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치료 방법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치료 방법


발바닥이 가려운 경우 또는 가렵지 않는데도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요. 원인에 따라 건조한 피부, 습진, 건선, 다한증과 같은 원인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발바닥 껍질 벗겨짐
발바닥 껍질 벗겨짐

발바닥 껍질 벗겨짐

 

발바닥 껍질 벗겨짐은 흔하게 나타날 수 있은 사항입니다. 그러나 누군가에게는 성가실수 있으며, 특히 심한 경우에는 다양한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여기지 말고 건강한 발을 위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꽉 끼는 신발이나 발에 자극을 주는 오염된 표면과 직접적인 접촉은 발바닥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하는 원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 나이에 따른 노화, 습진, 건선, 다한증과 같은 유전적 조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벗겨짐 원인
발바닥 벗겨짐 원인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발에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는 다양하며,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발바닥 습진은 피부 염증을 일으키는 많은 상태를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습진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건조하고 붉으며, 극도로 가려운 피부 상태를 나타냅니다. 껍질이 벗겨지거나 발이 가렵고, 냄새까지 나는 경우 습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아래와 같은 원인들로 발바닥 껍질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1. 발바닥 건조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발의 건조한 피부가 거칠어지고 자극적이 되어 가려울 수 있습니다. 겨울에 뜨거운 샤워 목욕 같은 경우 상태를 더욱더 악화시킬 수 있기에, 샤워나 목용후 보습을 하고 양말을 신어 수분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발바닥이 건조할 때 낮은습고, 뜨거운 샤워 또는 목욕, 탈수, 과도한 태양노출, 스트레스 및 흡연은 건조한 피부에 좋지 않으니 이러한 점을 고려해 주셔야 합니다.

 

 

2. 자연 노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생성 감소로 인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얇아집니다. 이로 인해 보기가 흉하게 보이고, 건조하거나 발바닥 껍질 벗겨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바셀린, A&D연고, 올리브 오일, 알로에 베라와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로션 및 연고를 바르면 완화가 될 수 있습니다.

 

 

3. 건선

 

건선은 비늘 및 융기된 붉은 반점을 일으키는 만성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아프거나 가려울 수 있지만 신제적으로 증상은 없으며, 몸의 어느 곳이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바닥이 가장 흔하게 발생을 할수 있습니다.

 

주로 겨울에 발생하고 패혈성 인두염과 같은 감염 후, 스트레스를 받을 때, 술을 많이 마신후, 피부가 자극을 받을때 건선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 보습제를 잘 바르고, 실리실산, 광선요법,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및 상태가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4. 다한증

 

다한증은 과도한 발한을 유발하는 상태이며, 전신 또는 한 영역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발에 자주 땀을 흘리면, 자극, 발적 및 피부 벗겨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남성들이 군대에 가면 전투화로 인해 습진 또는 다한증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으로 인해 벗겨진 피부는 항진균 처방약을 사용해야 하며, 건조한 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잘 씻고 잘 말리고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양발을 하루에 여러 번 갈아 신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5. 기타 원인

  • 태양 노출
  • 습도
  • 무좀이 있는 발

 

무좀이 있는 발은 발바닥 껍질 벗겨짐을 유발할 수 있으며, 보기에도 매우 좋지 않습니다. 무좀 같은 경우 항진규제를 사용하는 연고를 바르거나, 심한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전으로 먹는 약과 함께 연고를 바르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나을 수 있습니다.

 

 

발바닥 냄새
발바닥 냄새

발바닥 껍질 벗겨짐 냄새

 

발바닥 껍질 벗겨짐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가늘게 벗겨지는 경우는 보습 및 연고의 사용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습진이나 다한증 같은 경우 발바닥 부분에 땀이 많이 나서 피부가 벗겨지는 게 아니라 펑크가 뽕뽕 뽕 나고 냄새 또한 매우 심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신발을 벗고 양발신고 지나간 자리 부위가 축축 한데 냄새 또한 썩은 내가 나기 때문에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들까지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주 씻고 한 톨의 물도 없이 말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자주 양발을 갈아 신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군대에서 전투화 때문에 이런 경우가 생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군대에서 겪어보니 전투화를 신으면 공기가 통화지 않기 때문에 전투화를 그만 신지 않는 이상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즉 전역하면 얼마 안돼 바로 나아집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상으로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치료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 발에 대한 건강 정보

 

 

발무좀 증상 치료 합병증

발무좀은 어른 아이 할것없이 모두 발생할수 있는 질병입니다. 특히 발무좀은 발의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성 진균 감염이며, 발톱과 손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무좀은 심각하지 않지만 귀찮

bluesmj.tistory.com

 

 

발톱 두꺼워짐 원인 치료방법

보기 흉한 발톱 두꺼워짐 원인이 무었 때문일까요, 발가락을 보호하기 위해 발톱은 두꺼워 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정상적인 두께의 발톱은 외관상 보기 흉할뿐만 아니라, 발톱의 색상도 변색

bluesmj.tistory.com

 

 

발바닥 한포진 원인 증상 치료

바쁘게 살긴 사는가 봅니다. 몸통 위로는 거울을 보며 무슨 문제점을 알아 차릴수 있지만, 무릎아래로 아무런 신경을 안쓰고 살았는데 어느날 간지럽기 시작하고 거기에 물집과 같은 불편한것

bluesmj.tistory.com

 

 

발뒤꿈치 갈라짐 통증 원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의 사용 무게 압박으로 인하여, 발뒤꿈치 갈라짐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귀찮다고 치료를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감염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