이 원하는 그것을 얻을수 있을것이다.

 

그것을 발판으로 차곡차곡 쌓아가야 되는데, 무분별한 문어발식 모래성은 이제 그만 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광고도 안나오고, 블로그 지수는 떨어지고, 포스팅도 제대로 노출 안되는 현상황 여러분들은 지금도 티스토리에 글을 계속 쓰시나요.

 

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사를 가기위해서는 기존글을 다운 받아야 겠지요. 다운되기전에 생긴 티스토리 무료백업 이것을 확인하시고 다운받아 놓으세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광고 미노출 수익 폭락 포스팅을 줄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백업 하기

요즘 티스토리가 정말 핫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로 인한 광고송출 문제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만 CPC단가 폭락에 대한 다양한 말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티스토

naverdog.com

 

 

티스토리 네이버 웹사이트 누락 복구

다음이 만든 티스토리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이번처럼 대책없고 복구가 늦어지기는 처음인것 같습니다. 그로인해 다양한 포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글들은 누락이 되었고, 아직도 티스토리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