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원인 예방 치료 방법

피지낭종 원인 예방 치료 방법


몸의 구석구석 몽우리가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부니 피지낭종이 원인이지만 혹시나 모를 림프부음이나 암과 같은 경우 일수도 있으니 그냥 지나치기에는 걱정이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금일 피지낭종 원인과 예방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게요. 피지낭종에 대한 모든 정볼를 찾아가세요.

 

 

피지낭종 원인

 

피지낭종은 보통 피부아래에 볼록하게 부풀어 오르거나, 만지면 몽우리처럼 고름이 차있거나, 지방과 같은 물컹한 무언가가 딱딱하게 뭉쳐 있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피지낭종은 비암성 성장 호르몬의 변화 및 피지선 차단, 피지분비 증가로 인해 발생할수가 있으며, 태양과 화학물질에 과한 노출이 되면 모낭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피지낭종 증상

 

  • 감염된 부위가 따듯하고 부어 오름
  • 해당 부위에 좋지 않은 냄새가 남
  • 만지면 고통스러움
  • 피부아래 통증이 없는 덩어리

 

보통 위의 3가지 증상은 일반적인데, 마지막 4번째 피부아래 통증이 없는 덩어리, 이것이 너무 신경이 쓰입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분에 알수 없는 덩어리가 생기면 림프절에 문제가 있는지 그게 아니면 유방암과 관련이 있는지 오만 생각이 다 듭니다.

 

정말이라니간요. 저또한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는데, 아픈거 같기도하고, 림프절이 부은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병원에가서 초음파를 했습니다. 다행히 피지낭종 이였지만, 해당부위에서 좋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인 겨드랑이 피지낭종과 저의 병원간 후기글을 함께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실거에요.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겨드랑이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더운 날 땀으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피지낭종 감염이 된다면 처음에는 아프기보다 많이 신경 쓰여 만지다 보니 점점 부풀어 오르

bluesmj.tistory.com

 

 

 

겨드랑이 멍울 검사 후기

샤워하던 중 겨드랑이 부근 욱신거림을 느껴 만져보니 어라 멍울 같은 것이 잡힙니다. 또한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이게 뭘까 신경이 쓰였지만 그렇게 지나쳤는데, 점점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

bluesmj.tistory.com

 

 

 

피지낭종-모양
피지낭종

피지낭종 예방 방법

 

피지낭종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피부의 숨구멍이 막혀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햇빛, 각질, 기름진 혈액때문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해도 생기기 때문에 수분은 항상 충분히 물로 보충하세요. 아래 피지낭종 예방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1. 수분 유지하기

 

피지낭종은 수분이 부족하면 낭포성 여드름과 같은 피부 발진을 유발할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은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하고 동시에 혈액과 간의 독소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세요.

 

 

2. 오메가3 섭취

 

오메가 3가 우리의 몸에 필요한 이유는 염증을 예방하고 세포의 산화 손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입니다. 기름진 생선을 많이 드세요. 생선에는 감마 리놀렌산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탱탱하게 콜라겐 성분이 복구 해줍니다. 또한 혈액을 정화하여 피부 낭종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3. 자외선 차단하기

 

태양에 오랜시간 노출이 되면 피부가 손상이 됩니다. 자외선은 세포의 산화 손상을 일으켜 자유라디칼을 촉진시키고, 모공을 막아 여드름과 피지낭종이 발생하게 합니다. 모자를 쓰거나, 자외선 차단크림을 바르면 건강한 피부 및 피지낭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각질-제거-모습
클렌징

 

4. 클렌징 꼭하기

 

잘 씻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자기전에 꼭 클렌징을 하여 화장품으로 인해 막힌 모공을 뚫어주세요. 그냥 물만 묻히면 안됩니다.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씻는데, 마지막엔 꼭 따뜻한 물로 씻어내세요.

 

 

5. 각질제거 하세요

 

각질은 죽은세포 입니다. 각질을 제거하지 않고 놔두면 피부 모공이 막힐 수가 있습니다. 요즘 피부 각질 제거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가끔 죽은 각질을 제거해주면, 여드름 및 피지낭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손상된 세포를 위해 미네랄 비타민 보충해주기

 

 

노화되고 손상된 피부는 피부낭종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피부의 건강을 되돌려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주스를 마시면 여러가지 항산화제와 미네랄, 비타민이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복구하여 피지낭종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할수 있습니다.

 

 

▣ 귓불 피지낭종 원인 치료

 

아래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에 대해 적어 놓은 글입니다. 참고하시고, 피지낭종이 귓볼이나 목뒤, 일반적인 부위에 나타나는것은 상황을 지켜보고 병원에 가도 되지만, 겨드랑이나 임파선이 있는 부분에 의심되는 몽우리가 잡히면 스스로 판단하지 마시고 꼭 가까운 병원에 가세요. 이상으로 피지낭종 원인 예방 치료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치료

우연히 귓볼 주변을 만지다 보면 몽우리가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경 쓰여 자꾸 만지다 보면 귓볼 몽우리가 커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라지지 않고 계속 그 자리에 남아있는 몽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