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문제 기다림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문제 기다림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중 광고 미송출 문제로 인해 엄청난 금액적 타격을 보고 계실겁니다. 필자 또한 그런 사람들중 한명이며, 이러한 광고송출 문제가 모두다 그런게 아니라 특정 블로그만 이러한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에 마음이 더 좋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광고 돌려 달라
도둑 맞은 내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얼마전 일어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가 일어나기 이전부터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광고가 송출이 안된다고 아우성이 였습니다. 그것이 좀비 퍼져나가듯 점점 괜찮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전이가 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유추한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중 가장 그럴수도 있다 생각한것이, 카카오가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병합시키면서, 서버를 넉넉하게 늘리지 않아 서버과부화로 인하여 구글 크롤링 오류가 발생하고, 특정 서버에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광고 송출이 안된다는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적인 의견을 보태여 봅니다. 일단 같은 티스토리라고 하여도,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여파가 덜합니다. 물론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는 똑같이 걸리지만, 크롤링 오류가 아닌데도 광고가 미송출되는 그러한 경우는 극히 드문경우니간요.

 

  • 티스토리 2차도메인 광고 미송출 그럭저럭 괜찮음
  • 워드프레스 광고 송출 잘됨
  • 티스토리 주소로 운영하는 블로그 크롤링 오류 뿐만 아니라, 크롤링 오류가 아닌 대부분의 포스팅들에 광고 미송출 심한경우 광고 게재율에서 20% ~ 40%를 유지하고 현재 50%로 대로 2주만에 조금 나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 2차도메인 비교 사진

티스 광고게재율
티스토리 광고게재율


그래서 최근 사람들이 티스에 2차도메인을 씌울려고 하는데 도메인도 연결하는게 한참 걸린다고 하네요. 저도 지속적으로 광고 송출이 안되면 해당 티스토리중 방문자가 그나마 좀 나오는 블로그에 2차도메인을 씌어 볼까 합니다.

 

티스토리에 광고 송출이 안되니 수익도 기존보다 5분의1로 줄었고, 어떤 티스는 똑같은 광고만 나와서 CPC가 0.02 ~ 0.05가 되어 버려 클릭이 의미 없는 경우가 생기네요.

 

 

광고 게재 제한
광고게재 제한은 기본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기다림

 

나름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지금것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그것이 길어도 1주일 이내에 해결이 되는것이 보편적이 엿는데, 티스 광고 미송출 문제는 한두달을 넘어 언제 나아질지 기약을 할수가 없네요.

 

 

그나마 약간 다행이다 생각하는것은 말도안되게 엄청 심하게 광고가 안나오다가 몇주가 지나면서 조금씩 광고가 나오고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광고가 80-90% 회복이 아니라 20-30에서 이제 절반정도 광고가 나온다는 것인데 여기서 줄었다 늘었다 하는건 아닌지 영 신뢰가 가지 않네요.

 

 

▣ 광고 송출을 위해 노력

  • 스킨 변경 도움 안되었음 X
  • 애드센스 광고 코드 지우도 다시 시도 X
  • HTML 카테고리 삭제 방법 X
  • 구글서치콘솔 URL 재등록 X
  • 별에 별짓 다해봐도 X

 

▣ 카테고리 제거 코드

<head>
<!--카테고리 제거 -->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가끔 어떤 분들이 카테고리를 제거하면 광고가 나온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전혀 무관 하더군요. 그래도 혹시나 몰라 HTML에 넣어는 놨는데 전혀 나아지는 현상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원래 별로 확인 안된건 HTML코드에 넣지 않는데 얼마나 저도 답답하면 저런코드를 가져와서 넣어보겠나요. 시간이 지나니간 마음을 진정시키고 어느정도 결론이 나온것 같습니다.

 

 

▣ 멀해도 안된다 시간이 답

 

제가 1-2주동안 별짓을 다해봤는데 얻은 결론은 멀해도 안된다 입니다. 그냥 시간에 기대어 놔두는수 뿐이 없다 이런 결론이 나오네요. 이러한 광고 미송출 문제는 유저 개개인이 해결할수 없는 문제임을 절실하게 깨달았으며, 이것은 카카오가 속시원하게 서버를 증설해주던지 이것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줄수 뿐이 없는것 같네요.

 

근데 과연 카카오가 여기에 관심이라도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 요즘 카카오를 보면 이전의 튼실한 기업의 느낌보다는 중소기업 느낌이 자꾸들어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 2번째 가설

 

이건 개인적인 가설입니다. 왜 2차도메인으로된 티스 블로그는 이러한 광고미송출 문제에 그나마 안정적일까요? 여기서 말하는 광고 미송출은 크롤링 오류정도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크롤링 오류가 아닌데도 대부분의 포스팅에 광고가 미송출 되는 문제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국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때 우리만 휴대폰인증과 같은 것을 받아야하고, 티스토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들 때문에 구글에서 티스토리 자체를 걸리는건 아닌지, 또한 다음블로그와 병합되면서, 갑자기 늘어난 티스토리로 인해 무분별한 애드센스 신청과 말도안되는 글에 광고가 붙어 광고주들의 원성이 많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삽입을 꺼려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이전 9월까지만 해도 오리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가 그래도 잘나왔습니다. 운영한지 1-2년 미만의 블로그에 광고 미송출 문제가 발생하긴 했지만, 그럭 저럭 괜찮았는데 이번 데이터 화재 사고 이후 5년 9년이된 티스토리 주소를 가진 블로그 모두 광고 에 문제가 발생 했으니간요.

 

일단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남에집 살기 너무 힘드네요. 한달에 3-4만원을 주더라도 워드프레스로 이동해서 하나정도는 제대로된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것도 좋은 방법 일것 같네요.

 

현재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버리고 워드프레스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의 이 이동이 어쩌면 워드프레스가 우리나라에 더욱더 대중화 되는 계기가 될것이며, 그러면 그럴수록 워드프레스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정보로 인해 보다 쉽게 접근할수 있는 워드프레스가 될것 같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장점인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있다는 것이 현재는 퇴색되어, 노력한것에 비해 이렇게 한방에 훅가는것을 경험하였기에 어떤 누가 몇년을 노력해서 티스에 제대로된 글을 적을지 의문이 듭니다. 저부터도 탈출 러쉬를 준비중인데 이미 티스토리의 신뢰는 바닥이고 그래도 티스라며 워프를 등안시 했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 지네요.

 

머리아파 하지 마세요, 우리가 할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간에 기대어 나아지기를 이대로 나아지지 않으면 티스토리 또한 더이상의 유저 유입이 힘들것이기 때문에 다음 블로그처럼 버려지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때는 이미 늦을지 모르니 준비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문제 기다림 포스팅을 줄입니다.

 

 

▣ 티스토리 관련 문제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수익 폭락

네이버 티스토리 저품질 사이트 누락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유지할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