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안구암 발생 원인

블루라이트 안구암 발생 원인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이 조심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블루라이트라는 짧은 파장을 내는 가시광선의 종류로 물체를 선명하게 볼수 있게 도와주지만, 장시간 노출시 수면을 방해하고, 안구건조증 및 망막내 시세포가 손상되어 황반변성과 안구암까지 유발할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안구암
블루라이트

휴대폰 블루라이트

 

전자 기기에서 우리는 블루라이트 파장을 많이 보게 됩니다. 특히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휴대폰의 블루라이트는 어두운곳에서 사용할수록 눈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우리주변에 얼마나 많은 블루라이트가 있는지 볼까요?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TV, 패드, 여러가지 액정 패널, 특정 광고판등 다양한 블루라이트에 우리는 노출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안구암을 유발할수 있는 자외선까지, 너무 눈을 혹사하지 마세요.

 

 

▣ 어두운곳에서 스마트폰 보는 습관

 

젊은 사람들은 그것이 얼마나 나쁜지 잘 모를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때는 바로 바로 눈에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눈이 건강하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계속 쌓이다 보면, 눈이 갑자기 나빠지거나, 잠이 잘 오지 않거나, 눈에 핏줄이 서게 됩니다.

 

뭐 이정도야 피곤하면 느껴지는 증상이지만, 40대넘는 분들이 밤에 어두운곳에서 스마트폰을 오래보면, 눈알이 티어 나올곳같은 통증과, 한동안 눈시력이 멍하니 잘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어플로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앱도 있으며,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보호 안경들도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모르기에, 될수 있으면 어두운데서 전자기기를 보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안구암 증상

 

 

안구암은 특정부분에서 자라거나 진행되지 않으면 증상이 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나타날수 있는 증상으로 눈이 뿌옇게 되는것은 나이가 들어서 그런것 이라고 그냥 지나칠수 있기 때문에, 안구암의 증상과 특징을 알아두는것이 중요합니다.

 

  • 시력이 흐릿하고 갑자기 시력이 보이지 않음
  • 비문증 처럼 눈에서 떠다니는 부유물과 섬광
  • 시야가 일부 보이지 않음
  • 동공의 크기 및 모양의 변경
  • 홍채에 점점 어두운 점이 생김
  • 갑자기 나타나는 내사시 증상
  • 눈의 돌출 현상
  • 눈꺼풀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

 

매일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나요? 밤에 이불속에서 휴대폰으로 영화를 감상하시나요? 이러한 습관은 정말 눈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안구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구 질환을 유발할수 있으니 절대 어두운곳에서 휴대폰을 보지 마시고, 장시간 휴대폰 액정을 보지 마세요.

 

 

블루라이트-나쁨
자외선만큼 나쁨

일반적인 블루라이트 해로움

 

디지털 장치의 블루라이트는 눈에 손상을 준다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색광의 푸른빛이 너무 많으면 낮에 피로를 느끼고 우리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혼란스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유인즉 가시광선은 빨강, 주황, 노랑, 녹색 및 파랑과 같은 다양한 파장을 가지며 여러가지 양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다양한 색을 나타냅니다. 상대적으로 긴 파장을 가진 따뜻한 색광선은 적은 에너지를 포함하고, 짧은 파장을 가진 차가운 색은 더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블루라이트의 색상은 스펙트럼에서 보이지 않는 자외선에 가장 가깝습니다. 자외선은 파장이 가장 짧고 눈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햇볕에 화상의 형태로 피부를 태워 암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죠.  즉 자외선은 각막을 태울수 있으며 눈맹이나 각막질환과 같은 안구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문제도 일으킬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은아래와 같습니다.

 

백내장 증상 진단

 

블루라이트는 각막과 수정체를 통과하여 망막에 도달하고 장기간에 걸쳐 누적 손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망막 손상은 노화 관련 황반 변성과 같은 시력 문제를 유발하여 영구적인 시력 손상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태블릿 및 휴대폰에 블루라이트 보험 필름을 꼭 바르시고, 오랜시간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보호안경으로 눈을 꼭 지켜주세요. 이상으로 블루라이트 안구암 발생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