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치조골 뼈이식 비용 보험 청구

치아 치조골 뼈이식 비용 보험 청구


치아에 염증이 생긴것을 오래 방치하게 되는경우 치아를 발치할수 있으며, 통증을 참고 시간을많이 흘러 버린경우 치아 주변 뼈가 녹아내려 치아발치는 물론 치조골 뼈이식을 추가로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때 들어가는 치조골 뼈이식 비용 및 보험 청구에 대한 경험을 공유 합니다.

 

목차

  • 치아 치조골 이식
  • 어금니 크라운(선택시 개인적 팁)
  • 치조골 뼈이식을 해야하는 경우
  • 치조골 뼈이식 비용 및 보험청구
    • 잘못된 정보
    • 치조골 뼈이식 보험청구

 

치아 치조골 뼈이식
치조골 뼈이식

치아 치조골 이식

 

치아 치조골 이식이라고 하면, 약간 유식한 말이고 한마디로 치아에 뼈이식을 하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에 들어가는 뼈는 자신의 뼈또는 동물의 뼈를 이식하게 되는데 대부분 동물의 뼈를 이식하게 됩니다.

 

 

예전에 제가 치아 임플란트를 하면서 뼈이식을 할때는 30만원을 추가비용으로 받았는데 최근 앞니 뼈이식을 하면서 들어간 비용은 50만원 이였습니다. 그것에 더해 앞니 지르코니아 크리운을 씌우니 가격이 100만원이 넘었습니다. 일반적인 어금니 지르코니아 가격은 60만원 정도 면 되었지만, 앞니 지르코니아 가격은 70만원으로 해넣었습니다.

 

 

치조골 이식
치조골 이식

어금니 크라운(선택시 개인적 팁)

 

어금니 같은 경우 예전에는 골드 크라운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지르코니아가 심미성 및 단단성이 좋아서 안쪽의 어금니가 아닌 이상 지르코니아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러분 아직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10년이상 사용하신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제가 치아가 좋지 않아 고등학교때 이미 아래어금니 가운데 치아를 뽑고 양쪽으로 치아를 갈아서 3개로 덮어 씌운 금니가 있습니다. 25년이 넘었는데도 큰 이상이 없습니다.

 

이것에 치과 의사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금니니간 가능한 것이다. 즉 골드 크라운은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것의 장점을 저는 이제서야 확실히 느끼고 있네요. 다만 금니를 씌어도 신경치료한 뿌리에서 염증이 생기면 발치해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것도 한몫하지만, 내력과 같이 치아가 튼튼하지 않는 내력이 있는 집안도 있습니다. 저는 둘다 속하는 부류인데, 치아 이야기하면 지긋 지긋하네요. 이글을 적고 있으면서도 2-3년전에 해놓은 맨안쪽 크라운 씌어놓은 치아를 몇일전 뿌리에 염증이 생겨 결국 발치하게 되었습니다.

 

 

치조골
치조골

치조골 뼈이식을 해야하는 경우

 

치조골 이식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상황은 보통 염증으로 인해 뼈가 녹았거나 임플란트 삽입을 성공적으로 하기위한 뼈가 부족할때 치조골 이식을 하게 됩니다.

 

  • 임플란트 삽입시 필요한 뼈를 만들기위해
  • 염증으로 인한 앞니 치근단절제술 후 뼈가 많이 녹아 있는경우

즉 치아를 발치후 다음 시술을 하기 위해 필요한 뼈를 보다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며, 임플란트와 같은 시술후 보다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임플란트 치조골이식

치아 치조골 이식 비용 및 보험청구

 

치조골 이식을 일부러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것도 수술이기 때문이며 절개후 뼈를 이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전 종신 보험이나 보험 특약으로 치조골 이식이 들어가면 보험에 따라 다르지만 1종, 2종으로 보험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아마 2007년 이전의 종신보험이나 보험들 중에 치조골 이식관련 수술특약이 존재 할수 있습니다. 예전의 경우 1종이 50만원, 2종이 200만원 이런식으로 요즘보다 오히려 비용을더 많이 주는 보험이 많았습니다.

