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청소기 로보락S7 plus 사용 후기

로봇 청소기 로보락S7 plus 사용 후기


로봇청소기에 대한 편리성을 이야기하자면 끝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사람이 직접 청소하는 것과 로봇청소기가 하는 것은 확실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두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로보 락 S7 plus 개인적 장단점 사용후기를 이야기해볼게요.

 

로보락 S7 plus
로보락 S7 plus

로보 락 S7 plus 후기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로봇청소기가 엄청난 발전을 한 줄 알았습니다. 확실히 요리저리 피해 가면서 알아서 청소하는 것은 좋았지만, 주변에 장애물을 어느 정도 치어 두고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간단한 예로 바닥에 앞치마와 같은 끈이 널브러져 있으면 청소기 끈을 빨아 당겨 멈춰 버립니다. 즉 청소기를 돌릴 때 얇은 방석이나 끈, 전기 선등은 어느 정도 정리를 한후에 돌려야 합니다.

 

바닥 청소가 어느정도 되는 것 같지만, 확실히 직접 하는 것만 못하다는 생각은 어쩔 수 없습니다. 로보 락을 돌리고 난 후 무선청소기를 사용하여 다시 청소해보면 제법 먼지가 나옵니다. 로봇청소기가 만능은 아니니 이점은 알아두어야겠네요.

 

로보락 S7 도크
도크 편리성

▣ 로봇 청소기 장점

 

로보 락의 장점은 물걸레를 그래도 깔끔하게 하기 때문에 청소 후 걸레를 확인해 보면 제법 시커먼 것이 청소를 제대로 한 것처럼 보입니다. 먼지를 빨아 당기는 것보다 물걸레 청소를 더욱더 잘하는 것 같아 그게 더 마음에 드네요.

 

 

사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그냥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실행하면 알아서 움직이고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돌아가 먼지를 통에다가 넣습니다. 확실히 고장도 잘나지 않고 다방면으로 침대 밑 소파 아래까지 들어가 청소하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로보락 S7 뒷면

로봇 청소기 팩트

 

정말 로봇 청소기를 구입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당연한 것이 100만 원 가까이하는 제품이라 아무거나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늘 그랬듯 우리는 구입 후 한 달 정도가 지나면 그냥 로봇 청소기 일뿐입니다.

 

즉 구입할 때는 이것저것 다 따져보지만, 결국 사용하면 청소를 도와주는 그저 청소기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자동으로 알아서 편리하게 돌아가는 기능을 즉 로봇 청소기만 있어야 되는 게 아니라 독 또한 필요하다 느껴서 로보 락 S7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일반적으로 구입 전 생각하는 내용들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라요.

 

 

로봇청소기 추천 로보락 S7 플러스 내돈내산

로봇청소기를 구입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어떤 청소기가 좋은지 알아보고 또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한 로봇청소기를 추천 하고 왜 추천을 하게 되었는지 로보락 S7 플로스 제품의

bluelsm.com

 

역시나 시간이 한 달 정도 흐르고 나니깐 청소기가 돌아가던 말든 신경도 쓰이지 않고, 청소를 잘하던 말던, 그냥 습관적으로 하루에 2번을 틀어놓게 됩니다.

 

그러면서 좋아진 점은 매일 무선청소기를 돌리던 것을 3일에 한번 정도로 무선청소기를 돌리니깐 삶이 많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무선청소기만큼 확실하게 먼지를 제거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스스로 알아서 청소하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네요.

 

다만 집안에 청소가 잘되지 않거나 바닥에 이런저런 널브러진 게 많다면, 되려 로봇청소기 한번 돌릴 때마다 대청소하는 기분으로 청소해야 하니 차라리 그냥 직접 청소기를 돌리는 것이 오히려 정신건강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진짜 필요한 곳은 집이 크면 클수록 더 필요한 것 같고, 침대 밑과 같은 먼지가 쌓일 수 있는 곳을 로봇청소기가 들어가서 청소해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의 로봇 청소기 로보 락 S7 plus의 1달 사용 후기는 청소기를 구매하면 다 똑같다, 다만 구매하기까지 그 과정이 더 재미있을 뿐이고, 막상 구매해서 집에서 돌려보면 며칠 신기할 뿐 그이 상의 유흥은 없다 생각이 듭니다.

 

이 말인즉슨, 남들이 비싼 거 산다고 똑같이 비싼거 살필 요 없고, 적당히 잘 돌아가는 청소기가 있다면 굳이 가성비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다 생각이 듭니다. 로봇청소기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다 생각이 들며, 이러한 금액의 차이는 프리미엄 상술과 개인들의 스스로의 만족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얼마 전 지인 집에서 돌아가는 40만 원대의 로봇청소기도 우리 집 로봇 청소기처럼 열심히 청소를 하였고, 꼭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고 가성비 중심으로 평판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구매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로봇청소기의 차이는 말로는 엄청나게 많지만 막상 돌려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며 글을 줄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