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안이 헐었을때 연고 완화방법

코안이 헐었을때 연고 완화방법


코안이 심하게 헐었을때 그 고통은 짜증과 함께 통증으로 가득합니다. 이처럼 코안이 헐었을때 어떤 연고를 바르면 효과적일까, 그리고 좀더 빨리 나아지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코안이 헐었을때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코안이 헐었을때 연고

코안이 헐었을때

 

날씨가 건조하게 되면 코딱지라고 해야 하나요. 코에 이러한 딱지가 코안에 있으면 습관적으로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파다 보면 결국 딱지에 코안의 피부에 상처가나 피가 나거나 결국 그것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감염 또는 궤양이라는 상처가 납니다.

 

 

물론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코안이 헐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코를 파다가 상처가 나서 그것으로 인한 상처의 감염일 가능성도 매우 높기 때문에 웬만하면 코를 파지 마시고, 특히 상처 난 곳에 딱지가 앉았는데 또 때고 또 때고 하면 잘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밖에 궤양은 코 안의 피부에 발생할 수 있으며, 사람이 볼 수 있다면 작은 여드름이나 딱지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흰색 또는 노란색 일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이 코 안의 피부를 손상시키거나 자극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안이 헐었을때 원인

코안이 헐었을 때 원인

 

 

 

1. 알레르기 염증


비강의 염증은 찰과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알레르기는 쉽게 비강 내 염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알레르기의 다른 증상으로는 눈물, 피부 가려움, 후비루 등이 있습니다.

 

 

2. 수포진


수포진 바이러스는 치유 딱지에 이상 지각할 수 있는 입술과 코 지역에서 감기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순 포진은 대부분 고통스럽습니다. 헤르페스 발적의 다른 증상으로는 피부 따끔 거림, 약간의 부기, 딱지처럼 생긴 둥그런 액상 수포 물질이 있습니다.

 

 

3. 부비동염


부비동염은 부비동의 염증과 부종입니다. 자극으로 인해 비강 내에서 출혈과 찰과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부종은 또한 액체가 먼지와 같은 다른 파편과 함께 비강 내에 갇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딱지를 형성하여 굳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기 및 장기 부비동염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 고름 주머니 치료 치아 발치

 

잇몸 염증 고름 주머니 치료 치아 발치

잇몸 염증 고름 주머니 때문에 저는 현재 임플란트를 두 번 했습니다. 이것이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말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잇몸 염증이 잇몸을 뚫고 나오면 다

bluesmj.tistory.com

 

4. 외상

코나 비강의 외상은 코 안의 연약한 피부를 손상시켜 출혈과 딱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외상에는 문지르거나 긁거나 코를 파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코딱지가 생겼을 경우 떼지 말고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5. 비강 스프레이의 장기간 사용

 

비강 스프레이를 장기간 사용하면 비강 내부가 과도하게 건조되어 긁힐 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강 스프레이 외에 식염수를 사용하여 비강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6. 기타 원인

 

  • 비강 암

  • HIV

 

다양한 감염으로 인해 코 내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일반적인 세균 감염인 비 강전 정염이 있습니다. 코털을 뽑거나 과도하게 풀면 코 피어싱과 마찬가지로 코 전정염 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몸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해당 부위의 통증, 부기 및 압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코안이 헐었을때 원인
코안이 헐었을때 원인

코안이 헐었을 때 연고

 

 

 

코안이 헐었을때 연고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연고보다는 코안이 헐었을때 건조함을 없애주기 위해 보습제를 많이 발라줍니다. 보습제로는 바셀린이나 일반 치유 연고를 면봉에 조금 묻혀 건조한 부위에 살짝 발라주는 것입니다.

 

 

코안이 헐었을 때에는 건조한 휴지보다 물티슈를 사용하여 코를 닦아주고 아무 물티슈보다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보습용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커피나 카페인과 같은 이뇨작용을 하는 음료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가습기 또는 수건에 물을 묻혀 걸어두세요.

 

 

후시딘, 마데카솔, 테라마이 신등 피부용 항생제이지만, 과도한 사용은 비강 내 항생제 내성균을 키울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세요. 다시 한번 이야기드리자면 코딱지는 떼지 않는 걸로 하시고, 코딱지 땐 거 먹으면 면역성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물론 박테리아가 붙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굳이 코딱지를 일부러 먹을 필요까지는 없겠지요. 이상으로 코안이 헐었을 때 연고 완화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 추천글

 

천수애 콜라겐 가격 천수애진 차이

 

천수애 콜라겐 가격 천수애진 차이

인터넷으로 보니깐 천수애 가격이 있고 천수 애진 가격이 있는데 이 제품 서로 다른 제품이 가요. 조금 찾아보면 같은 제품 같은데 사람들이 이것을 두 가지로 이야기하는 것 같아 궁금하시죠.

bluesmj.tistory.com

고혼진 크림 가격 후기

 

고혼진 크림 가격 후기

요즘 고혼진 화장품이 어머님들께 인기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혼진 크림 가격이 절대 싼 가격이 아닌데도 이렇게 인기가 있는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고혼진 화장품 크림, 애센스 가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