 

 

▣ 잘못된 정보

 

저도 그렇고 치조골 이식 비용을 보험청구 할려면, 치아를 뽑아서 임플란트를 해야지만 청구해서 받을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그게 아니고, 치조골 뼈이식만 하면 치아를 뽑든 말든 받을수 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가 나왔냐고 하면, 치아를 발치후 오래 놔두면 당연히 그부분은 뼈가 다시 다 차는데 굳이 뼈이식을 할필요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그래서 치아를 뽑고 임플란트와 같은 바로 시행해야 하는 경우 뼈이식과 같은것을 병행할수 있기 때문에 또한 그런 이유말고는 치아 뼈이식 해야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기 때문에 그런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번에 저같은 경우 앞니 크라운 씌운 치아 뿌리부근에 염증이 생겼고, 아픈데도 오래 놔두다 보니 염증이 뼈를 녹여서 그부분이 빵구가 나서 치근단절제술후 빵구난 부위를 뼈이식해서 채울려고 합니다.

 

치조골 동물뼈
치조골 동물뼈

 

▣ 치조골 뼈이식 보험청구

 

제가 가입한것은 구ING 종신보험 입니다. 여기에 치조골 이식을 하게 되면 2종으로 들어가서 200만원의 비용을 받게 됩니다. 이전에는 임플란트 할때 뼈가 부족해서 치조골 이식후 청구해서 2종비용을 받았는데, 치아를 뽑지않고 뼈이식후 청구한것 처음이네요.

 

보험청구시 인터넷으로 치과에서 받은 진단서를 보내면 될것 같은데 , 저를 맏고 있는 FC가 해당 내용은 원본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저에게 원본을 받아서 갔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인터넷으로 청구해도 그닥 다르지 않을것 같은데, 좋은 자료가 되나 봅니다.

 

 

아무튼 치조골 이식 너무 겁내지 마시고, 만약 예전에 치조골 이식과 같은 수술특약이 있는 보험이 있다면, 임플란트 및 치조골 이식할때 금전적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들어놓은 보험중 가장 저에게 도움이 되는 보험이 바로 종신보험에 있는 이 수술비 특약이네요.

 

이상으로 치아 치조골 뼈이식 비용 보험 청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리고 치조골 뼈이식 보험청구 서류는 해당 보험사에 문의를 하셔셔 무었을 첨부해야하는지 물어 보고 치과에 이야기하면 전부 준비를 해준답니다. 그러니 걱정마세요.

 

 

▣ 치아관련 정보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는경우가 더러 생기고 저처럼 오히려 해야되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뼈이식을 하게 되는경우 아무래도 임플란트 삽입시 더 튼튼하게 할수 있으며,

bluesmj.tistory.com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치아 신경치료를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하여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여 잇몸 고름 주머니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이게 먼지 모르고 치료받았던 치과에 가서

bluesmj.tistory.com

 

 

매복사랑니 발치 비용 후 통증

사랑니 때문에 고생 해보신분들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단순 사랑니 발치면 금방 끝나고 고통도 크게 없지만 매복 사랑니 발치 때는 비용도 비용이지만 발치 후 통증도 상당합니다. 오늘 이러

bluesmj.tistory.com

 

 

임플란트 수술하면 많이 아픈가요

누군가에게는 임플란트 수술이 정말로 무서울수 있습니다. 저또한 치과 가는것을 너무 싫어하는데, 예전에 해넣은 크라운 치아에 문제가 생겨 염증 때문에 해당 어금니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수

bluesmj.tistory.com

 

 

치아 레진 가격 인레이 비용

치아가 썩게 되면 간단하게 하는것이, 충치를 제거하고 그자리에 납땜을 하거나 레진을 합니다. 예전에는 저렴한 납으로 많이 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레진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레진보다 더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