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톤 키우기 꽃 피우기 물주기

크로톤 키우기 꽃 피우기 물주기


관엽식물을 알아보던 중 키우게 된 크로톤 집안에 가져다 놓고 키우기를 거이 7년이 넘는 시간을 함께 했는데,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키웠던 크로톤이 꽃이 폈습니다. 크로톤 꽃 피우기 키우기에 대한 방법과 가지치기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해봅니다.

 

크로톤 키우기
크로톤 키우기

크로톤

 

 

농협마트 꽃 파는 곳에 갔다가 너무 예쁜 잎을 보고 이게 무슨 식물이냐고 물어보고 구입한 크로톤, 그렇게 나의 집에 오게 된 관엽식물인데 웬만해서 상태가 나빠지지 않고 오랜 시간 거실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준 고마운 식물입니다.

 

크로톤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열대 우림이 원산지이며, 야생에서는 큰 관목으로 자라는 관엽식물로서 최대 10피트(3미터 조금 넘음)에 달할 정도로 크게 자랍니다.

 

 

△ 주의사항

 

크로톤은 약간의 독기가 있으며 특히 씨앗에는 독성이 몰려 있으니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그래도 어느 정도 주의를 하는 게 좋습니다. 크로톤은 손상이 되면 우유 같은 수액이 나오는데 이것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크로톤 7년
크로톤 7년

크로톤 키우기

 

크로톤을 심기 전에 어떤 용기에 담아서 키울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크로톤은 윗부분이 무거워질 수 있으며, 크로톤이 커져도 넘어지지 않을 만큼의 화분을 준비하세요.

 

 

크로톤은 축축한 흙을 좋아하지만 배수가 되지 않으면 안 되기에 배수가 잘되는 혼합물을 사용하며, 여름이 따뜻하고 습한 지역에서는 크로톤을 키우기 좋습니다.

 

  • 동쪽, 남쪽, 서쪽 창문과 같이 햇볕이 잘 드는 위치
  • 토양을 고르고 촉촉하게 유지
  • 집의 습도가 낮은 경우 일주일에 한 번 피에 물 뿌리기
  • 크로톤 잎을 한 달에 두 번 정도 젖은 천으로 가볍게 딱기
  • 봄이나 여름에 비료 주는 것을 추천

 

△ 잎을 화려하게 키우고 싶다면

 

크로톤은 역시나 화려한 잎이 예쁘기 때문에 빛이 잘 드는 창문가 쪽으로 놔두시면 다른 집 크로톤 보다 노랗고 빨간색의 화려한 크로톤의 잎들을 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크로톤이 빛을 너무 적게 받으면 잎의 색상이 화려해지지 않습니다.

 

 

크로톤 꽃
크로톤 꽃

크로톤 꽃 피우기

 

 

7년 동안 대충대충 키우던 우리 집 크로톤이 어느 날 보니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먼가 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크로톤 꽃이라고 나오네요.

 

꽃이 피고 물을 뿌려주니 어느 순간 꽃이 다 떨어져 나갔습니다. 그런데 다시 또 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크로톤 꽃은 약간 징그러운 느낌이 드네요. 그런데 7년 만에 피는 크로톤 꽃이라 자연의 신비를 느낍니다.

 

볕 잘 드는데 놔두다 보니 나름 잎의 색상이 화려하고 예쁘게 느껴지네요. 크로톤을 키우면서 앞이 너무 커서 지저분할 때 아래쪽으로 가지치기를 해주니 잎이 정리가 되면서 더욱더 예쁜 크로톤이 되었습니다.

 

크로톤 꽃
크로톤 꽃
꽃
이쁘진 않은꽃
이쁘진 않다
크로톤 꽃모양
크로톤 예쁘지 않은 꽃

 

화장실 물주기
화장실에서 물주기

크로톤 물 주기

 

크로톤 물을 언제 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크로톤을 키워 보면 애들이 물을 주지 않으면 잎이 아래로 축 처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잎이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그때 물을 듬뿍 주었습니다.

 

 

눈으로 봐도 앏니다. 위로 쫙 뻗어 있어야 넓은 잎이 고개 숙인 남자차럼 아래로 푹 숙이고 있기 때문에 가여워서라도 바로 물을 주게 됩니다. 이럴 때 물을 잘 챙겨주면 우리의 크로톤은 상하지 않고 아름답게 잘 큽니다. 이상으로 크로톤 키우기 꽃 키우기 물 주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 크로톤 아이스톤 애도 이뻐요

 

크로톤 아이스톤 정말이쁘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키우는 식물 아이스톤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해볼가 합니다. 보통 집에서 식물을 키웁니다. 저같은경우 나무에 꽃이 달려 있는것을 키우다보면, ^^꽃이 다떨어집니다.

bluelsm.com

보석 금전수 물주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보석 금전수 물주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공기정화식물겸 금전수를 키우면 집에 돈이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집안에서 금전수 하나 정도는 키우는데, 금전수중 더욱더 잎에 윤기가 나고 이쁜 금전수가 바로 보석 금전수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