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치아 신경치료를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으로 인하여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여 잇몸 고름 주머니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이게 먼지 모르고 치료받았던 치과에 가서 아무것도 모르고 절개를 하고, 무상으로 치료받았던 후기와 그 이후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된 과정을 간단하게 이야기할까 합니다.

 

 

치아-고름주머니
치아 고름

 

잇몸 고름주머니

 

어느날 무언가 불편함을 느껴서 잇몸에 혀를 가져다 대보니 무언가 볼록하게 나온 경우를 확인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고민을 하게 되고 며칠 지나면 괜찮겠지, 그렇게 방치하면 또 사라지곤 했습니다.

 

 

고름 주머니가 몇일뒤 사라진 이유는, 고름주머니 안에 염증이 살을 뚫고 밖으로 빠져나가서 그렇습니다. 그렇게 다시 해당 치아를 사용하다 보면 잇몸 주의에 또다시 고름주머니가 올라옵니다. 이것은 지속적으로 고름이 차고 빠지고 있다는 증거이니 최대한 빠르게 치과로 가셔야 합니다.

 

 

▣ 신경치로후 크라운 씌우고 나서

 

저 같은 경우 해당 위쪽 어금니가 많이 상해서,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 조금 지나서 잇몸에서 고름주머니가 발견되고, 사라졌다, 다시나 오길 반복, 해당 치과에 가니깐, 치료를 해주던데, 너무 아픈 거예요.

 

집에 와서는 그런가 보다 지냈으며, 한 달이 지난 후 해당 잇몸을 자세히 보니깐 절개한 자국이 생각보다 깊게 나아져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남의 잇몸을 지맘대로 염증 빼려고 자르고 수술을 한 것이죠.

 

화가 났지만 그래도 그 뒤 해당 부위에서 염증이 나타나지 않아서 지나쳤는데, 그렇게 몇 개월 후 다시 해당 부위에서 고름 주머니가 생겨서, 기존에 가던 치과는 안 되겠다 판단 후 좀 유명한 곳으로 치과를 옮겼습니다.

 

 

치아-고름주머니-치료
치아

 

기존 치아 발치

 

옮긴 곳의 치과 의사가 이 치아는 이대로 놔두면 안된다고, 발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왜죠 라고 물으니간, 이미 염증이 주변의 뼈를 많이 소실되게 만들었고, 이대로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나두면 다른 치아까지 위험하다고 결국 발치를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여쭈어 봤습니다. 전에 이렇게 해서 크라운을 씌었는데, 염증이 생겨서 해당 크라운을 씌운 지 얼마 안 되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랬더니 치과 선생님이 여러 가지 문제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고, 그것이 꼭 신경치료가 잘못돼서 그런 건 아닐 수 있으니 잘 치료해 주겠다고 합니다.

 

가제는 게 편이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고름 주머니 때문에 고열도 나고 너무 아팠거든요. 어느 날은 괜찮다가 어떤 날은 너무 고통스러워서 빨리 치료하는 게 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잇몸 고름 주머니

 

일단 잇몸에 고름 주머니가 생겼다는 것은 염증이 발생했다는 증거이며, 운이 좋아 치아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잇몸 밖으로 나왔다면 이것은 빠른 치료를 하면 치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잇몸 주머니를 발견하게 되면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방문하세요.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래는 잇몸 염증 고름주머니 치료 및 증상에 대한 정보를 적었던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포스팅을 마칩니다.

 

  • 임플란트 비용 120-150만 원
  • 치조골 이식 30만 원
  • 상악동 거상술 포함

 

위 금액 정도 임플란트 비용이 들어갑니다.

 

 

잇몸 염증 고름 주머니 치료 치아 발치

잇몸 염증 고름 주머니 때문에 저는 현재 임플란트를 두 번 했습니다. 이것이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말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잇몸 염증이 잇몸을 뚫고 나오면 다

bluesmj.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치조골 보험 청구

임플란트 가격이 궁금하세요. 처음 임플란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런데 혹시 보험 넣어둔것중 치조골 관련 보험을 가지고 있으세요. 그러면 말이 조금 달라집니다. 아래 내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