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내년 부터 20%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내년 부터 20%


가상화폐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을 알고 있을 겁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에 내년부터 20% 세금을 과세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기본공제 250만원을 제한 세금을 걷는다고 하는데요. 무슨 내용인지 정확하게 이해시켜 드릴게요.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비트코인 세금

비트코인 세금 20%

 

가상화폐 세금을 내년부터 세율 20%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올해 10월부터 적용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3개월더 유보된 내년 1월부터 적용한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비트코인 세금 20%라고 하는데 어떤 식으로 계산되는지 1000만원을 비유로 이야기 해드릴게요.

 

 

만약 여러분이 가상화폐로 수익을 1000만원을 보았습니다. 그러면 기본공제 250만원을 적용하여 250만원을 제외한 750만원에 대하여 세율 20%를 적용합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내야할 세금은 150만원이 됩니다. 이해 가시죠.

 

  • 가상화폐 1000만원 수익

  • 수익 1000 - 기본공제 250 = 750만원

  • 750만원에 대한  X  세율 20% = 150만원

 

 

이해가 되시나요. 다시한번 이야기 드리자면 가상화폐로 수익이 1억이 나셨다면, 기본공제 250만원을 뺀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세금 20%를 적용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1억 - 250만원 = 9천 7백 50만원에 대한 20%의 세금을 내셔야 합니다. 즉 1,950만원을 세금으로 내셔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해가시죠.

 

 

▣ 올해 10월부터 한다더니

 

올해 10월부터 비트코인(가상화폐)에 세금을 걷는다고 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3개월 더 미룬 내년부터 적용을 한다고 하네요. 즉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불만이 뭐니

불만이 나오는 이유

 

기존에 분명 가상화폐는 투기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박모씨가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당시 그발표 이후로 폭락하는 가상화폐에 엄청난 손실을 갑자기 입었지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가상화폐 하는 사람들이 손실을 봤습니다.

 

 

그만큼 그때 우리나라 시장이 달아 올랐고, 가상화폐쪽으로 많은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었지요. 근데 피할 시간도 없었다고 저는 생각하네요 갑자기 박모씨가 발표하는데 저도 엄청난 손실을 입었거든요. 기억도 하기 싫네요 그때 분명 좋지 않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불법인 마냥, 그래놓고 지금 세금을 걷는다는 것입니까?

 

 

불법이라더니

 

세금은 합법적인것에 걷는건데, 그러면 그전에 박모씨가 했던말 때문에 엄청난 손실을 본사람들은 누가 책임져 줄건지 어찌 한나라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말을 좀 가려가며 하지 않고 그로인해 저는 엄청난 피해를 봤습니다. 그리고 그말을 받아 들이고, 그래 사이다 그런갑다 내가 바보였다 생각하고 비트코인을 다 버렸죠.

 

지금 제가 비트코인 그걸 안팔고 가지고 있었다면, 10개만해도 6억이 넘네요. 그래서 저는 박모씨를 싫어합니다. 제인생에 작은 희망이 사기로 변질되었고, 그사람말에 피해는 입었지만 그사람말이 그래 옳았나 그런 생각으로 모두 처분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하지만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권력을 가진자가 함부로 이야기하는 그말의 여파로 저와 같은 일반인들은 손실과 판단에 큰 영향을 준다는거 공직자 분들은 알았으면 좋겠네요.

 

 

다음은 너다 이더리움

 

▣ 실질적인 비트코인 세금의 불만

 

위에 내용은 저의내용이고 실질적으로 가상화폐를 하는 사람들의 불만은 주식은 2023년부터 과세가 시작되고 양도소득세의 기본공제가 비트코인은 250만원인데 반해 주식은 5천만원이기 때문에 형편성에 논란이 시작되는 것이죠.

 

 

도박이라며, 투기라며, 근데 세금은 왜 걷지, 그래 좋다 세금을 걷을거면서 왜 주식은 공제가 5천이고 가상화폐는 250만원인지 아주 지맘대로 입니다. 그러니 깨어 있는 사람들이 화가 나는 것이겠죠. 이와 더불어 내년 부터는 가상자산을 상속 증여할 경우 과세 대상에 포함될것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가상화폐 세금 내년 부터 20%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이오스 창시자 댄라이머 사임

2021년 주식 건설주 전망 추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