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겨드랑이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더운 날 땀으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피지낭종 감염이 된다면 처음에는 아프기보다 많이 신경 쓰여 만지다 보니 점점 부풀어 오르고 노란 고름이 차있는 모습을 흔하게 경험하게 됩니다. 아래 겨드랑이 피지 낭종과 멍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겨드랑이 피지낭 종이라면 일반적으로 건강에 위험하기보다는 신경이 쓰여서 자꾸 만지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여드름과 매우 유사한 고름이 있는 피부 아래 주머니를 우리는 피지 낭종이라고 부릅니다.

 

 

이 주머니는 표피 피부 세포 중 일부가 벗겨지지 않고 대신 피부 표면 아래로 내려가 그곳에서 자라기 시작할 때 형성됩니다. 이것은 종종 모낭 또는 모낭 내의 기름을 생성하는 피지선이 손상되어 발생합니다.

 

겨드랑이 피지 낭종은 일반적으로 해롭거나 고통스럽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누게 됩니다. 그리고 여드름처럼 터뜨려서 아물게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감염이나 흉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짜내지 않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 겨드랑이 멍울 주의사항

 

겨드랑이 부위에 나타나는 덩어리가 항상 낭종은 아닙니다. 겨드랑이 에는 혈액에서 이물질을 걸러내는 면역 세포를 생성하여 신체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림프절이 포함되어 있으며, 림프절이 붓는다면 그에 따른 원인이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셔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림프절이 붓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방암

  • 림프종

  • 백혈병

  • 감기 등 바이러스 감염

 

겨드랑이 피지 낭종과 비교되는것은 같은 덩어리 멍울이지만 림프절이 부으면 고통스러울수가 있습니다. 신체의 림프절이 부으면서 발열과 식은땀등이 나기 때문에 피지낭종과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

 

▣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

 

여성분들이 겨드랑이를 면도할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상처나 유해한 자외선 노출과 같은 모든 종류의 피부 손상은 피지 낭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지 낭종은 남성이 여성보다 두 배나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남성분들은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알아야 할 것은 피지 낭종에 고름이 차면 겨드랑이 냄새가 정말 심하게 악취가 납니다.

 

 

이는 낭종이 자라기 시작하면 고름이 차면서 악취가 나는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가득 찬 작은 주머니를 형성합니다. 이 주머니는 성장하면서 어느 순간 터지면서 고름을 배출합니다.

 

 

 

피지낭종 증상

 

▣ 겨드랑이 피지 낭종 증상

 

일반적으로 피지 낭종은 모낭 내에서 세균 감염이 발생할 때 형성됩니다. 감염은 모낭과 그 주변 조직에 영향을 미치며, 박테리아 감염은 고름으로 가득 찬 덩어리를 만듭니다. 모낭 주변의 감염 부위가 증가하면서 피지낭 종이 커집니다.

 

  • 붉은빛이 감도는 여드름 같은 종기

  • 종기 주변 통증

  • 노란 고름이 차오를 수 있음

  • 가려울 수 있습니다.

 

낭종은 일반적으로 피부색 또는 황색을 띠며 감염되지 않는 한 통증이 없어야 합니다. 피지 낭종 크기는 지름이 2인치 (약 5 센티미터) 보다 크지 않습니다. 일부 낭종은 손으로 짜거나 파열되면 치즈 질감이 있고 악취가 나는 고름이 새어 나옵니다. 이때 겨드랑이 냄새는 지독합니다.

 

 

 

 

피지 낭종을 쑤시거나, 터뜨 리거나, 짜지 마세요. 피지낭종을 터트리면 감염이 퍼질수도 있으며 특히 손으로 짜내면 손에 있는 박테리아가 추가 감염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향균 비누

 

▣ 겨드랑이 피지낭종 치료

 

해당 부위를 청결하게 하고 항균비누를 사용하여 씻으며, 피지 낭종 부위에 따뜻한 찜질을 하세요. 절대 손으로 피지낭종을 터트리지 마시고, 2주후에도 피지낭종이 사라지지 않거나 심하게 고름이 차면 병원에가서 2차감염을 막기위해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