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망고 칼로리 부작용 효능 가격

토망고 칼로리 부작용 효능 가격


토망고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 유명 연애인들의 sns를 통해 퍼진 토망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100g에 얼마 되지 않는 칼로리로 인해 인기가 좋고, 맛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와 같은 채소는 포만감을 오래 지속적으로 줍니다. 아래 토망고 칼로리 및 부작용 효능 가격 에 대해 알아볼게요.



토망고 칼로리 / 효능


토망고 이름만 들어보면, 토마토와 망고의 조합인가 이렇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스테비아 토마토 or 단마토라 불리며 생김새만 토마토와 비슷하지 맛은 다릅니다. 단맛이 굉장히 강하거든요. 즉 토마토보다 달고 맛있습니다.



이런 토망고의 카로리는 100g 14Kcal 정도로 낮은 열량과 단맞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유명 연애인들도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위와 같은 토망고를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 토망고 효능


일단 스테비아는 먹어도 몸에 흡수되지않아서 칼로리도 0이라고 할 수 있고  GI지수도 0이 된다고 합니다. 뭐 이런 채소같은 과일이 다 있는지 재밋네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붉은색 리코펜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혈당관리, 지방간 감소, 기미, 피부개선 효과 면역력 항상에 좋습니다.




0123

토망고 부작용, 가격


토망고가 이렇게 유명인들이 먹고 있는데도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이유는, 토망고가 가진 여러가지 문제점들 때문입니다. 필시 부작용에 대해서 유의하고 드셔야 합니다.


이 토망고의 이름이 스테비아 토마토 라고도 불린다고 하였습니다. 그만큼 스테비아라는 풀의 성분 안전한가에 대해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스테비아는 내분비를 교란시키고, 이를 통해 프로게스테론을 과도하게 하여 수용체 반응을 감소시키는등 내분비 호르몬에 좋지않은 영향을 줄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테비아를 장기 섭취를 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주고 복통을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저혈당 환자들은 토망고 섭취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술을 드신후 먹는것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알코올과 반응하면 유독성 물질로 바뀔수 있다고 합니다. 과하게 먹으면 복통 및 구토 부작용이 발생할수도 있으며, 스테비아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처럼 아직 토망고는 논란이 많은 채소아닌 과일입니다. 이로인하여, 먹으면서 본인 스스로가 책임지기에는 저는 찜찜하네요. 


(스테비아)



▣ 그런데 판매를 합니다 토망고 가격

일반적인 마트에서는 잘보지 못했는데, 백화점 식품코너에 찾아보니 한팩에 5-6개 들은 토망고 1만원정도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는 많이 팔고 있네요. 부작용이 생각보다 우려할 사항은 아닌가봅니다. 




이렇게 판매를 하고 있는것을 보면, 아무튼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계신분이라면 토망고 부작용만 주의를 좀 하고 드신다면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는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토망고 칼로리 부작용 효능 가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