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이상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60세이상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오늘 부모님께서 전화가 와서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회사의 보안 때문에 PC로는 불가능하여, 휴대폰으로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을 해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이야기 해드릴게요.

 

 

코로나-백신-접종
코로나백신접종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일단 본인이 하는게 아니라서, 대리인으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모님 주민등록번호
  • 부모님 휴대폰 전화 번호
  • 인증을 받을 부모님 전화

 

요 3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 휴대폰은 부모님이 가지고 있으니, 부모님 휴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누르시면 부모님 문자로 갑니다. 그것을 알려달라고 하여 인증을 받으면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정말 좋더라고요. 부모님이 살고있는 지역의 도시와 남구,중구,동구등의 구와, 해당동을 입력하면 코로나 백신접종을 맞을수 있는 병원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러면 그것을 부모님께 이야기해 드려서 어느 병원에서 접종을 할지 선택하고 몇시쯤 접종할지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로나-백신-신청방법코로나-백신-신청일자
의료기관 선택 및 시간

 

저희 부모님이 사시는곳은 울산 남구 무거동 근처라서 지역입력을 그렇게 넣습니다. 그러면, 의료기관 선택을 하라고 나옵니다. 위 사진 선택전 여러가지 병원이 나오는데 해당 병원과 부모님 집이 가까워 울산 삼정병원을 선택 했습니다.

 

 

병원 선택은 물론, 접종하는 날짜 및 시간을 미리 예약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초이스를 하고난후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1차 접종 시간은 우리가 정하지만 2차 접종 시간은 자동적으로 정해져 나옵니다. 그것을 참고하세요.

 

 

코로나-백신-일자
접종일자

 

위사진을 보시면 1차접종일시는 우리가 정한 시간으로 일정이 나오며, 2차 접종같은 경우 2021년 8월 12일 11시로 자동으로 정해져 나옵니다. 시간대는 그대로 똑같이 나오네요. 참고하시고, 별로 어렵지 않으니간, 부모님이 예약해달라고 하시면 잘해주세요.

 

그리고 부모님이 어려워 할수 있으니 전화를 걸어서 해주세요. 아래 일정및 신청 페이지를 알려드리며, 맨아래 백신접종시 주의사항 꼭 읽어보시고, 예전 잇슈 내용도 참고하세요.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접종대상 사전예약 및 접종기간

 

 

▣ 일정을 참고하세요

 

  • 70~74세(1947-1951년생), 사전예약(5월 6일-6월 3일), 접종기간(5월 27일-6월 19일)
  • 65~69세(1952-1956년생), 사전예약(5월10일 - 6월3일), 접종기간(5월 27일-6월 19일)
  • 60~64세(1957-1961년생), 사전예약(5월13일-6월3일), 접종 기간(6월 7일-6월19일)

 

주변에 깜빡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있으시면, 이야기 해주세요. 저도 오늘 아버지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을 해드렸습니다. 이상으로 60세이상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전 주의사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전 숙지해야 주의사항 몇 가지가 보여서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성분에 나와있는 물질에 대한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기

bluesmj.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사망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과 관련된 사망소식으로 국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70.4% 효과가 있는것으로 입증되었으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