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흡연 술 언제부터 가능한가 후기

임플란트 후 흡연 술 언제부터 가능한가 후기


임플란트 후 흡연과 술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난 뒤 얼마 안돼서 흡연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으며 필자 또한 흡연은 임플란트 후 7일 이후 펴보았고, 술 같은 경우 최소 2주 동안은 금주하는 게 좋습니다.

 

임플란트 후
임플란트 후

임플란트 후 흡연

 

왜 임플란트 후 흡연을 하지 말라고 하는지 직접 격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글쓴이 또한 임플란트를 처음 할 때 심지어 상악동 거상술을 하고 뼈이식까지 해놓고 용감하게 1주일 만에 흡연을 하였습니다.

 

 

한번 용감하게 피기 시작하니 수시로 흡연을 하게 되었고, 치과에서는 뼈이식이 잘붙기전까지 금연을 해달라고 했지만 계속 피었더니 결국 뼈이식이 제대로 아물지 않아 실패할 뻔했습니다.

 

다행히 경과를 조금 더 지켜보자고 해서 그 뒤로 한 달 동안 금연을 했더니 겨우겨우 뼈이식이 어느 정도 아물어 임플란트를 삽입하게 되었는데, 임플란트와 뼈가 제대로 융합되기 전까지 흡연은 진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뼈이식을 하신 분들은 3-4개월은 금연을 하라고 하는데 이참에 아예 담배를 끈 던 지 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흡연 금연
흡연 치명적

임플란트 후 흡연 15년

 

 

저희 아버지가 임플란트를 총 12개 정도 하셨는데, 15년 동안 흡연을 꾸준히 계속하셨습니다. 그러한 결과 임플란트가 하나둘 탈락하게 되고 결국 임플란트를 다시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비용만 임플란트 12개 할 때 2천만원 후반이 들어갔는데, 15년 정도 된 임플란트를 다시 하나 하나 하게 된 이유가 흡연으로 인한 잇몸 염증 임플란트가 상해서 어쩔 수 없이 하나둘 다시 하고 있습니다.

 

흡연을 계속한다면 결국 임플란트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또다시 해야 된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임플란트를 하면 이참에 금연에 도전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소 2주 금주
최소2주 금주

임플란트 후 술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후 금주는 2주 정도는 하라고 치과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꼭 술을 먹어야 한다면 최소 1주일은 지나고 드시라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흡연 보다 알코올은 임플란트 치유에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으니 말입니다.

 

그럼에도 술도 어느 정도 드시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알코올은 골유착을 방해하고 혈압을 높일 수 있어 염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임플란트

임플란트 후 흡연 술 후기

 

확실한 건 임플란트 후 흡연은 최소 한두 달은 하지 않는 게 좋으며, 저처럼 수술 후 얼마 안 돼 흡연을 할 경우 골유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임플란트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권장하는 금연 기간은 3-4개월이며, 임플란트를 하기 위한 계획을 잡는다면, 금연도 함께 계획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임플란트 후 술은 2주 정도 금주하면 될 듯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엄연히 우리 몸의 일부분을 찢어 뼈이식을 하고 뼈에 임플란트를 박아 넣는 것입니다. 몸에 많은 무리를 주는 건 당연한데, 발전한 시술 방법으로 통증이 적고 약으로 통증을 잡아준다고 괜찮은 것이 아닙니다.

 

몸이 아픈 것을 스스로가 아껴주지 않으면 누가 아껴줄까요? 몸에 좋지 않은 술과 흡연을 임플란트 하는 김에 끊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하며 이상으로 임플란트 후 흡연 술 언제부터 가능한가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전체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 기간 뼈이식 통증 아픈가요

 

임플란트 기간 뼈이식 통증 아픈가요

임플란트의 고통은 치료받을때의 통증이 아니라 치료하는 기간이 길어서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그거 할게 못된다고 이야기를 하곤한다. 이러한 임플란트 기간 및 뼈이식 할때 통증이 얼마나

bluesmj.tistory.com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는경우가 더러 생기고 저처럼 오히려 해야되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뼈이식을 하게 되는경우 아무래도 임플란트 삽입시 더 튼튼하게 할수 있으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