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느날 갑자기 저품질 한번정도 안맞아본 사람은 없을것이다.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때 그것은 하늘의 뜻이라 생각하면서, 그렇게 해당 블로그를 접고 다른 블로그를 만들고 하던 시절이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이러한 티스토리 저품질의 여러가지 원인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해결될수도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해봅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블로그 저품질의 원인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그러나 보편적인 원인은 정해져 있지요. 최근 가장 많이 저품질을 맞고 있는 내용과 보편적 저품질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우려하던 일입니다. 너도나도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나만 돈벌면 된다 그러한 심보로, 기존에 하고 빠진 그들은 돈을 벌었을지 모르겠지만, 기존 소소하게 하던 사람들까지 운나쁘게 걸려 블로그를 날리는 경우와 쿠팡파트너스 링크되어 있는 포스팅이 노출이 안되는 현상을 격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예 날라간 블로그도 있고, 해당 쿠팡파트너스 글만 노출이안 되는 글들도 제법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예전부터 우려했던 일입니다. 정도것 해야지 소수의 이익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해를 보게된 상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뭐하나 검색하면 쿠팡 낚시글만 잔득 나오고, 정보는 없고 오로지 링크 판매만 주목적이 되어서 한동안 짜등났던 기억도 있습니다. 포털이 얼마나 약올랐을까요? 


그런 사람은 네이버 계정 통째로 날라가도 할말이 없다고 생각이드네요. 본인과 같은 사람들 때문에 소소하게 정보를 적고 수익을 내고 있던 사람 모두다 피해자로 만들었으니 말입니다.





특정 고단가 상업적 키워드

블로그 처음하시는분들이 가장 쉽게 우를 범하는 내용입니다. 체계적으로 이야기를 못듣고 일단 단가높은 글을 적어야한다. 돈되는 글을 적어야한다. 이런글을 적으니 우와 돈된다, 그렇게 지속적으로 적던 초보 블로그들은 대부분 저품질의 나락으로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멋도 모르고 계속 그러한 상업적이 강한 키워드로 적은 사람들은 해당 포털에 문의를 넣어도 차가운 답변만 받을 뿐일겁니다. 그러더군요. 요즘엔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기계적 답변만 해주고 이젠 살려주지 않는다.


글세요. 자신의 글을 유심히 잘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그런 글들이 얼마나 있는지 찾아보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저도 몇번이나 살려달라고 이야기한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살렸습니다. 살리고난후 딱 1주일뒤에 다시 저품질 왔습니다. 이미 기존의 글들중 저품질이 올수있는 내용이 많다면, 살려봐야 다시 저품질 옵니다.


그이후로 다시 신청했지만, 눈하나 깜짝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그외 다른 블로그가 저품질이 왔을때 문제의 글을 삭제하고 문의를 하니 바로 저품질이 풀렸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블로그는 진짜 클린한 블로그 거든요. 



일반적 저품질 종류

  • 통누락 저품질

  • 3페이지 저품질

  • 3단어 저품질

  • 특정글 누락 저품질

  • 계정 통누락 저품질


보편적으로 저렇습니다. 자신이 저품질인지도 모르고 저품질에 해당하는 글과 비슷한 유형의 글을 지속적으로 적다보면, 해당 계정 저품질도 오더군요. 저는 맞아봤습니다. 결국 노력끝에 해당 블로그는 저품질 되었지만, 그계정에 있는 다른 블로그의 저품질은 겨우 풀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방법


어떤 분이 그럽니다. 저품질은 누구나다 오는거라고, 그런데 저는 그말에 고개를 가우뚱 해봅니다. 물론 저품질이 올수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오류일 가능성이 높고, 자신의 글이 클린하다면, 다음 포털에 문의를 해서 저품질을 바로 풀수가 있습니다.


포털에 이런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업성에 대한 문구, 바로 애드센스는 상업적이기 때문에 저품질이 올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안달고 그냥 자신의 글적고 오래 운영해도 대부분 저품질이 안옵니다. 앞서 말한대로 애드센스로 우리는 수익을 보고 그 수익중의 광고가 정도를 지나치면 저품질을 줄수도 있다는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즉 포털은 이유없는 저품질을 주지 않는다. 오류는 건의하면 풀어준다."


저품질 해결 ( 다음에 문의하기)

다음의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셔 문의하시기 바래요. 여기에 문의하는 방법까지 다적고 싶지만, 인터넷에 찾아보면 정말 자세하게 잘나와 있답니다. 일시적인 오류로 인한 저품질이라면, 문의하세요. 그러면 해결됩니다.



또한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너무 많이 올려서 다음날 저품질이 왔다, 해당 포스팅에 쿠팡 링크 다지우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문제성이 있는 글이다 싶은 그글을 먼저 손을보고 "꼭"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기존글 그대로 문의를 하면 분명 당신이 저품질 당한 이유를 말하며, 풀어주지 않을테니간요.





가끔 특정 포스팅이 노출안될때

자신의 제목키워드를 모두를 입력했는데도, 노출이 안된다. 아무리봐도 해당 포스팅은 건전하고 좋은글인데 이유가 무었때문일까?


  • 해당 포스팅에 링크를 걸어둔 그곳이 문제일수 있다.

  • 해당 키워드로 너무 많은 글을 적었을경우

  • 상업적 홍보라고 판단하는 경우


정말 정성그럽게 글을 적었는데 해당 포스팅이 노출안될때의 분노, 한번씩 격어 보셨을겁니다. 그런경우 상업적글이라고 판단되어 노출안되게 하는경우와, 특정글과 관련되어 상업적 이익(쿠폰, 리워드 번호등등) 을 줄수있다 판단되는경우, 저품질인 블로거든 사이트든 그곳에 링크를 걸었을경우 해당글이 노출이 안되었습니다.


이것말고도 많은 이유가있었지만, 경험으로 이정도 적어봅니다. 고객센터에서 해결되지 않는경우, 시간을 오래두고 다시한번 재문의하시거나, 포털의 정책이 바뀔경우 자연적으로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와 같은 경우는 말이죠. 하지만 다음은 문의하기 전까지 풀리는 블로그가 저는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