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 증상 심리적 극복

불안장애 증상 심리적 극복


이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많은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어느순간 자신도 멈출수 없는 끝없는 생각으로 두려움에 떨곤 합니다. 이러한 불안장애 증상 및 심리적 극복하는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불안장애 증상
불안장애

불안장애

 

먼저 이글을 보고 있는 당신뿐만 아니라 이글을 적고있는 글쓴이도 불안장애, 공황장애와 같은 다양한 불안증상을 격어보았고, 이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증상을 격고 극복해 나가고 있음을 인지하세요.

 

 

절대 당신만 느끼는 감정이 아니며, 이를 알아듣기 쉽게 불안장애라 우리들은 이야기 합니다. 어떠한 이야기를 하다보면 특정 단어에 조차 강박이 생겨 그말 자체를 듣기를 거부할때도 있었으며, 샤워를 하다가도 생각이 멈추지 않아 두려워 화장실을 뛰쳐나올때도 있었습니다.

 

이러한것을 전문가들은 다양한 장애라고 이야기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이러한 무언가의 두려움, 심리적 압박은 누구나다 격는 일이며, 스스로 만들어내는 벽을 깨어넘어야 비로써, 한단계 성숙하거나 발전하는 사람이 된다 생각합니다.

 

무언가를 할때 스트레스 받거나, 겁이 덜컹 나는 이유는 내가 발전하기 위해 거쳐야하는 각성의 단계라 생각을 하시고, 두렵고 생각하기 조차 싫지만 분명한건 그것을 뛰어넘을때, 벽을 깬다는 말을 이해할것이며 뒤돌아보면 별것이 아니라는 말을 하게 될것입니다.

 

 

불안
심리적 불안

불안 장애 증상

 

불안한 경험을 하는것은 정상적인 우리의 삶의 일부분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안장애가 일상적이고 과도하게 지속되는 경우 걱정과 두려움을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생각들이 강렬한 불안과 공포를 가지게 하여 갑작스러운 감정의 기복은 공황 발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할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계속될수 있기 때문에 심리치료를 통해 불안한 마음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 불안장애 심리적 증상

  • 심박수 증가, 숨을 쉴수 없음
  • 빠른 호흡, 식은땀
  • 긴장 또는 안절부절함
  • 수면장애
  • 생각을 멈출수 없음
  • 걱정하는 마음을 통제할수 없음
  • 불안함을 유발하는 것들을 피하고 싶어함

 

▣ 불안장애 유형

  1. 공황 장애 - 비이성적인 공포, 숨가쁨, 현기증, 기타 신체적증상의 갑작스럽고 강렬한 규칙적인 공황발작
  2. 범불안장애 - 건강, 직장, 재정과 같은 일상적인 문제에 대해 통제훌수 없는 과도한 걱정
  3. 광장공포증 - 공황발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특정 상황을 피하는것
  4. 특정 공포증 - 동물, 곤충, 장소, 또는 사람에 대한 공포와 같이 특정 상황에만 적용되는 비합리적인 공포
  5. 강박장애 - 부랑ㄴ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행동을 일으키는 원치않는 생각과 충동 강박관념
  6.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 외상적 삶의 사건을 경험하거나 목격한 후에도 두려움이 회피 감정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혼란스러운기억, 회상, 악몽 및 수면장애를 포함할수 있습니다.

 

▣ 불안장애 감정적 증상

  1. 불안하거나 무력한 느낌
  2. 나쁜일이 일어날것 같은 느낌
  3. 집중하기 어렵고, 생각하기 어려움
  4. 심리적 불안한 마음에 집착하게 됨
  5. 기억력 문제

 

아기 웃는 모습
아기 웃음

불안장애 극복

 

불안이나 정신건강 문제의 가족력이 있는경우 불안한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으며, 생명의 위험함을 느꼈던 사건, 임신 및 출산, 천식,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불안장애를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이나 알코올, 흡연으로 인한 금단증상 및 카페인과 일부 비처방약 및 약초섭취로 인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장애의 유형 및 심각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수 있으며, 올바른 관리로 회복이 당연히 가능합니다.

 

심리적 치료를 받을수 있으며, 신경안정제 및 불안을 예방할수 있는 많은 방법으로 개선 시켜나갈수 있습니다.

 

 

▣ 마음가짐의 중요성

 

아무도 자신에게 도움을 줄수 없다는 생각이 들며, 그 두려움을 멈출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절대 당신은 불안장애로 죽거나 하지 않습니다. 두려운것은 마음에서 나오는것이며, 정말 고통스럽고 힘이들어도 어떠한 소리에 반응하여 갑자기 나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두렵고 힘든데, 라디오에서 나오는 아기의 웃음소리에 불안한 마음이 뻥뚤리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마음가짐을 반복적으로 이겨내다 보면 두렵던 마음을 이겨낼수 있습니다.

 

하나만 생각하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니고 이러한 증상을 당신만 격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그 증상이 심하고 약하고의 차이점이지 현대인의 대부분이 이와같은 불안감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필자 또한 감당할수 없는 두려움으로 인해 아직도 우울증이라는 단어만 봐도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후 이제는 괜찮아지고, 가끔 한번씩 번아웃이 오기도 하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고 이겨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나 혼자만 격고있는것이 아니니 너무 불안해 하지마요. 너무 힘들땐 몸을 피곤하게 움직이고, 활동적으로 할수 있는 취미거리를 생각하세요. 또한 요즘에는 약이 정말 좋아서, 약만 먹어도 왠만한 불안한 마음을 정리할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이 생각 하는것 만큼 그 불안한 마음은 큰것이 아닙니다. 잠시 내마음이 약해져서 또는 실수로 번아웃이 온것이므로 그럴때는 잠시 편안한 마음으로 컨디션을 조절하고 병원을 찾아 약해져 있는 당신의 마음에 의사가 처방해주는 처방전 약을 먹고 조금 쉬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상으로 불안장애 증상 심리적 극복과 관련된 포스팅을 줄입니다. 누구나다 불안장애는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마세요. 당신도 금방 괜찮아 질것입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후기

사람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이 나빠짐니다. 때로는 생각이 생각을 잡아먹어, 걱정이 되고, 그러한 걱정거리들이 불면증의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잠이 오지 않으세요, 잠을 잘수

bluesmj.tistory.com

 

 

 

오미크론 후유증 가래 기침 피곤함 이후

오미크론 감염때 보다 감염이후 후유증으로 더욱더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격리기간이 3월14일까지였는데 그이후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가래 기침 깊게 숨실때 불편함과 피곤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