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침 가격 효과 부작용

한의원 침 가격 효과 부작용


한의원 침 가격은 어떤 침을 맞느냐에 따라 비용은 달라지며, 일반적인 한의원 침은 실손 처리를 하여도 기본 만원을 제외하면 실제 받을 수 있는 비용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실손처리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한의원 침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한의원 침
한의원 침

한의원 침

 

어릴 때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는 어른들을 보면 이해가 가지 않았던 시절이 있습니다. 그러나 글쓴이도 나이를 먹고 나니 양약으로 부족한 다른 부분을 침으로 대체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한의원 침도 우리 몸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의원을 가게 되는 이유는 허리를 삐끗하거나 몸의 뼈마디나 염증으로 인해 병원을 다녀도 큰 효과가 없을 때 다른 방편으로 찾게 되는 것이 한의원인 것 같으며 한의원에서 맞는 침의 효과는 확실히 있다고 느낍니다.

 

 

한의원
한의원

한의원 침 가격

 

한의원을 잘 가지 않는 젊은 분들이 한의원을 찾을 때 비용은 얼마나 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 첫 진료시 초진 진찰료가 붙어서 2만원 정도이며, 재방문 시 침 치료를 하게 되면 보통 1만원 초반대의 비용이 나옵니다.

 

이러한 비용은 원래 3만원정도 나오는 비용이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우리가 내는 비용은 1만원대의 비용을 한의원 침 가격으로 내게 됩니다.

 

한의원 침 가격을 실손청구 하려고 한다면 자신이 가진 실손 보험에 따라 약간 다르지만 보통 병원규모에 따라 1만 원 정도를 제외한 금액을 받을 수 있는데, 비용이 얼마 되지 않아 대부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 달 정도 계속 다닐 경우 1만원을 제외하고 몇천 원만 받아도 꽤 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실손 청구를 잘하지 않습니다.

 

 

△ 한의원 봉침 가격

 

한의원 침 가격은 어떤 침을 맞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데, 약침과 같은 봉침은 비급여로 1세대 실손을 제외하고 보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실손은 비용청구를 하여도 받지 못합니다.

 

한의원 봉침 가격은 보통 2만원 중후반부터 3만원 정도 하며, 글쓴이도 최근에 손 염증 때문에 한의원 봉침을 맞고 있는데 한번 갈 때마다 2만 7천 900원을 내고 있습니다.

 

 

한의원 침 효과

 

 

보통 한의원을 가면 처음 상담 후 치료를 받아야 되는 부분에 침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때 어떤 침치료를 할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부황과 침치료를 병행합니다. 이후 방문 시 전기 치료와 부황 침치료를 하는 것이 요즘 한의원인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 손가락을 많이 사용해서 손가락과 손등에 만성 염증이 생겨 일반 병원을 다녀도 약만주고 큰 효과가 없어 한의원에서 봉침을 맞고 있는데 3회 정도 맞으니 통증이 거이 줄고 염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3회를 맞고 효과가 좋아서 최근에는 1-2주에 한 번씩 가서 그냥 그곳에 봉침을 한번씩 더 맞고 있습니다. 봉침을 손에 놓고 봉침뿐만 아니라 일반침도 손과 다리에 놔주는데 맞고 나면 저는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의원 침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침주변 통증 줄여줌
  • 혈류증가되면서 조직 치유 도움
  • 골근육의 긴장 풀어줌
  • 신체의 균형

 

즉 한의원 침 효과는 혈자리를 자극하여 전체적인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기혈의 올바른 흐름으로 혈액순환 개선 및 장기기능을 활성화하는 역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게 아니라 신체의 자가치유 능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도와 우리의 신체가 자연 치유과정을 통해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의원 침 효과입니다.

 

 

한의원 침 부작용
한의원 침 부작용

한의원 침 부작용

 

한의원 침 부작용에 대해서 다양한 소문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카더라도 정말 많은데 침을 말못 맞아서 사지 마비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고 봉침을 잘못 맞아 큰일 날 뻔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것이 사실일 수도 있고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봉침 같은 경우 확률은 정말 적지만 벌독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큰일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처음 봉침을 맞을 때 한의사가 소량으로 확인을 해보기 때문에 안정상의 큰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의원 침 부작용을 이야기하자면, 잘못 맞으면 아픕니다. 침을 잘못 놓으면 움찔하게 정말 많이 아픕니다, 그런 경우 한의사께 이야기를 해서 그 부분 너무 아픈데요라고 말을 하면 다시 뽑아 다른데 놓아줍니다. 한의원 침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침을 잘못 놓아 염증 유발
  • 침이 미세혈관을 건드려 출혈(멍)
  • 침 몸살

 

이 정도의 부작용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 침 가격 효과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줄이며, 한의원 또한 우리의 건강을 치료하는 곳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진료소입니다.

 

 

봉침 효능 치료 후기

 

 

광동 경옥고 가격 효과 면역성 증가

 

광동 경옥고 가격 효과 면역성 증가

경옥고가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들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대부분 어디서 경옥고를 사야 하는지 모릅니다. 가까운 약국에 가시면 광동 경옥고 제품을 사실수 있으며 가격은 60포기준 20만원

bluesmj.tistory.com

공진단 효능 가격 후기

 

공진단 효능 가격 후기

요즘 스스로가 알지 못하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몸이 점점 피로가 쌓이고, 귀에는 이명이 들리는 여러 가지 현상이 몸에서 이루어 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이 좋지 못함을 느끼고 큰맘

bluesmj.tistory.com

귓속이명 치료 잘하는곳 후기

 

귓속이명 치료 잘하는곳 후기

이명이 시작된지 건 1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봤지만 돌아오는 답은 대화하는데에는 이상이 없고, 처방전의 약은 먹어보고 효과가 있으면 다시오세요. 뭐지 이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