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 30평형 가격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 30평형 가격


30평형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이 궁금해서 정말 여기저기 다 둘러보았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도 이건무 가격에 대한 어떤 속 시원한 답도 없다. 그냥 시공업체 잘한다는 이야기뿐이고, 댓글 남기면, 업체 전화번호 주고 끝 정말 화가 난다 제가 아파트 30평형 방충망 교체비용의 궁금함을 풀어드립니다.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 가격은

 

아파트가 지은 지 10년 가까이 다 되어간다. 우연찮게 보게 된 방충망! 개인적으로 깜짝 놀랐다. 방충망 아래로 알루미늄이 부식해서 끊겨 있고 떨어져 나가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여기저기 스카치테이프로 덕지덕지 붙여져 있었다. 그래서 이때부터 방충망 교체비용 가격을 알아보는데 모든 것을 집중하였다.

 

 

그러나 결과는 참혹했다. 아무리 뒤져도 방충망 가격은 나와 있지 않고, 되려 방충망에 대해 새로운 공부를 할 만큼 일반 블로거들이 전문가가 다 되어 있었다. 모르겠다. 내게 필요한 것은 30평대 아파트 방충망 교체 비용일 뿐인데.

 

 

 

그래 호구되지 말고 기본지식 알아두자

 

나는 내 돈 주고 오늘 몇 시간 전 집안의 모든 방충망을 교체하였다. 비용은 30평대 아파트 토털 현금가로 38만 원 들었다. 처음 대략적 나의 집이 30평대이며, 대략 방충망이 7-8개 된다. 그렇게 이야기하니 전문가는 전화상으로 방충망 종류를 이야기해주고,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주었다.

 

 

 

▣ 방충망 종류

 

  • 알루미늄(기존 일반적인 방충망)

  • 모노필라멘트(미세 촘촘 망)

  • 스텐 방충망(24,30 메쉬)

  • 블랙 메쉬(22,30)

 

 

 

 

▣ 방충망 아파트 30평형 가격

 

  • 알루미늄 - 수명은 2-3년 정도로 본다, 값이 싸지만 잘 삭고 삭으면 알루미늄 벗겨짐이 바람을 타고 집으로 들어와 건강에 좋지 않다. 가격은 30평 기준 (큰 방충망 3만 5천 원, 작은 방충망 2만 5천 원) 보통 30평대 큰 방충망 4장 작은 방충망 3장 또는 4장이다. 그럼 가격은 대략 24만 원 정도 된다.

 

  • 모노필라멘트 -  알루미늄 방충망보다는 비싸고, 미세 촘촘 망이라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그러나 화기에 약하고, 아이들이 장난치거나, 날카로운 것에 그이면 쉽게 찢어질 수 있다. (대략 30만 원 생각하면 될 것 같다)

 

 

 

 

 

  • 스텐 방충망(24,30 메쉬) - 보통 안전 미세방충망으로 알려져 있으며, 설치 시 기술적 노하우가 필요하다. 가격은 모노필라멘트보다 비싸고, 오랜 기간 관리만 잘하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색상은 스텐 색상으로 눈부심이 발생할 수 있다. 가격은 이건 안 물어봤는데 모노필라멘트보다 비싸고 블랙 메쉬보다는 싸다.

 

  • 블랙 메쉬(22,30 메쉬) - 현재 방충 망중 가장 고가이며, 스텐 방충망에 블랙 코팅을 씌어 단단하다 또한 설치하는 전문가의 말로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22 메쉬에 코팅을 하니 24 메쉬 정도의 촘촘함을 보인다. 내가 한 것이 22 메쉬다 30 평기 중 38만 원 현금가, 30 메쉬는 48-53만 원 정도 될 것 같다.

 

 

 

 

▣ 블랙 메쉬 22를 선택한 이유

 

내가 블랙 22 메쉬를 선택한 이유는 일반 알루미늄이나, 스텐의 눈부심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블랙 메쉬는 블랙 코팅으로 인하여, 검은색이어서 그러한 눈부심이 나지 않는다. 22 메쉬와 30 메쉬를 고민하던 중 설치하시는 분께서 벌레가 많이 들어오면 30 메쉬를 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22 메쉬가 더 좋을 수도 있다고 하였다.

 

 

30 메쉬는 너무촘촘해서 망에 이물질이 낄 수 있어 가끔 청소가 필요하며, 바람이 조금덜 통할수 있다는 그 말에 22 메쉬를 선택하게 되었다. 22 메쉬의 구멍 크기는 일반 알루미늄 방충망의 1.5배 더 촘촘하다. 블랙 메쉬가 22 더라도 코팅으로 인한 굵기로 스텐 24와 구멍은 비슷하다.

 

 

그리고 솔직히 블랙 30 메쉬는 22 메쉬보다 10-15만 원더 비싸다고 하는데 높은 층인 우리 집은 벌레가 잘 없어 블랙 22가 딱이라 생각했다.

 

 

 

 

시공 전/후 간단한 사진

 

 

비가 온뒤라 정말 주변이 더러웠습니다. 후딱 딱고 1시간정도만에 완료한 방충망 어때요 시공잘되었는지요. 젊은분 두분이서 후딱 하시더군요.

 

 

 

 

 

▣ 이 정도면 충분한 설명이 된 거 아닌가요

 

뿌듯합니다. 적고 나니 나름 아파트 30평형 방충망 교체비용에 대해 너무 잘 적어 놓은 것 같아 스스로 자화자찬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알루미늄 방충망이 노후가 되면 삭아서 바람을 통해 우리 집 가정으로 들어와 호흡기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방충망 싹 다 교체하는 건 어떤지요. 그럼 저는 이만 아파트 방충망 교체비용 30평형 가격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