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 방법


요즘도 귀차니즘으로 광고 차단은 웬만하면 안 건드리는데, 최근 블로그 계정마다 RPM차이가 너무 나서 그 원인을 알아보던중 이 광고가 이렇게 많이 있는 것을 보며, 정리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광고하나 추가로 수익을 조금 올릴 수 있는 방법 하나 공유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상승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차단

 

애드센스 계정을 이것저것 RPM을 올리기 위해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른 것 같기도 하다가도 다른 계정을 보면 그 차이가 미흡하고 별로 큰 의미가 없는 일들이 많아져서, 그저 기본만 충실히 하다가, 어느 순간 그것조차도 귀차니즘으로 방치하게 되었는데, 최근 연말로 가면서 광고단가가 오르는데 유독 해당 계정만 엉망인 RPM을 보며 조금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왜 해당계 정의 RPM은 그렇게도 엉망이었나, 대부분은 키워드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너무 뻔한 광고 정리를 안 해준 것 또한 약간의 원인이 됨으로 금일 대대적인 그 원인의 광고 중 한 녀석을 잡아서 모두 광고 차단해놓고 왔습니다. 대략 다들 아실 겁니다. 그놈의 광고는 코믹만화 관련 광고들입니다.

 

 

광고 차단 이유

 

1. 애니 광고 차단 이유

 

만약 당신의 블로그가 애니 관련 글이라면 당연히 놔두어야 하겠지만, 자신과 전혀 관계없는 애니 광고가 무더기로 뜬다면 그것은 당신의 블로그 CPC 단가를 엉망으로 나오게 하는 원인도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애니 광고를 보면, 좀 야한 광고들이 참 많더라고요. 내 블로그와 전혀 어울리지 않고, 내 블로그 관련 광고가 나와야 하는 공간에 해당 광고가 나온다면 안 그래도 눌러주는 사람 부족한데, 없는 집에 더 없게 만들 수 없겠다 싶어 정리에 들어갔습니다. 원흉을 찾아서.

 

 

 

▣ 찾았다 코믹 광고

애드센스 광고차단

 

위에 빨간 테두리 박스를 보면, toomics.com 있습니다. 보통 요것이 단가 낮은 원인 중의 하나의 광고입니다. 그아래 애니도 있는데 애는 개별로 많은지라 각개 차단해주시던지 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해당 광고를 들어가서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해당 광고에 들어가 보니 역시나 89개의 광고가 있습니다. 이런 숙주를 찾아서 차단해야 합니다. 해당 광고 말고 100개의 광고의 숙주를 찾아서 더 차단시켰네요. 차단 시는 방법은 아시죠. 맨 오른쪽 위쪽에 가모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모두 차단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모두 차단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 해당 광고를 차단하는 이유

 

블로그 특성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제가 실험해본 애니 코믹 광고는 단가가 낮으며, 여러 가지 실험을 해보니 해당 광고를 차단하고 며칠 뒤 눈에 보이게 광고단가의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오히려 영어 광고 차단하는 효과보다, 만화 광고 차단해주는 게 저는 개인적으로 더 확실한 효과라 생각이 듭니다. 외국광고는 잘못 차단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확실한 만화광고는 주기적이든 가끔이든 정리를 해주는게 유리하다 생각합니다.

 

 

 

2. 광고 수익 올리는 간단한 팁

 

예전에 해당 광고 추가하면, 전체적으로 지저분해 보여서 안 했다가, 그래도 수익을 위해서라면 해당 상단광고를 해놓는 것이 더욱더 이득이기에, 요즘 맨 상단광고를 넣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바로 빨강 테두리 저부분입니다. 위 상단광고를 하나 더 넣으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CTR을 높이고 그 효과로 CPC 단가가 올라갑니다. 해보면 아실 거예요. 위 광고 넣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단광고 추가 방법

 

애드센스 광고추가

 

여러분의 블로그 HTML에 들어가서 <head> ~</head> 안에 위 사진처럼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광고를 자세히 보면 초보 분과 조금 다른 문구가 있지요 data-language="ko"> 요 부분 이 뜻은 우리나라 언어로 된 광고를 송출해주세요 이런 뜻인데, 효과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넣으면 됩니다.)

 

 

요렇게 말해주면, 저 같으면 한번 따라 해 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검증되지 않는 방법은 절대 이야기 안 하는 스타일이라, 몇 년 전부터 해보고 지저분해서 놔뒀다가, 수익 때문에 다시 달았다가를 반복하고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포스팅 숫자가 몇백 개를 넘어가는데 수익이 적 은분 들은 한번 적용해보세요. 그러면 제말의 진심을 알게 될 겁니다.

 

 

연말연시 어떤 계정은 RPM이 25를 넘어가는데, 해당 계정은 10-15 사이에서 머무르고 있어서, 광고 차단을 한번 건들어 봤습니다. 모두 좋은 수익이 나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