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공매도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공매도


이 세상에 제일 믿을 수 없는 주식을 하나 고르라고 하면 저는 LG디스플레이를 이야기할 겁니다. 왜냐하면 정말 뒤통수 많이 맞은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한때 공매도 덕분에 그렇게 고생했는데도, 기업은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및 공매도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게요.

 

 

LG디스플레이-주가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우리나라 주식의 특징이 있습니다. 아무리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해도 실적 발표전날이나 그날 대부분 주가가 폭락합니다. 아시다 시피 개인들이 많이 들고 있는 종목만의 엄청난 특권이죠.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따위 필요 없습니다. 그게 현재 대한민국 주식의 현실입니다.

 

 

이번 LG디스플레이 또한 엄청난 실적을 냈지만, 전날과 당일 폭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외국인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닙니다. 즉 단기 상승분만 먹고 상승하면 바로 팔고 나갑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와 사지요.

 

그래서 어제, 오늘 좋은 실적에도 떨어졌습니다. 또한 곧 5월 3일 공매도 재계라는 불안한 시장의 상황 때문에, 기존 가지고 있는 주주들이 팔고 나갔습니다. 뉴스에서는 공매도가 별 타격이 없을 거라 이야기했지만, 우리의 LG디스플레이는 절대 실망을 시켜주지 않는 주식인지라 저도 불안하네요.

 

그럼에도 해당 주식을 내년까지 들고 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향후 실적이 당분간 계속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공매도가 지겹도록 공매를 한 이유는 디스플레이의 업황 및 투자로 인한 수익보다는 설비투자 비용이 더 컸기 때문에 맘 놓고 공매도가 공매를 쳤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때 투자한 설비들이 모두 수익으로 돼 갚아 줄 시간입니다.

 

즉 공매도가 잘못하다가는 크게 당한다, 그리고 현 정부는 중간에 국민들이 들고일어나면 공매들이 유리한 시점을 꺾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공매도 치는 그들도 불안할 겁니다. 아래 LG디스플레이 실적 한번 보시죠.

 

 

 

▣ LG디스플레이 실적

 

 

LG디스플레이-주가-실적
LG디스플레이 실적

 

영업이익과 당기 실적 보세요. 2018년 이후 2021년 흑자로 돌아섰는데 어마어마한 숫자 아닌가요, 그리고 분기별 실적도 보세요. 2020년 3분기 4분기 올해 2021년 1분기, 다음 분기도 흑자 그다음도 흑자 계속 흑자 이런 상황에 공매도가 계속 찍어 누르다가 사달이 날 겁니다.

 

저는 그래서 기존 공매도들이 예전처럼 함부로 LG디스플레이에 대놓고 공매도를 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은 아무도 알 수 없지만 내년까지 들고 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 한해서 공매도가 별로 무섭지는 않네요.

 

 

 

▣ 외인, 기간 동향

 

LG디스플레이-외국인-기간-매매동향
외인 기간 동향

 

역시나 외인은 실적 발표전에 차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적이 좋을 것을 예상하고 단기로 들어와서 단기로 빠지는 자금이라 생각하면 될듯하고, 조만간 다시 외인 수급이 들어올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NH투자증권이 쪽 집계처럼 2만 5천 목표가를 제시했죠, 다른 증권사 들은 3만 2천 원 그 이상을 목표가로 이야기하는데, 자 그럼 우리나라 이런 증권사 애널이라는 사람들의 실체를 알아봅시다. 분명 금일 NH투자증권 애널이 뉴스로 목표가 2만 5천으로 LG디스플레이 까내렸습니다. 그리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LG디스플레이-뉴스
NH투자증권

 

적어도 좋지 않다고 뉴스까지 내놓은 증권사 애널이 있는 회사가 매수 상위 65만 4천 주가량을 매입하지는 않을 겁니다. 이것은 투자자들을 우롱하는 짓이며, 이런 증권사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맞지 싶네요. 청와대 국민청원을 확 넣어보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증권사가 좋지 않다고 팔라는 듯한 리앙스로 리포터를 내놓고 해당 증권사는 모두 주워 담는 모습 조삼모사, 그리고 가련합니다. 저렇게 우리를 우습게 보며 초등학생도 하지 않는 짓을 한다는 게, 이용하지 맙시다. LG디스플레이 전망은 좋습니다. 함께 들고 가시죠. 이상으로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공매도 포스팅을 줄입니다.

 

 

가상화폐 정보도 알아보세요

 

비트코인 가상화폐 폭락 시즌 끝 조정

비트코인이 두려운 것은 바로 시즌 끝을 알리는 계단식 하락 때문입니다. 가상화폐의 격이 다른 하락을 겪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것의 두려움을 알지 못합니다. 오늘 그러한 비트코인 및 가상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