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빨리낫는법 원인 증상

구내염 빨리낫는법 원인 증상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구내염 빨리낫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 싶이 구내염은 특별한 병원균이 아니라면, 1-2주정도 나두면 알아서 자연 치료가 됩니다.

그러나 그기간 동안의 고통은 경험하기가 싫다는 것이 주제입니다.

그래서 아래는 구내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구내염은 구강 내 점막의 염증이며 입안의 뺨, 잇몸 , 혀, 입술, 지붕 또는 바닥을 침범 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말 그대로 입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구내염은 입의 부드러운 조직 구조의 안감 염증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통증이있는 ​​상태이며, 적색, 부기 및 가끔 영향을받는 부위에서 출혈과 관련됩니다. 

염증은 위생 불량, 뜨거운 음식이나 음료로 인한 화상 , 또는 약물, 알레르기 반응 또는 감염과 같은 

신체 전체에 영향을주는 조건 과 같은 입 자체의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아들은 유아기에서부터 청소년기에 이르기까지 개발 중 어느 시점에서나 구내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있는 두 가지 유형의 헤르페스 구내염은 포진 단순 포진 바이러스 및 aphthous 구내염 , 더 자주 canker 염증 이라고도합니다 .

원인에 따라 구내염이 전염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포진 성 구내염은 전염성이 있다고 간주됩니다. 

아이들은 키스를하거나, 음식을 공유하거나, 감기 아픈 것과 같이 활동적인 헤르페스 감염이있는 사람들과

긴밀히 접촉하여 노골적으로 노 출될 수 있습니다 . Aphthous 구내염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구내염은 아동의 성장 중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지만, 다른 유형은 다른 시간에 어린이에게 영향을줍니다. 

헤르페스 구내염은 6 개월에서 5 세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이전에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은

 1-2 세 어린이에게서 가장 흔합니다. Aphthous 구내염은 유년기 또는 청소년기에 시작되며,

10-19 세의 환자에서 최고 발병합니다. 구취 성 궤양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흔합니다. 



구내염 원인 증상


여러 가지 원인이 구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볼의 물기, 괄호 또는 지그재그 치아는 지속적으로 구강 구조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비강이 막혀 만성적 인 입으로 숨을 쉬면 구강 조직이 건조 해 지므로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구염의 원인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1 형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2 형에 기인 한 성기 헤르페스와 혼동하지 말고 성병입니다)

aphthous stomatitis의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이 의심되지만 알 수 없습니다. 

궤양 염증을 유발하는 유전성 경향이있을 수 있으며 면역 체계가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감정적 인 스트레스 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 

철분의 영양 결핍 , 엽산 , 또는 비타민 B12; 월경 기간; 음식 알레르기 ; 또는 바이러스 성 감염. 식별 할 수없는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구강 내 통증 이나 불편 함, 구강 내 염증이나 궤양의 존재를 특징으로합니다. 
포진 구내염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발열 , 때로는 101-104 ° F (38.3-40 ° C)로 높아지며, 수포 나 궤양이 1 ~ 2 일 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민성 및 차분하지 못함
  • 입안에 물집이 생기고, 종종 혀가 튀어 나와 궤양을 일으키며 입술의 혀나 뺨이나 지붕에 생깁니다. (이 궤양은 보통 직경이 약 1 ~ 5 밀리미터이며 중간에 회백색을 띠고 가장자리는 적색입니다. .)
  • 부은 잇몸으로 자극을받을 수 있으며 출혈이있을 수 있습니다.
  • 입안에 통증 / 삼키기 어려움
  • 더러운 악취




Aphthous 구내염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입안에서 타는 듯한 느낌 이나 따끔 거림
  • 붉은 반점이나 융기로 시작하는 입안의 점막에있는 피부 병변은 일반적으로 작고 (직경이 1-2 밀리미터에서 1 센티미터) 작은 궤양으로 발전합니다 (궤양은 단일 일 수도 있고 탈주 할 수도 있습니다 궤양은 고통스럽고 센터는 흰색 또는 노란색의 섬유질 짜임새로 보입니다. 아픔의 경계는 밝은 빨간색 일 수 있습니다.)


구내염 진단 및 치료


구내염은 주로 입가에 나타나는 의사의 진단을받습니다. 

헤르페스와 aphthous 구내염 모두 외모가 독특한 병변이 있습니다. 

실험실 연구가 거의 수행되지는 않지만 의사는 진단을 확인하고 다른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병변의 혈액 검사 또는

문화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의 치료는 그 원인에 기인합니다. 

모든 유형의 경우, 지역 클렌징과 구강 위생 이 중요합니다. 

땅콩, 타 코스, 감자 칩과 같은 예리한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해야하며 치아와 잇몸을 조심스럽게 닦아야합니다. 

칫솔질이 너무 힘들다면, 아이는 매 식사 후에 보통 물로 입을 헹구어 야합니다. 

예리한 치아 또는 교정기와 같은 지역 요인은 치과 의사 또는 치과 의사가 해결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구내염 치료

헤르페스 구내염에서 치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부모가 자녀를 가능한 한 정상적으로 마시는 것입니다. 

사과 주스, 액상 향이 나는 젤라틴 또는 미지근한 육즙과 같은 육즙 체액은 마시기가 가장 쉽습니다. 

팝 시클이나 셔벗에 빠는 것은 진정일지도 모른다. 감귤 주스와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심한 질병이 발생할 경우 의사는 탈수 를 방지하기 위해 정맥 주사액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세트 아미노펜 은 38.3 ° C (101 ° F) 이상의 온도와 통증을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성이있는 리도카인 과 같이 입이 마비되는 약 또는 국소 마취제는 잠시 동안 만 지속되고 입가에 마비 됨으로써 

손상되지 않은 조직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항생제 는 포진 성 구내염 치료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히 심한 경우에는 의사가 acyclovir와 같은 항 바이러스 약물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이 약물 은 발병 초기에 투여하면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Aphthous 구내염 치료

궤양이 심하지 않거나 (1cm 이상이거나 2 주 이상 지속되지 않는 한) aphthous stomatitis에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의학적 평가 및 치료가 지시 될 수 있으며 국소 또는 경구 테트라시 클린이 주어질 수있다. 

그러나 테트라 사이클린은 영구적 인 치아가 완전히 분출 될 때까지는 여전히 아이들에게 처방되지 않습니다. 

이는 아직도 형성중인 치아를 영구적으로 변색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쾌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피하십시오. 

소금물이나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구강 세정제와 같은 가벼운 입 세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궤양 국소 적용된 처방전없이 살균 된 국소 약물은 ​​불편 함을 줄이고 그 지역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대체 치료

사용한 차 봉지를 깡통에 넣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부 치약의 성분 인 나트륨 라 우릴 설페이트 (SLS)는 궤양 염증의 잠재적 원인입니다. 

한 연구에서, 대부분의 재발 성 궤양 염증은 3 개월 동안 SLS 함유 치약을 피함으로써 단지 제거되었습니다.


영양 문제

일부 의사는 구내염 치료를 위해 다양한식이 요법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C가 많은 음식뿐만 아니라 코티지 치즈, 버터 밀크 및 요구르트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 

일부 의사는 엽산, 철분 또는 비타민 B12 보충제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우리가 쉽게 아는 구내염도 여러가지 증상과 종류가 다양하지요.

이런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있다면, 당신의 구내염을 빨리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구내염 빨리낫는법 원인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