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새로운 글쓰기 글자모양 추천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운 글쓰기 글자모양 추천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티스토리가 올해 후반기부터 구버전 글쓰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이야기 때문입니다. 구버전에 글 쓰는 방식이 익숙한 저에겐 충격적이네요. 그래도 대세를 따라야 하므로 새로운 글쓰기 글자 모양은 어떤 것이 좋은지 추천해봅니다.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기존 구버전을 쓰던분들, 저처럼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하실려니 간 손에 익지도 않고, 구버전보다 별로 잡다한 기능 말고 좋은지 모르겠고 새로운 글쓰기 버전 맘에 안 들죠. 그래도 어쩝니까 올 후반기에 구버전으로 글을 못쓴다고 하는데 적응해야죠.

 

 

 

그런데 이건 쓰면 쓸수록 많이 불편하네요. 그리고 글자모양도 별로 없고, 모바일에는 어떻게 나오는지 다시 한번 글자 모양과 크기 조절 작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콘테츠 설청 -> 새로운 글쓰기를 기존 구버 전분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합니다로 변경해주세요.

 

 

 

 

사용합니다로 변경후 변경사항 저장하기 하면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기존에 쓰던 작대기와 상자 등이 없으니 많이 불편하네요. 뭐 누구 말처럼 서식해놓고 쓰면 편하다고 하는데, 첨 해보는 거라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 잠시 글자 모양 및 크기를 실험해 보겠습니다.

 

 

 

 

 

▣ 특수문자는 아래사진 참조

 

 

위에 보시면 지도, 서식, 접은 글, 특수문자 보이시죠. 특수문자에 들어가서 네모나, 세모, 동그라미 등 기존에 쓰던 특수문자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글자 모양별 크기(모양)

 

1. 기본서체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2. 본문고딕R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3. 본문 고딕 L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4. 나눔 고딕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지켜보면 글자 모양은 본문 고딕 R이 저는 제가 기존까지 써온 글자모양과 비슷해 보이네요. 하지만 여기서 끝내면 안되고, 꼭 모바일로 확인을 해야합니다. 일단 저는 본문고딕R 과 기본 서체를 점찍었습니다.

 

 

 

 

▣ 글자 모양별 크기(크기)

 

1. 본문 1 본문 고딕 R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2. 본문 2 본문 고딕 R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3. 본문 1 기본 서체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4. 본문 2  기본 서체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가 저렇게 자사 블로그를 위해 포털 자체를 네이버 위주로 돌리는데, 우리의 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글자 크기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입니다.

 

 

 

 

▣ 필자가 고민하고 있는 것

 

자 보세요, 확연히 무언가 차이가 나죠.  이런 걸 하나하나 수정해 나가야지 글의 구독성이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기서 고민하고 있는 것은 본문 1이냐, 본문 2냐 그것을 고민 중이며, 기본 서체인가 아니면 본문 고딕 R인가 그것을 고민해봅니다.

 

 

 

 

세부 디자인

 

별것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위 세부 디자인 보이시죠. 저렇게 하기 위해 기존 구버전에서 HTML 소스 그대로 가져와서 덮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관계로 무식하면 그냥 덮으면 됩니다. 제가 원하는 기존 스타일 아래와 같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손에 익을 때까지 기존의 스타일과 비슷하게 써갈까 합니다. 어떤가요. 여러분은 지금 새로운 글쓰기가 적응이 되시는지요. 신규 티스토리 유저분들은 오히려 더 좋다고 이야기 하지만, 기존부터 써오던 티스토리 유저분들은 새로운글쓰기가 얼마나 불편한지 모르겠습니다.(R)

 

 

 

 

 

솔직한 심정으로 딱하나 맘에 드는 건, 맞춤법 검사 기능이 정말로 맘에 드네요. 기존에 귀찮아서 그냥 발행했는데, 발행해놓고 읽다 보면 오타 및 수정해야 할 문장들이 많았는데, 이점은 매우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테스트 겸 글쓰기 작업을 한번 해봤습니다.

 

 

▣ 참조 할만한글

 

2020/04/26 - [생활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2020/03/10 - [생활정보] - 블로그 저품질 다양한 원인

2020/04/14 - [컴퓨터]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CPC 단가 폭락

 

 

이제 새로운 글쓰기로 노출이 잘되는지 검사만 남은 것 같네요. 오늘도 수고하시고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운  글쓰기 글자 모양 추천 포스팅을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건강하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