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터졌을때 대처 방법

입술터졌을때 대처 방법


입술이 터지는 경우릂 어이없게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는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품을 하다가 입술이 찢어지는 경우도 있고, 헤르페스처럼 물집이 생겻는데 웃다가 터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입술 터졌을때 대처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술터졌을때
입술터졌을때

입술 터졌을때

 

 

입술이 터지는경우는 흔한일이며, 보통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부상과 같은 사항으로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열된 입술은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하고, 심한경우 염증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까지 번질수 있으므로 적당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입과 주변 부위에는 많은 혈관이 있기 때문에 터지거 다치는 경우 입술에 피가 많이 나올수 있습니다. 피가 생각외로 많이 나오고 상처가 깊은 경우 꼭 병원에가셔셔 의사의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입술 상처
입술상처

입술이 터졌을때 대처방법

 

미지근한 물로 입술을 행구고 얼마나 다쳤는지 아픈부위를 확인한후, 상처의 심각성을 고려합니다. 일반적으로 입 안쪽의 부상같은 경우 해당부위를 씻을 필요는 없습니다.

 

 

입술터진 부위를 확인한후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하면 되는데, 보통 입술이 건조해서 찢어지거나, 입술 껍데기로 뜯다가 피가나는것은 입술에 바를수 있는 약정도만 발라주어도 빠르게 상처가 회복됩니다.

 

 

1. 소금물이나 차 티백활용

 

소금물을 활용해서 헹구어내고, 뱃어냅니다. 티백의 차에는 자연적으로 탄닌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혈액응고를 촉진하고 출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 깨끗하고 시원한 찜질하기

 

부상이 발생한 직후, 차가운 젖은 수건을 입술에 대면 자극을 받은 입술조직을 진정시킬수 있으며, 출혈을 멈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출혈이  멈출때까지 입술을 부드럽게 5-10분정도 눌러 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천으로 덮인 얼음팩 및 진통제 복용

 

부상당한후 24시간 동안에는 101-15분정도 2시간마다 얼음팩을 입술에 대면 좋습니다. 팩의 차가운 온도는 붓기를 줄이고 불편함을 최소화 할수 있으며, 타이레놀과 에드빌과 같은 진통제를 사용하면 입술 터진 통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4. 바세린 바르기

 

하품을 하다가 찢어지는 입술이나 터진 입술에 수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바세린을 발라 줍니다. 이는 건조해지고 갈라지기 쉬운 입술을 막아 자연치유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바를시 깨끗한 손으로 발라주세요.

 

 

5. 머리를 높게 유지

 

머리를 높이면 혈액이 빠져나가 붓기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머리 아래에 여분의 베개를 놓아 머리를 올릴수 있습니다.

 

 

▣ 입술 질병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합병증

여자 헤르페스는 1형과 2형이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감염이 될 수 있으며, 평생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여 전혀 모르고 파트너에게

bluesmj.tistory.com

 

 

남자 헤르페스 2형 원인 증상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헤르페스에 감염된지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입이나 생식기에 증상을 나타내는 헤르페스는 두가지 유형이 있으며, 포진 증상이 없거나 포진 증상이 너무

bluesmj.tistory.com

 

 

혀 염증 원인 치료 종류 총정리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번쯤 걸리는 혀 염증 오늘은 이런 혀 염증 통증 원인 치료 및 어떤 종류의 염증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번 알아볼가 합니다. 혀는 말을 할수 있게 도와주며, 맛을 느끼게 하

bluesmj.tistory.com

 

 

구내염 빨리낫는법 원인 증상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구내염 빨리낫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시다 싶이 구내염은 특별한 병원균이 아니라면, 1-2주정도 나두면 알아서 자연 치료가 됩니다.그러나 그기간

bluesmj.tistory.com

 

 

입안질병들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외부적인 상처가 아닌 피곤해서 생기거나 부주의로 생기는 상처는 적당하게 바세린을 발라주고 평소보다 일찍 잠을 자면 입술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입술터졌을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