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파열 견봉성형술 비용 후기

회전근개파열 견봉성형술 비용 후기


최전근개파열이 의심되어 병원에서 MRI를 찍고 MRI상 50%이상 회전근개파열이 보여 수술일자를 잡고 수술을 진행하였다. 그런데 막상 열어보니 회전근개파열을 봉합할 정도가 아니였으며, 원인이된 경봉을 깍는 경봉성형술 및 염증을 제거하며 수술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부분파열 이라고 해서, 몇달동안 정말 많은 병원을 다니면서 체외충격파, 주사, 도수치료까지 별것을 다해봤지만 밤에 너무 아파서 잠을 이룰수가 없었고, 결국 MRI를 찍은후 회전근개파열이 50%이상 진행되었다고 했기에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막상 그렇게 수술을 했고, 수술하고 나오니 의사가 하시는 말씀이 열어보니 생각보다 회전근개파열이 적었고, 견봉모양이 너무 좋지 않아 견봉 성형술을 실시해 회전근개와 문제점이 있는 부분이 해소 되었다고 합니다.

 

▣ 그러면 왜그렇게 아팠나

 

회전근개 부분에 염증이 정말 많이 있어서, 밤마다 안아플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견봉성형술을 실시하여 문제가 되었던 견봉을 갈아내고, 가득차 있던 염증을 다 긁어 냈다고 하니 일단 경과를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한이유

 

제가 수술을 한이유는 회전근개는 한번 파열이 되면 매년 조금씩 더 파열이 된다고 했는데, 열어보고 괜찮다고 견봉만 깍고나니 약간 불안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조금 부분파열이 적었나 보네요. 수술후 바로 다음날 부터 재활에 들어 갔습니다.

 

 

어깨
아깨파열

견봉성형술

 

어깨는 견갑골과 상완골 사이의 관절입니다. 상완골의 상부는 견갑골의 관절강에서 회전하는 부분을 포함하고, 견봉은 견봉인대와 함께 관절위에 아치를 형성하는 견갑골의 일부입니다.

 

 

근육을 뼈에 연결하는 힘줄은 상완골 머리에 부착되어 팔을 들어 올리고 어깨를 회전시키는 동안 머리와 견봉 사이에서 미끄러지며 움직입니다.

 

이렇게 움직일때 줄이 견봉을 때리고 문지르며 때로는 뼈 박치를 형성할수 있습니다. 견봉하 충돌은 건과 견봉 사이의 과도한 반복적인 접촉으로 건의 염증을 유발하고 파열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 수술해야 하는이유

 

견봉하 충돌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고 힘줄의 염증을 지속시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자연적인 진행은 파열될 때까지 힘줄이 점진적으로 악화되어 불편함이 증가 합니다.

 

이런경우 치료를 하는데도 계속 통증이 느껴지고 제거하지 않는이상 해소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의 목적은 한가지 입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팔의 가동성과 정상적인 사용을 위함과 힘줄의 악화와 궁극적으로 파열을 예방하기위해 견봉성형술을 실시합니다.

 

 

▣ 견봉성형술 방법

 

견봉성형술은 어깨 힘줄의 슬라이딩 공간을 늘려 충돌을 제거하는것이 목표이며, 관절, 특히 힘줄이 뼈와 마찰하는 부위를 제거하고, 염증이 있는 조직을 세척하여 절제합니다.

 

수술이 끝나면 완전히 평평한지 움직이는 동안 힘줄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충돌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파열건이 수술전 진단되지 않고 수수중 발견되면 파열된 부분을 동시에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 수술 평균 시간은 30-40분소요
  • 입원기간은 2일 정도 입니다.

 

수술후 다음날이 되면 물리치료사가 어깨를 움직일수 있도록 도와주며, 며칠뒤에는 보조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깨 유연성과 협응력 회복으로 구성된 재활은 물리치료사가 해주는데 보통 도수치료라고 하나요 이러한것을 병행할수 있습니다.

 

수술후 바로 무리한 스포츠는 할수 없으며, 보통 2개월이후 무리가지 않는 정도의 활동을 할수 있으며, 보통 어깨에 부담을 주는 운동은 4개월뒤정도에 할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개

견봉성형술 비용

 

 

아직 퇴원을 하지 않아 정확한 비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가 입원을 한게 아니라 저희 와이프가 오늘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하러 들어갔다가 파열이 생각보다 심하지 않은지 견봉성형술만 하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나올것 같습니다. 회전근개파열만 붙이지 않았지 이미 과정은 모두다 들어갔기 때문에 대략적 300-400만원정도의 비용을 예상해봅니다.

 

  • 유착방지제
  • 조직재생주사(콜라겐) 대략 100만원이상
  • 온열패드 8만원
  • 마취비급여재료 30-35만
  • 젠타라민 영양제 7만원X3개(21만원)
  • 멀티슬링 15만원

 

대략 비급여 품목 사용동의서에 적혀있는 내용들 입니다. 대략 일단 200만원이 넘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퇴원후 정확한 금액은 댓글에 달던지 확인하여 알려드릴게요. 아무튼 수술은 잘된것 같고 역시나 비용이 만만치 않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회전근개파열 견봉성형술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어깨 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어깨통증으로 병원을 여러군데 다녔는데, 기존에 다니던 병원에서는 어깨 인대가 늘어 났거나, 약간 찢어져서 그렇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고 이야기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bluesmj.tistory.com

 

 

어깨충돌증후군 증상 수술 해야할까

발목 인대 수술후 팔을 무리하게 사용하고 난후 어깨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서 어깨초음파를 하니, 회전근개 부분파열이라고 하여서 주사 및 다양한 치료를 하였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MRI 찍

bluesmj.tistory.com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수술 해야하나

발목인대 수술을 하고난후 정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목인대 수술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희 와이프 또한 발목인대 수술을 하였는데 병원에서 하는게 좋다고 한 수술이 몇달이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