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접종후 부작용 증상

화이자 백신 접종후 부작용 증상


최근 19세에서 49세까지 코로나 백신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모더나 및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랜덤으로 하고 있으며, 그중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증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백신-부작용
화이자 백신 접종후

화이자 백신 접종후 증상

 

화이자 백신을 맞은 선진국 사람들의 증상과 국내 증상분들의 정보를 모아서 알려드립니다. 외국의 화이자 2회 투여를 받은 사람 30만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57%가 2회 투여 후 3일 이내에 부작용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피로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저의 주변에도 이번에 화이자를 맞고 한 3일 정도 정말 감당할 수 없게 잠이 밀려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팔을 올리기 조금 버거워했고요. 아래 일반적인 부작용 내용입니다.

 

 

▣ 화이자 백신 일반적인 부작용

  • 밀려오는 피로
  • 주사부위 통증
  • 두통
  • 무기력증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하루정도 집에서 쉬거나 했다고 합니다. 주변에 물어 보시면 보통 오래가는 사람들은 3-4 일고 대부분 2일 정도 위와 같은 부작용은 사라진다고 하네요.

 

다행인 건 이러한 부작용이 한참 뒤에 나타나는 게 아니라 3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서, 3일 정도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자신의 몸 관리에 철저하게 해야 할 것 같네요.

 

 

▣ 화이자 심한 부작용

 

화이자를 맞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게 2차일 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2차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있더군요. 화이자 2차 투여 후 심장 염증과 같은 심근염 또는 심막 염증 심낭염이 나타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간혹 보고가 되고 있지만 어쨋든 걱정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의 증상은 흉통, 숨가쁨 및 심계항진이 포함되지만 경미하다고 하네요.

 

외국에서 이와 관련된 사항으로 심근염 또는 심낭염으로 남자 13명 여자 25명이 최근 의심되고 있지만 회복되었거나 회복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화이자-백신
몸에 열이 나는 이유

몸에서 열과 두통이 나는이유

 

화이자 백신은 바이러스에 맞서서 싸우도록 몸을 훈련시킵니다. 단적인 예로 화이자 백신은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드는데 관여하는 sars-cov-2 유전자의 작은 조각을 사용합니다.

 

mrna라고 불리는 이 유전 물질 조각이 백신 접종 과정에서 인간 세포에 들어가면 그 세포는 그것을 청사진처럼 읽고,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런 후 우리의 신체는 이러한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물질로 인식하고 실제 바이러스 감염과 싸울 수 있는 항체를 생성합니다. 우리 몸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오는 이유는 신체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면서 나타나는 증상이 무기력증, 발열, 신체 통증과 같은 전신 반응이 나타날 수 도 있으며, 우리의 신체가 충분한 항체를 생성하게 되면 나타나던 증상들이 감쪽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며칠 후 감쪽같이 나아지는 이유입니다.

 

그러니깐 지금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오히려 너무 걱정하면 마음이 놀래서 심적인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열나시면 타이레놀과 같은 열 내리는 약을 드시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세요.

 

 

화이자-백신-부작용-증상
화이자

주사 맞기 전 면역성을 높이기

 

주사 맞기전 면역성을 높이기가 요즘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복을 미리 사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사 맞기 2주 전부터 몸 만드신다고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예방 접정 후 바로 집으로 가지 마시고 최소 15분 동안 자신을 모니터링하고 접종한 곳에 머물러 있으세요. 혹시나 모를 심각한 반응을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주사부위의 팔 통증, 미열, 피로, 두통, 근육통, 관절통, 오한, 설사와 같은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한다면 즉시 의료기간에 문의하고 서비스를 받으세요. 이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증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