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증상 수술 비용 부작용

축농증 증상 수술 비용 부작용


축농증을 달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축농증 증상 및 수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축농증 수술 후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수술비용은 또 얼마나 들어가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축농증
축농증

축농증

 

축농증이라고 치면 강아지 관련 정보들이 많이 나오는데, 좀더 많은 정보를 알아볼려면 축농증 이라고 검색하기보다 부비동 감염, 부비동염 이런 식으로 알아보면 다양한 정보가 나옵니다.

 

 

보통 어릴 때 코감기가 잘 걸리고 비염등의 문제점이 많았던 사람들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못하면서 감기만 걸려도 코가 심하게 막히고 항상 비염 증상을 달고 다니게 됩니다.

 

이런 분들이 병원에 내원하면 의사는 기본적인 치료를 해보다가 축농증 수술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축농증과 비염은 초기 치료가 중요한데 오랜 기간 방치하면 만성으로 발전하여 치료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게 됩니다.

 

 

△ 축농증 이란

 

부비동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급성 부비동염과 만성 부비동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박테리아가 원인이며, 일반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부비동염이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고 12주 이상 넘어가면 만성 부비동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 증상
축농증 증상

축농증 증상

 

 

보통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대부분 축농증 유발의 원인이 됩니다. 박테리아는 부비동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바이러스성 축농증이 발생한 후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축농증 증상으로 콧물이 흐리고, 코가 꽉 막히고, 안면 통증이 열흘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세균성 부비동염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증상이 호전되는 것처럼 보이다가 다시 재발하여 기존 증상보다 더욱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 코막힘
  • 진 노란색 콧물이 흐름
  • 안면 압력(코, 눈, 이마) 주변
  • 치아에 압력이나 통증
  • 발열, 두통
  • 구취 및 피로
  • 점액이 목으로 넘어감

 

이러한 축농증 증상이 지속되면 집중력 저하는 물론, 코골이, 수면무호흡, 만성 피로와 불면증에 시달리 수 있습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그래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 코막힘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마세요.

 

 

축농증 수술
축농증 수술

축농증 수술 비용

 

 

이러한 축농증 수술은 비용이 얼마나 들어갈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축농증 수술을 먼저 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축농증 증상을 완호 합니다.

 

한의원에 가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침을 주거나, 면역력 및 체질 개선 해준다고 한약을 지어 줍니다.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이들 코막힘 때문에 유아 전문 한의원 다니면 한번 갈 때마다 비용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와 더불어 한약 값까지 50-60만원은 애교에 가깝지요.

 

어린아이들은 코가 막히면 상당히 힘들어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그것을 지켜보기 너무 힘들어합니다. 그렇게 유명한 소아 한의원에 가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저희 애도 어릴 때 다녔는데 200만 원 정도 썼는데 사실 큰 효과 못 보고 크니깐 사라지네요.

 

어린아이의 축농증은 시간을 좀 더 지켜보면서 케어하는 게 좋아 보이고, 성인이 되거나 좀 커서 나타나는 축농증은 자신의 상태에 따라 병원의사가 시키는 데로 수술을 하는 것이 현재의 만성 축농증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축농증 수술 비용은 병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소규모 병원에서는 50 ~ 1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고, 수술 범위에 따라 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축농증 수술 실비 보험 청구

 

대부분의 축농증 수술은 실비 보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실비 보험의 가입 시기에 따라 수술비의 10% 또는 20%의 비용만 내면 됩니다. 즉 축농증 수술 비용은 실비가 있으면 별로 부담이 되지 않으니 만성 축농증이라면 수술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코피가 자주나요 원인 이유 치료

코안에서 출혈이 나는 것을 우리는 코피라고 합니다. 코의 위치와 코안 쪽 혈관의 표면에 가까운 위치 때문에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코피는 스스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코피가 자주

bluesmj.tistory.com

축농증 수술 부작용

 

축농증 수술 부작용 중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내용은 시력의 변화입니다. 부비동이 눈과 매우 가깝게 있기 때문에 수술 중에 눈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신적 또는 영구적인 시력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관 손상으로 인해 수술 후 과도한 눈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축농증 수술후 눈 주위에 붓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축농증 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사항입니다.

 

  • 수술 후 출혈
  • 부비동염 감염
  • 수술 중에 뼈가 손상되어 뇌척수액 누출
  • 시력의 변화
  • 코호흡 및 후각의 변화

 

이러한 부작용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축농증 수술을 바로 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축농증에 좋은 영양제, 한의원 등에 다니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만성 축농증이 되기 전에 급성 축농증이 왔을 때 세심히 신경 써서 관리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이상으로 축농증 증상 수술 비용 부작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맑은 노란 콧물 흐르는 원인 급성 부비동염 증상

 

맑은 노란 콧물 흐르는 원인 급성 부비동염 증상

맑은 노란 콧물이 흐르는 원인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 얼굴이 약간 부은 것 같고 많이 아프지 않지만 움직이려고 하는데 코에서 무언가가 흘러내릴 때, 코피인 줄 알았더

bluesmj.tistory.com

코안이 헐었을때 연고 완화방법

 

코안이 헐었을때 연고 완화방법

코안이 심하게 헐었을때 그 고통은 짜증과 함께 통증으로 가득합니다. 이처럼 코안이 헐었을때 어떤 연고를 바르면 효과적일까, 그리고 좀더 빨리 나아지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