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네이버 주가 전망 가치

카카오 네이버 주가 전망 가치


과연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 누군가는 유형 자산 보다 무형자산의 비중이 더 높은 이 두 회사를 보고 살얼음판 같다고 이야기 하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무형자산이 아닌 또 다른 세상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포털 업체라고 말할 수 있다. 과연 어떤 점에서 이들이 매력이 있는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네이버-카카오-마크
네이버 카카오

카카오 네이버 주가

 

너무 고평가 되어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곧 폭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 합니다. 금일 카카오가 폭락을 했습니다. 과연 그들의 말처럼 계속 폭락을 하게 될까요? 그에 반해 네이버는 쪼금 내렸네요.

 

 

왜 이런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업체들의 시총이 커지는지 우리는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땅에 빌딩이 들어 서면 이것은 우리는 무형이 아닌 유형자산이라고 합니다. 눈에 보이고 만져지고, 측정이 가능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 카카오와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무형자산에 대해 우리는 알아봐야 합니다. 과연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눈으로 보이는 자산보다 못한 것 일까?

 

 

▣ 인터넷 세상

 

일반적으로 건물안에 점포가 있고, 일반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점포에 들러 물건을 삽니다. 그 건물의 가치는 100억 원이고, 그건물안에 작은 점포들의 가격은 3억원 정도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사는 앱 및 판매 스토어들은 일반 점포와 다를게 무엇 일까요? 직접 사람이 가지않고 포털이란 넓은 땅에 각각의 앱이나, 사이트, 대형쇼핑 브랜드몰 등과 같은 건물들이 들어 섰습니다. 그안에 스토어, 블로그, 판매업자들이 점포와 같은 방식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일반 점포와 인터넷 점포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어떤것이 더욱더 효과가 있으며, 많은 방문자들이 올까요? 누가 봐도 일반점포 보다는 인터넷 점포에 사람들이 더 많이 올겁니다. 다만 노출되기 위해 엄청난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이처럼 오프라인 점포는 점포세를 내고, 온라인 점포는 홍보하기 위해 홍보비 및 노출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와 카카오와 같은 포털을 가진 회사들의 순 이익이 어마어마하게 크다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삼성이 왜 이런 포털을 하나 장악해서 더 좋은 인터페이스를 제공 안하는지 개인적으로 잘 이해할수가 없네요. 카카오가 얼마전에 다음을 인수하였습니다. 즉 다른 큰 기업이 이쪽으로 진입할수 있는 그나마 큰 통로를 카카오가 가져감으로써, 큰공룡기업들이 들어올 통로를 사전에 차단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주가
네이버3년주가
카카오-주가
카카오3년주가

카카오와 네이버는 무궁무진 합니다

 

이러한 관점으로 보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포털을 가진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는 당연히 엄청난 상승을 할수 있었을겁니다. 그러한 포털은 눈에 보이는 한반도의 작은 땅이 아니라, 무궁무진하게 영역을 넓힐수 있으니간요. 넓힌만큼 그곳은 수익이 나는 땅이 됩니다.

 

이런데 주가가 고공행진을 안하는게 더욱더 이상할겁니다. 가진것도 없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너무 비싸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반대로 무엇이든 가질수 있는 자신들만의 세상을 가진 그들의 영역은 무궁무진하다 이런 생각도 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오프라인에 가지 않을것이며, 모든것을 포털을 통해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비율이 늘어 날겁니다. 이러한 주문을 할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만들어 놓은곳이 바로 국내에서는 네이버, 다음, 카카오 이런 매체 입니다.

 

삼성이 휴대폰을 팔려고 하면,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스토어와 같은 곳에서 팔아야합니다. LG의 백색가전도 네이버 나 다음의 포털 검색으로 사람들이 사이트에 가게되고 구입하게 됩니다. 즉 연결의 매계체가 되는 업체가 바로 네이버, 카카오 입니다.

 

갑을 이야기가 많은데, 이러한 인터넷 공간에서 네이버와 카카오는 갑과 같은 존재로 저는 인식이 되네요. 이말인즉 우리는 잘 고민해봐야 합니다. 과연 네이버와 카카오가 현 주가의 가치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또는 더 많은 가치가 있을지는 어떤곳에 비중을더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현재의 주가가 결코 싼것이 아니지만, 미래를 보면 결코 비싼 주가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네이버 주가 전망 가치 포스팅을 줄입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폭락 시즌 끝 조정

비트코인이 두려운 것은 바로 시즌 끝을 알리는 계단식 하락 때문입니다. 가상화폐의 격이 다른 하락을 겪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것의 두려움을 알지 못합니다. 오늘 그러한 비트코인 및 가상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