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해결 방법


최근 카카오의 행보가 눈에 들어오네요. 기존 다음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와 연동시키게 되고 얼마 전 애드센스 대란이후 그때 승인받아놓은 블로그가 저품질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거나,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다음 저품질이 뭐지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 그렇게 시작하다가 하나둘 알게 되시더라고요.

 

 

인터넷에 나와 있는 여러 정보를 보고,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많아지고 이렇게 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간다 하루에 5포씩 정말 열심히 해야지 그러는 순간 저품질은 다가옵니다. 이유인즉 검증되지 않은 노하우를 따라 하다 보니 그런 경우가 생기고, 쓰지 말아야 할 상업적인 말을 너무 자주 써서 걸리기도 합니다.

 

 

 

저품질 걸리는 이유

 

▣ 저품질 걸리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기 전 이미 걸려버린 그것보다 더 중요한 저품질 걸린 이유를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 스스로 좋아요를 누를 경우
  • 제목 특정 키워드를 임의로 너무 많이 중복으로 쓸 경우
  • 상업적인 키워드를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경우
  • 한때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많이 달아서
  • 개인적으로 너무 민감한 사건을 다룰경우 신중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 위와 관련된 말처럼 누군가에게 신고를 당하는 경우

 

 

예전에 제가 저품질 받은 이유는 4번 정도 있는데요. 한 번은 위에 말처럼 스스로 좋아요를 누른 것 때문에 저품질 받은 것 같았어요. 또 하나는 특정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하나의 포스팅에 도배를 하다 보니 저품질을 당했고요.

 

 

 

 

또한 고가 키워드, 상업적 위험한 키워드를 수익을 위해 여러 포스팅을 많이 쓰다 보니 저 품을 당했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1개의 포스팅에 3-4개씩 달고 몇 개 썼더니 바로 저품질이 왔던 기억이 나네요. 즉 요런 것들 주의하세요.

 

 

 

▣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

 

사이트에 자신의주소

 

사이트에 자신의 주소를 위와 같이 칩니다. 그럼 자신의 사이트가 나오면 저품질이 아닙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자신의 사이트 주소가 나오지 않으면 저품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명칭을 쳐서도 사이트에 나오면 저품질이 아닙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이름 있죠 저 같은 경우 건강백서라는 이름인데 검색란에 건강백서라고 치면 나오더라고요. 아래를 보시죠.

 

 

건강백서

 

두 번째에 있는 100세 시대 필요한 건강지식 및 정보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렇게 사이트에 나오면 저품질이 아닙니다. 아래 저품질인 사이트를 보시죠.

 

 

 

티스토리 저품질

 

해당 사이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으면, 자신이 가진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로 생각하시고, 즉시 자신이 어떤 글 때문인지 고민을 해보고 해당 글을 삭제 후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저품질 해결하는 방법은 맨 아래에서 이야기드릴게요.

 

 

 

구글 네이버 저품질

 

▣ 구글 네이버 저품질 확인

 

구글 같은 경우 site: 치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품질이 아니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 명칭이 나옵니다. 간단하죠.

 

구글 저품질 확인

 

네이버도 이렇게 하면 되는데, 최근 웹사이트가 없어지고 view로 모두 통합되면서, 예전처럼 사이트가 딱 나오진 않네요. 아래 네이버도 알아볼게요. 

 

 

건강백서 네이버
건강백서 uRL

 

보시면 아시겠듯 자신의 이름을 쳐서 통합에 나오면 저품질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존처럼 site: 치고 자신의 주소를 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포스팅 내용들이 쫙 나옵니다. 이런 경우 저품질은 아니겠죠.

 

 

티스토리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뭐 다른 거 없습니다. 일단 다음 저품질이 확인되는 데로 바로 자신의 블로그를 봅니다. 어떤 글을 쓰고난 뒤 저품질이 왔는지 확신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지우고 난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여기서 그냥 문의를 하는 것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적은 분들이라면 일단 블로그부터 살려야 하니 잠시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빼고 상업적인 그 무엇도 없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한다면 저품질 풀어줄 확률이 더 높아질 거라 개인적 생각을 더합니다. 

 

 

 

▣ 간단하게 고객센터 문의하기

 

먼저 PC 화면 맨 아래 보시면 고객센터라고 조금 하게 보이는 게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다음 고객센터

 

 

다음 검색

 

여기서 블로그 검색을 눌러 줍니다. 얼마 전까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따로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티스토리 전담 문의하는 곳은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블로그 검색을 누릅니다. 그런 후 문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문의하기

 

문의하기 작성

 

위 방법대로 블로그 검색 문의 내 블로그 RSS문의 하기를 선택 후 자신의 블로그 URL 주소와 만약 1-2개의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해당 포스팅 페이지만 블로그 RSS URL에 적고 문의 내용에 해당 히스토리를 적어 문의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경우 웬만하면 다음에서 저품질을 풀어주던데요, 이와 같이 저품질이 빈번하게 자주 걸리면 그뒤론 아무리 문의를 넣어도 저품질을 잘 풀어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글을 쓸때 위험하게 느껴지는것은 왠만하면 피해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해결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참조하세요

 

 

블로그 저품질 다양한 원인

오늘도 당신은 저품질의 수렁통에서 허덕이는지요. 블로그를 다양하게 4년간 운영하면서, 블로그 저품질에 대해서 이야기 한번 해볼가 합니다. 몇일전 네이버 파동도 어쩌면 예고된 일이 아닐

bluesmj.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해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느날 갑자기 저품질 한번정도 안맞아본 사람은 없을것이다.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때 그것은 하늘의 뜻이라 생각하면서, 그렇게 해당 블로그를 접고 다른 블로그를 만

bluesmj.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 급작스럽게 해당 블로그를 포함한 저의 블로그 2개가 저품질이 왔습니다. 펩벤은 아니라 무슨 이유 인지 몰라도 제 블로그 2개가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