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2종 수술비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2종 수술비


임플란트를 진행하다보면, 뼈가 부족한 경우 치조골 이식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런경우 우리가 들어 놓은 수술비 특약에 따라 1종 수술비 또는 2종 수술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보통 1종 수술비는 30만원에서 50만원이고, 2종수술비는 100-300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치조골-이식-비용
치조골 이식수술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많은 분들이 치과 보험이 없으면 치과 비용을 받을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전에 넣어둔 종신보험 또는 여러가지 보험들의 수술특약에 보면, 치조골 이식 수술에 대한 비용을 지불한다는 내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예전에 들어 놓은 ING종신 보험중 수술특약에 치조골 이식 수술이 2종에 들어가 있어 200만원의 수술비 보험금을 받았습니다. 임플란트를 넣는 과정중 뼈가 부족하여 치조골 이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치조골 이식수술이 흔하냐고요. 네 흔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분들에게는 흔한 치조골 이식 수술입니다. 보통 염증이나, 치아의 문제로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잇몸 아래 뼈가 부족하여, 치조골 이식수술을 많이 받게 됩니다.

 

 

▣ 치조골 이식수술 비용

 

치조골 이식수술을 하게 되면 비용은 50만원 정도 들어가게 되는데, 대략 30만원 정도를 병원에서 저에게 청구를 합니다. 임플란트 2개를 하면서 2번이나 치조골 이식을 받았는데, 두번다 치조골 이식 수술 비용으로 30만원을 지불했습니다.

 

대부분 임플란트 비용과 함께 합산되어 청구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비용과 + 치조골 이식 비용 + 그밖에 상악동 거상술과 같은 특이한 경우 비용이 좀더 발생합니다.

 

 

치조골-이식-수술-보험비
치조골 이식

임플란트 수술전 수술특약 확인

 

예전 종신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오래전에 넣어둔 보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임플란트 수술전 자신의 수술특약에 치조골 이식과 같은 비용을 청구할수 있는지 확인을 하세요.

 

 

요즘에는 임플란트 수술에 치조골 이식이 많다보니, 보험사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치조골 이식과 같은 수술비용을 다빼버리거나, 1종 정도에 넣어둔걸로 보이네요. 대략 20-30만원 정도 받을수 있는곳들이 있더군요.

 

 

▣ 치조골 보험비 관련 정보글

 

어금니 임플란트 치조골 수술 비용

잇몸 고름주머니 발치 임플란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