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멍울 검사 후기

겨드랑이 멍울 검사 후기


샤워하던 중 겨드랑이 부근 욱신거림을 느껴 만져보니 어라 멍울 같은 것이 잡힙니다. 또한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이게 뭘까 신경이 쓰였지만 그렇게 지나쳤는데, 점점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위협이 적은 지방 종일 수도 있지만, 림프가 붓거나, 암과 관련된 멍울이라면 당신은 어쩌겠나요. 그래서 검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검사

겨드랑이 멍울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예전에 겨드랑이에 멍울이 난적이 있긴하다. 그 당시 젊을 때여서 건강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았고, 어느 순간 보니 겨드랑이 멍울은 사라졌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멍울도 그러다 말겠지 하고 1주일은 나뒀는데 마음의 걱정은 더 커져가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멍울이기에 병원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정형외과, 내과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정형외과에 전화를 하니 간호사가 저희는 겨드랑이 멍울 안 한데요. 좀 황당했지만, 분명 인터넷으로는 외과 가라던데, 아무튼 그래서 정형 내과에 전화하니깐 외과로 문의하세요 하길래, 외과는 안 한다고 하던데요.

 

그러니깐 그러면 오세요. 솔직히 어이가 없었지만, 의사가 아니고 간호사도 아닌 것처럼 보이고, 그저 전화받는 아주머니 같아서 일단 해당 정형 내과로 갔습니다.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검사

 

걱정했던것과 다르게 의사 선생님은 겨드랑이 부근에 난 멍울을 만져보고, 임파선이 부은 건 아닌 것 같고, 지방종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렇게 말씀하시길래, 좀 더 정확하게 알려면 어찌해야 합니까? 여쭤보니, 초음파 하시겠습니까? 그러면 조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 말씀에 계속 걱정하고 있느니 조금이라도 더 확실하게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 겨드랑이 초음파를 했습니다. 초음파를 하면서 의사 선생님이 임파선과 지방종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대략적으로 아래에서 설명을 해드릴게요.

 

  • 임파선 : 임파선은 피부 표면에서 붓는게 아니라 피부 깊숙한 곳에 임파선이 붙는다고 합니다. 초음파로 보니깐 확실히 저의 겨드랑이 멍울은 임파선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 지방종이거나 피지낭종 : 지방종은 피부 바로 아래 표면에 보니깐 생기더군요. 초음파로 보니 지방종인데 안에 약간의 액체가 보이는 걸로 봐서 피지낭 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피지낭종

 

피지낭 종이라고 하면 모낭 내에서 세균 감염이 발생할 때 발생합니다. 모낭과 주변 조직에 영향을 미치고, 감염으로 인해 고름이 가득한 덩어리가 생겨 점점 통증이 생기고 벙위가 넓어집니다.

 

증상으로는 붉은색의 여드름 같은 종기, 고름이 차면서 겨드랑이 주변에 통증이 생기고, 노란 고름과 함께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검사

겨드랑이 멍울 후기

 

정확하지는 않지만 초음파로 보았을 때 피부 표면에 지방과 같은 물질이 모여있고 작은 액체가 보였습니다. 액체는 고름인지 알 수 없지만 그것으로 인해 항생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 해당 겨드랑이 멍울이 커지거나, 고름이 차게 되면 병원에 와서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렇게 의사와 이야기를 하고 스스로 걱정했던 임파선 및 암과 관련된 사항이 아니라서 마음이 정말 편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 지식인 또는 블로그와 같은 데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걱정이 되시며 가까운 초음파가 가능한 병원으로 가세요. 얼마 안 하더라고요.

 

 

▣ 겨드랑이 멍울 초음파 비용

 

정형 내과에 가서 초음파 하고 다하니깐 3만 원 중반 정도 비용이 발생하였으며, 감염으로 인한 염증일 수 있어 처방받은 3일치 약 비용은 4천 원 정도 즉 병원비 + 초음파 + 약 = 4만 원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손 가지고 계시죠. 큰 병원 아니니깐 대략 1만 원 정도 보험 실손비 제하고 3만 원 정도 실손보험으로 받을 수 있겠네요. 실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이 지불하는 비용은 약국 비 + 규모에 따른 실손 병원 공제비만 들어가네요.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현재 상황

 

걱정하면 마음의 무게만 깊어집니다. 하루라도 빨리 걱정거리를 떨쳐버리기 위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초음파 해보시길 권장해 봅니다. 아차 그리고 현재 저는 이 멍울이 사라지지도 않고 커지지도 않고 그냥 그대로 계속 있네요. 아프거나 하지 않기에 일단 상황 지켜보고, 그냥 놔두던지, 병원 가서 제거하든지 해야겠네요. 이상으로 겨드랑이 멍울 검사 후기 포스팅을 줄여봅니다.

 

 

▣ 관련글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겨드랑이 피지낭종 멍울 원인

겨드랑이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더운 날 땀으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피지낭종 감염이 된다면 처음에는 아프기보다 많이 신경 쓰여 만지다 보니 점점 부풀어 오르

bluesmj.tistory.com

턱밑 멍울 통증 워인 림프절염 암

 

턱밑 멍울 통증 원인 림프절염 암

심각할 수도 있는 상태입니다. 턱밑 멍울에 대한 여러 사례를 보면 남성 같은 경우 면도를 하다가 턱밑 부은 멍울을 발견하고 병원에 가니 예후가 좋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