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어즙 효능 성분 임산부 선물

잉어즙 효능 성분 임산부 선물


잉어는 한국, 중국, 일본에서 예로부터 태아의 발육과 산후의모유가 잘나온다고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임산부를 배려해 잉어즙을내어 임산부에게 마시게 하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잉어즙 효능과 인산부 선물로 적절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잉어즙
잉어

잉어즙 영양가

 

중국에서는 잉어를 약선으로 1500년 정도 전부터 먹을수 있는 고기로 간을 치유해 입의 갈증(당뇨병) 을 멈추고, 다리가 붓고 있는 수종각병이나 간병을 치유하고 기분을 진정시키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잉어는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며, 다양한 효능의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D, 비타민E가 풍부하고 병후와 임신중등 체력저하시에 좋습니다. 한방에는 이뇨작용이 있다고 여겨져 붓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잉어즙 성분

 

1. 아연

신진대사나 면역력을 강하게 하거나, 미각 장애의 개선의 효능이 있으며, 효소와 호르몬의 성분이기도 합니다.

 

2. 철분

빈혈이나 냉증의 예방, 개선의 효능이 있으며, 부족하면 전신이 산소부족이 되어 피로하기 쉽고 탈모등의 원인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3. 칼륨

과다한 염분을 배출하고, 고혈압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비타민 A, B1

피부와 호흡계의 점막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면역력을 강하게 하며 눈에 좋은 영양소 입니다. 또한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영양소로 점막이나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비타민B2, B12

3대 영양소의 대사에 관여하고 피부 ,손톱, 점막,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또한 적혈구의 색소의 헤모글로빈 합성을 돕는 기능이 있으므로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영양소 입니다.

 

6. 비타민 E, 칼슘

강력한 항산화력이 있어 피부미용 효과나 혈류를 좋게하고, 동맥경화의 예방이나 냉증의 개선 및 피부의 탄력이 좋아집니다. 칼슘은 생리 기능의 조절을 하는 영양소로 부족하면 종양, 비만, 당뇨병, 골다공증의 리스크를 높이게 됩니다.

 

 

잉어즙 효능
잉어즙 효능

잉어즙 효능

 

산후의 빈혈을 예방하거나 모유가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수유중인 여성이나 임산부에게 추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뇨 효과도 높고 임신중 부종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붓기 개선에 효과적이며, 단백질 및 다양한 비타민 B1, D, E가 풍부하여 임신중이나 병후등의 체력이 떨어진 사람들이 회복하는데 더없이 좋은 건강식 입니다.

 

 

▣ 임산부에게 효과

 

잉어는 모유하는 산모에게 좋으며, 임신중의 부종을 개선합니다. 특히 충분히 모유가 나오지 않는 산모에게 특효 식품입니다.

 

 

▣ 성인 당뇨병 효능

 

당뇨병의 원인은 과식, 운동부족, 비만, 음주과다등 많은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당뇨병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으로 엄청난 고생을 할수 있습니다. 

 

잉어는 혈당을 조절하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는것이 연구에서 밝혀졌으며,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건강한 간 효능

 

건강한 간을 위해 잉어는 최상의 식품이 될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아미노산의 타우린은 잉어의 삶은 국물중에 40%나 함유되어 있어 음주시에는 해주독제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숙치나 술에의한 지방간이 되는것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으며, 담석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눈건강에 효과

 

눈은 어릴때는 근시, 중년에는 노안, 녹내장, 백내장, 망막박리와 같은 다양한 질환들이 존재 합니다. 잉어는 녹내장에 좋다고 예로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녹내장은 루테인이나, 눈의 윤기를 붙이는 히알루론산, DHA, 콘드로이틴 황산을 많이 포함하는 잉어가 좋습니다. 특히 잉어의 피부에는 루테인을 많이 포하하고, 당뇨병에 의한 눈의 망막증이나 망막박리의 예방에도 잉어가 좋습니다.

 

건강한 잉어
건강한 잉어

▣ 신경통 및 위궤양에 효과

 

잉어는 훈혈이 있는사람에게 좋고 신경통이나 류마티스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은 잉어를 섭취하다 보면 식용이 오르고 위염이 개선되고 ,변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개선

 

면역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잉어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 식품을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잉어는 면역 담당 세포인 대식세포가 약해질때 활발하게 합니다. 피곤할때 이어즙을 몇일 계속해서 드시면 피부에 윤기가 나고 수면부족이 개선이 됩니다.

 

잉어에는 아르기닌 이라는 이미노산이 피로 회복, 성장 호르몬 분비촉진 작용을 발휘해 주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잉어즙의 효능들이 있습니다. 임산부에게는 당연히 잉어가 효과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임산부에게 잉어즙 선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그렇게 싼편은 아니라 좋은 업체를 선정후 선물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잉어즙 효능 임산부 선물 포스팅을 줄입니다.

 

 

얼굴 붓기 빼는법 건강 이유

얼굴이 붓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얼굴 붓기는 건강상의 문제일수도 있는데, 우리는 아침에 얼굴 붓기 빼는법에만 신경을 쓰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얼굴 붓는 건강상 원인

bluesmj.tistory.com

 

 

공진단 효능 가격 후기

요즘 스스로가 알지 못하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몸이 점점 피로가 쌓이고, 귀에는 이명이 들리는 여러 가지 현상이 몸에서 이루어 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이 좋지 못함을 느끼고 큰맘

bluesmj.tistory.com

 

 

경옥고 효능 가격 호흡기 바이러스에 좋은가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전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제가사는 지역도 마찬가지구요. 자꾸 면역력 면역력하는데, 네 중요합니다. 오늘 경옥고 효능과 가격 그리고 호흡기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지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